쉐보레, 어린이 건전 놀이 문화 위한 ‘원 월드 풋볼’ 기증

  • 입력 2015.10.23 11:37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와 원 월드 플레이 프로젝트는 지난 22일, 인천 보라매 아동센터에서 국내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과 건전한 놀이 문화 확대를 위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원 월드 풋볼’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원 월드 플레이 프로젝트의 공식 스폰서인 쉐보레가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 어린이들에게 “놀이를 통해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쉐보레의 믿음과 가치를 전파하고, 원 월드 풋볼과 함께 놀이가 필요한 지역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개최됐다.

쉐보레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지역본부와 함께 각 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전국 300곳의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원 월드 풋볼 5000개를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원 월드 풋볼은 지난 2006년, 원 월드 플레이 프로젝트의 창립자 팀 야니건이 TV를 통해 다르푸르 지역 난민 수용소 어린이들이 쓰레기를 노끈으로 묶어서 만든 축구공으로 뛰어 노는 모습을 보고, 세계적으로 가혹한 환경을 가진 많은 곳의 어린이들을 위한 닳지 않고 사용될 수 있는 공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시작됐다.

원 월드 풋볼은 반영구적으로 공기주입이 필요 없고 축구, 배구, 족구 등 거의 모든 공놀이에 이용할 수 있으며, 터지지 않는 등 열악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이상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일반 사용자들이 원 월드 플레이 프로젝트에서 원 월드 풋볼 하나를 사면, 쉐보레가 하나를 기부하는 ‘Buy One, Give One’으로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기증 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