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벤츠 등 수입차 카셰어링 전국 확대

  • 입력 2014.04.30 10:1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수입차 누적 등록대수 70만대, 시장점유율 10% 돌파 등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카셰어링 그린카는 수입차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수입차량 카셰어링 서비스를 서울지역에서 인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주요 광역시로 확대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그린카는 2011년 12월 국내 카셰어링 업계 최초로 수입차량 카셰어링 서비스를 실시한 이래 현재 수입차 5개 브랜드 13종의 모델 총 50여 대 차량을 서비스하고 있다.

업계 최다 모델을 서비스하고 있는 그린카의 수입차량 카셰어링 서비스는 높은 서비스이용률을 보이며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그린카는 보다 많은 그린피플(그린카 회원)에게 수입차량 서비스 이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요 도시 확대 실시를 결정했다.

이번 확대 서비스지역에 제공하는 수입차량 모델은 젊은 고객들이 가장 이용하고 싶어하는 벤츠 A 클래스, MINI 페이스맨과 MINI 컨트리맨, 포드 뉴 머스탱, 피아트 500 등 다양한 브랜드의 최신 모델들이 포함되어 있다.

수입차량은 지역별로 서울 10곳, 인천 5곳, 부산 4곳, 대전/대구/광주 2곳의 그린존에 배차해 서비스 제공 중이며, 추후 전국으로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그린카 양성식 팀장은 "이번 수입차량 서비스지역 확대 실시는 수입차에 대한 카셰어링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결과”라며 “그린카는 앞으로도 카셰어링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전국 어디서든 고객들이 원하는 모델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린카는 지난 4월 19일 서비스지역 확대 및 수입브랜드 신모델 4종 도입을 기념하는 시승합쇼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수입차량을 이용하고 싶은 사연을 받아 그린피플 17명에게 운전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