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레이싱카 GT 아시아 시리즈 도전

  • 입력 2015.05.17 14:22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틀리 팀 앱솔루트가 전남 영암 서킷에 3대의 벤틀리 컨티넨탈 GT3 모델을 출전시키면서 2015 GT 아시아 시리즈 참여를 개시했다. 총 5.6 km의 F1 트랙을 60분간 질주하는 레이스를 2차례 펼치게 되는 이번 시리즈를 통해 역대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라인업을 선보이게 된다.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권위있는 GT 챔피언십 레이스인 이번 시리즈에 처음으로 풀타임으로 참가하게 되는 벤틀리 팀 앱솔루트는 3대의 벤틀리 컨티넨탈 GT3 레이스 카와 전문 레이서, 그리고 다양한 경력을 가진 드라이버들이 참여하고 있다.

3대 모두 GT3 클래스로 출전하게 되며 7호 차량은 2010 인디 라이츠 챔피언 출신인 대만 출신의 제프리 리와 지난달 몬자에서 열렸던 블랑팡 내구 레이스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던 프랑스 출신의 쟝-칼 베르네가 드라이버로 나선다.

신인 로터스 F1 육성 드라이버인 홍콩 출신의 애덜리 퐁은 GT 레이스 등에서 다수의 우승 경험이 있는 일본 출신의 케이타 사와와 팀을 이뤄 8호 차량을 맡는다. 77호 차량은 GTM 클래스 챔피언인 재키 옝(Jacky Yeung)이 블랑팡 내구 레이스 등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브리톤 던컨 태피와 호흡을 맞추게 된다.

태피는 이번주 뉘르부르크링에서 열리는 ADAC 취리히 24시간 레이스에 참가하는 ‘벤틀리 보이’ 스티브 케인을 대신해 특별히 투입된 선수다. 컨티넨탈 GT3는 양산차인 컨티넨탈 GT과 외관은 동일하지만 1000 kg 이상의 경량화와 4.0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을 서킷용으로 튜닝해 600마력의 최대 출력을 뿜어낸다.

앱솔루트 레이싱의 책임자인 잉고 매터는 “벤틀리 팀 앱솔루트의 모든 선수들은 시즌이 시작되길 고대해왔다. GT 아시아 시리즈는 매우 험난한 도전이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최고의 드라이버 라인업을 갖추고 도전을 이겨낼 준비가 완료됐다”라고 소감을 밝히고 “강력하면서도 민첩한 벤틀리 컨티넨탈 GT3는 긴 직선구간, 타이트한 헤어핀 구간 및 곡선주로 등이 혼재한 영암 서킷의 특성과 잘 맞아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