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1분기 글로벌 매출액 4439억원 기록

  • 입력 2015.04.29 17:0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가 29일 올해 1분기 실적으로 연결 매출액 4439억과 영업이익 513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률 11.6%의 안정적인 수익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세계경제의 저성장 기조와 유로화 등 환율의 하락, 그리고, 타이어 업체간의 경쟁 심화가 지속되는 어려움 속에서도,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의 투자 확대와 브랜드를 높이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동기 대비 경상연구비와 함께 스포츠 마케팅 등 광고선전비도 대폭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넥센타이어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의 신차용 타이어(OE)공급이 전년대비 13.5% 증가하며, 매년 판매 실적을 높여 오고 있다.

올해 들어서도 피아트 최초의 크로스오버형 차량인 ‘500X’와 대표 상용밴인 ‘듀카토’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 북미·유럽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의 OE 공급은 더욱 가속화 할 전망이다.

회사측은 “대내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지만, 적극적이고도 유연한 대응을 통해 이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품질의 향상, 고객 서비스 확대, 그리고 지역별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의 구사 등 전 부문에 걸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회사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