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중고차 구매시 반드시 확인하세요!

  • 입력 2011.12.10 18:1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입차 60만시대 수입차의 국내자동차 시장 점유율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중고수입차를 구매하려는 사람들도 부쩍 늘었다.

수입 중고차를 선택할 때 일반적인 상식은 언론과 인터넷을 통해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큰돈이 들어가는 오토밋션에 관한 상식은 잘 알려져 있지 않아, 수입자동차 BMW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혼다 등의 부품을 공급하는 (주)파츠웨이가 일반인들도 쉽게 오토밋션 고장발생의 초기현상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다음과 같은 현상이 있을 때는 중고차 구매를 무조건 피하고 오토밋션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낭패를 막을 수 있다.

파츠웨이 관계자는 수입 중고차의 60% 이상이 오토밋션 문제로 분쟁이 발생하고 있고, 오토밋션의 수리시 최소 300~400만원의 큰 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수입 중고차를 구매할 때 반드시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오토미션의 오일검사방법으로 수입차의 밋션오일 색깔은  적색 또는 투명한 갈색을  띠고 있는데, 검은색 또는 우유빛으로 바뀔 때는 밋션 내부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볼수있다.

냄새로는 숯타는 냄새가 날수 있고  오일이 적정량이 있는지 확인해야하며  화장지로 쇳가루 등 이물질을 확인해보면 밋션내부의 상황을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다.  쇳가루등 이물질이 많으면 밋션내부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전초전이라고 보면 된다.

또 변속기의 `N`에서 `D`또는 `R`로 기어변경시 매끄럽지 않고 충격이 있을 때, 리프트로 자동차를 들어 올린상태에서 누유흔적이 있을 때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