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4 안전문화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 입력 2014.12.15 11:4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국민안전처와 KBS 주최로 열린 ‘2014 안전문화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15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행사에서 현대차는 2008년부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프로그램인 ‘키즈현대’가 민·관·기업이 함께 참여토록 해 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키즈현대는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어린이 필수 안전 학습 프로그램 ‘어린이 안전짱’, 통학버스 사고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해주는 ‘천사의 날개(승·하차 보호기) 기증 캠페인’, 캐릭터를 통해 재미있게 교통안전을 배우는 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캠페인’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의 꿈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켜주는 일만큼 가치 있는 일은 없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안전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전문화대상’은 전 국민 안전문화 의식 함양을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됐으며, 안전 교육 및 홍보, 캠페인, 안전 개선 활동을 통해 국민의 안전 의식 개선 및 문화 정착을 위해 기여한 단체 및 공로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