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역동적인 주행 성능 'F-TYPE 쿠페'

  • 입력 2014.05.20 09:3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미래 전략을 보여줄 신차 2종 및 콘셉트카 C-X17을 포함해 총 8종을 부산모터쇼에 출품한다고 20일 밝혔다.

부산모터쇼를 통해 재규어 F-TYPE 쿠페와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롱휠베이스 모델이 국내에 데뷔한다. 두 차종 모두 기존 판매 차종이 아닌 새롭게 라인업에 가세하는 신차로 부산모터쇼 이후 정식 출시가 예정돼 있다.

F-TYPE 컨버터블의 성공적인 데뷔에 이어 재규어는 F-TYPE 쿠페 도입을 확정하고 부산모터쇼에서 최초 공개한다.

F-TYPE 쿠페는 역대 양산된 재규어 모델 중 가장 역동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갖춘 스포츠카로 재규어가 선도하는 알루미늄 기술을 적용한 차체가 탑재됐으며, 양상된 재규어 모델 중 최고의 비틀림 강성을 확보하고 있다.

새로운 토크 벡터링 브레이크 시스템과 함께 민첩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액티브 디퍼렌셜을 장착한 F-TYPE R 쿠페가 대표 모델로 선보인다.

프리미엄 럭셔리 SUV의 대명사인 레인지로버는 고급세단의 롱휠베이스 모델과 경쟁하는 레인지로버 롱휠베이스를 20여년만에 선보인다. 레인지로버 롱휠베이스는 디자인 혁신을 통해 레그룸을 186mm 확장시켜 롱휠베이스란 이름에 걸맞는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이그제큐티브 시팅 패키지는 시트 각도 조절 폭을 17도로 확대해 더 넓은 실내 공간과 안락함을 제공한다. 100%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를 채택했으며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 등 랜드로버 고유의 특허기술 및 럭셔리 인테리어 등 레인지로버의 혈통을 한단계 높인 명차다.

재규어는 부산모터쇼를 위해 스포츠 크로스오버 콘셉트카 C-X17을 공개한다. C-X17은 재규어의 새로운 차체 아키텍쳐인 iQ[AI]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를 도입하기 위한 디자인 연구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이안 칼럼의 지휘 아래 탄생한 C-X17은 재규어 고유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은 유지하면서 SUV 차량이 가진 실용성을 더했으며, 재규어가 개발한 차세대 고효율 엔진인 ‘인제니움’을 탑재했다.

재규어가 내년부터 판매할 글로벌 전략 차종 ‘XE’ 역시 C-X17의 각종 연구 결과를 모태로 개발된다.

이밖에 재규어 랜드로버의 국내 판매 차종도 출품한다. 재규어는 럭셔리 스포츠 세단 ‘XF’와 플래그십 ‘XJ’를, 랜드로버는 9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신형 레인지로버 이보크, 프리미엄 스포츠 SUV ‘레인지로버 스포츠’, 정통 오프로더 ‘디스커버리 4’ 등 대표 차종들을 전시한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대표는 “재규어 랜드로버가 부산 진출 10년을 기념해 부산모터쇼에 미래형 전략 차종과 콘셉트카 등 출품 모델을 자신있게 준비했다”며 “부산모터쇼를 통해 재규어 랜드로버가 선도하는 알루미늄 기술과 최고의 차량으로 감동을 주는 모터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