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겨울, 주목 받는 체어맨W…눈(雪)도 잡았다

스키 슬로프 정상도 가뿐하게…4TRONIC 괴력

  • 입력 2011.11.27 12:4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차의 플래그 쉽 체어맨W는 순정상태로 스키장 슬로프의 정상을 오르내리는 괴력을 발휘해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한 적이 있다.

체어맨W가 스노우 체인과 같은 보조장비를 장착하고도 불가능해 보이는 스키 슬로프의 정상까지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은 국내 승용 모델 가운데 유일하게 적용한 첨단 AWD(상시사륜구동)시스템인 4 TRONIC 덕분이다.

본격적인 겨울철이 시작되면서 체어맨W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유다. 계절과 기후, 기상조건은 물론 어떤 도로조건에서도 최적의 주행성능을 발휘하고 있는 체어맨W를 소개한다.

-4 TRONIC 판매 비중 54%로 급증

▲ 체어맨W 4-4TRONIC이 스키 슬루프를 질주하고 있다

체어맨W에 적용된 4 TRONIC은 일반적인 4륜 구동 방식에서 진화해 전자식 컨트롤로 보다 정밀하게 각 바퀴에 구동력을 배분한다. 따라서 일반적인 4WD 시스템과 달리 한층 뛰어난 승차감과 효율적인 동력성능을 발휘하고 특히 연비 향상에도 탁월한 장점을 갖고 있다.

4 TRONIC은 주행 안정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체어맨W에 적용된 EAS(전자제어 에어 서스펜션)과의 매칭으로 최적의 승차감도 제공한다. 이 때문에 체어맨W는 전천후 비즈니스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특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에 따르면 2010년 30%였던 4 TRONIC의 판매 비중이 올해 들어 54%까지 급증했다고 한다. 그러나 체어맨W가 4 TRONIC 하나만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아니다.

국내 대형 세단과 가운데 가장 중후한 디자인과 최대의 안전사양, 최고급 편의사양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상품성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 국산차 유일의 10에어백을 채택한 체어맨W

동급의 수입차 혹은 국산 모델보다 저렴한 6000만원 초반대부터 시작되는 경쟁력 있는 가격에도 앞에서 설명한 4 TRONIC AWD 시스템과 최고급 하만카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차간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해 충돌 및 예방 안전성을 높여주는 ACC, 운전석 마사지시트, 파워도어 등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이 모두 기본으로 장착됐다. 이렇게 뛰어난 상품성이 소비자들로부터 선택을 받고 있는 것이다.

-가장 세단다운 디자인, 성능은 벤츠

체어맨W는 세단의 기본기를 충실하게 따르면서도 고객의 수준에 맞는 중후함과 기품을 잃지 않은 디자인을 자랑한다.

날렵하고 넉넉한 사이즈(전장 5135mm, 전폭 1895mm, 전고 1505mm)에 안정적인 보디라인, 짧은 프런트 오버항으로 유럽의 정통 세단에 버금가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는 메탈 재질의 버튼과 우드그레인을 활용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공간을 과시한다.

동력 및 안전 성능도 국내 세단 가운데 최고 수준이다.

CW600/CW700 4TRONIC은 벤츠가 설계한 IL6 3200cc / IL6 3200cc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225/250마력, 최대토크 30.2kg.m/4600rpm/35.0kg.m/4000rpm의 넉넉한 성능을 확보했다.

▲ 벤츠 엔진을 탑재, 뛰어난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이 밖에도 사일런트 타이밍 체인, 오일팬 PU코팅, 다이캐스팅 고강성 레더 프레임을 적용해 내구성과 정숙성이 뛰어나다. 또한, 국내 최초로 벤츠의 전륜 7단, 후륜 2단 트랜스미션을 적용해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까지 충분하게 즐길 수 있다.

체어맨W가 자랑하는 ISS(Integrated Safety System) 기능은 ESP시스템을 중심으로 AWD, EAS, ACC, EPB 등 각각의 개별 시스템간 신호 및 정보를 상호 주고 받아 차량을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차량 통합 안전시스템이다.

또한 4TRONIC AWD 시스템과 함께 국내 최대 10개 에어백, 액티브 헤드레스트, 고강성 보디구조로 별다섯(5-Star, Korea N-CAP) 최고 등급의 안전성능도 자랑한다.

한편 체어맨W CW600 4TRONIC은 LUXURY와 PRESTIGE 2개 트림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CW600 4TRONIC LUXURY 6230만원, Prestige 6585만원이다. LUXURY, PRESTIGE, VVIP 3개 트림으로 구성된 CW700 4TRONIC은 7245만원~ 8050만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