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외환은행, 이지무브 투자 협약 체결

  • 입력 2015.02.11 11:3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과 외환은행이 새로운 사회적기업 육성 모델을 만들기 위해 힘을 합쳤다. 양사는 11일 현대차그룹 양재동 본사에서 사회적기업 이지무브에 대한 투자 협약식을 가졌다.

현대차그룹은 2010년부터 이지무브에 약 29억 원을 투자했으며 복지차 개발을 위해 추가로 10억원을 지원했고 이번에 외환은행이 15억 원을 신규 투자하도록 유치했다.

이지무브는 이번 투자를 통해 전동휠체어 국산화와 본격적인 장애인 복지차 생산이 가능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을 동종 분야의 유망한 사회적기업에 재투자할 계획이다.

이날 정진행 현대차그룹 사장은 "이번 투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대기업과 금융권이 함께 새로운 사회적기업 육성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이지무브가 장애인 이동권 신장에 많은 도움을 주고 지속 성장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한조 외환은행 은행장도 “이지무브에 대한 투자가 씨앗이 되어 보다 많은 사회적기업이 우리 사회에 뿌리내리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현대차그룹과 외환은행의 공동투자가 사회적기업의 새로운 육성모델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새로운 사회적기업 육성 모델을 만들기 위해 2010년 국내 최초 보조기기 전문 기업인 이지무브를 설립했으며, 이지무브는 사업 첫해 1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2011년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 2013년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인증 등에 성공했다.

지난 해에는 장애인 복지 차량 올 뉴 카니발 이지무브를 출시하고 국립 재활원이 국책 연구 과제로 추진한 장애인 운전 보조 장치 국산화에 성공하는 등 장애인 특수 차량 분야의 발전에 기여해 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