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최첨단 기술의 집약체 '뉴 레전드' 출시
혼다, 최첨단 기술의 집약체 '뉴 레전드' 출시
  • 박진솔 기자
  • 승인 2015.02.1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코리아가 최고급 플래그십 세단 ‘뉴 레전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레전드는 혼다의 역사와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최상위 모델로 지난 2006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이번 뉴 레전드는 5세대의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서 출시된다.

뉴 레전드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서 다양한 첨단 기술을 통해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는 ‘Smart Exhilarating Luxury’ 콘셉트 아래 개발됐다.

뉴 레전드에는 이전에는 없던 3가지의 세계 최초 기술이 도입됐다. 4륜 정밀 조향 기술인 P-AWS와 디자인적 감각 및 주행 안정성을 동시에 높인 Jewel Eye LED 헤드램프, 레전드만의 하이엔드 오디오 크렐사의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해 스마트한 세단으로 재 탄생했다.

 
뉴 레전드는 6480만원(부가세 포함)에 판매되며, 색상은 실버, 블랙, 메탈, 화이트 등 4가지다. 

뉴 레전드는 세계 최초의 4륜 정밀 조향 기술 P-AWS를 도입해 도로상황 등의 외부 환경의 영향을 최소화하는 최적의 주행 안정성을 발휘한다.

P-AWS는 후륜 좌우의 리어 토를 독립적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으로 직선 주행이나 코너링, 차선 변경, 제동 시 등 방향이나 속도 제어가 필요할 경우 각 상황에 맞게 후륜의 이동 각을 조절해준다. 이에 스티어링 휠 조정이 용이하고 민첩해 안정적인 조정과 감속이 가능하므로 주행안정성을 높여준다. 

뉴 레전드는 3.5L 직분사 i-VTEC V6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에는 혼다의 독보적인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인 ‘어스 드림 테크놀로지'가 반영되어 강력한 동력 성능과 함께 정부공인 복합연비 기준 9.7km/ℓ(도심 8.1km/ℓ, 고속도로 12.6km/ℓ)의 연료효율을 실현한다. 이와 함께 패들 시프트와 스포츠 모드를 적용해 다이내믹하면서 자유로운 주행 감각을 선사한다.

 
첨단 기술= 뉴 레전드의 다양한 첨단 기술들로 자동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 ACC, 저속 추종 시스템 LFS,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LKAS, 추돌 경감 제동 시스템 CMBS 등이 탑재되어 앞차와의 차간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하고 경고 및 조절을 통해 사고 발생 가능성을 낮춰 운전자의 상해를 경감시킨다.

이 외에도 멀티뷰 카메라 시스템MVCS와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BSI을 도입해 전방위 시야는 물론 사각지대에서의 안전까지 확보해준다.

안전성= 뉴 레전드의 신개발 충돌 대응 차체 구조는 알루미늄 소재 적용으로 34.5kg의 경량화를 달성했으며 1500MPa급 고강도 강판을 사용하는 등 전체 차체의 55%에 고강도 강판을 적용해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기존 6개의 에어백에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추가해 안전성이 더욱 강화됐다. 이와 함께 전동식 주차 브레이크와 브레이크 홀드 시스템, 전자제어식 프리텐셔너가 탑재된 안전 벨트 등의 세부 사양도 뉴 레전드의 안전성을 높였다.

 
내외관 스타일링= 뉴 레전드는 보닛에서부터 테일로 이어지는 라인과 사이드 라인에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반영해 세련되고 유려한 스타일을 자랑하며, 전면과 후면은 안정감 있는 범퍼, 폭이 넓은 루프로 균형 잡힌 외관을 완성했다.

보석을 형상화한 뉴 레전드만의 고급스러운 Jewel Eye LED 헤드램프는 조사 각도를 달리한 전조등에 좌우 각각 8개의 광학 렌즈로 기존 헤드램프 대비 보다 넓은 가시 영역을 확보해 높은 시인성을 제공한다. 

인테리어는 인체공학적인 시트 구조와 우수한 패키징 기술로 여유로운 승차 공간을 제공한다. 세세한 부분까지 우드, 가죽, 메탈 등 고품질 소재를 적용했으며, 대용량 콘솔박스, 전동 선셰이드 등 다양한 프리미엄 편의 사양을 통해 운전자와 탑승객 중심의 공간으로 디자인됐다.

특히 뉴 레전드에 최초로 채택된 크렐사의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은 14개의 고품질 스테레오 스피커와 앰프를 통해 임장감 있는 사운드로 동급 차량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함을 선사한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귀환한 전설적인 기함이자 혼다의 자부심인 ‘뉴 레전드’를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도입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기술의 혼다’를 반증하는 뉴 레전드의 성능을 통해 프리미엄 세단으로서의 뛰어난 품질을 많은 고객들이 경험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