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중고차 엔카 워런티 출시..보증기간 1년

  • 입력 2014.03.12 09:3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전문기업 SK엔카가 중고차 구매 후 1년간 일반부품까지 보증 받을 수 있는 ‘엔카 워런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보증서비스는 기존 서비스의 보증기간과 범위를 확대해 많은 소비자가 중고차 구매 시 우려하는 정비 비용에 대한 부담을 상당 부분 줄였다. 보증기간은 365일, 2만km로 기존의 90일, 5천km에서 대폭 늘었으며, 보증범위는 침수 및 주행거리, 엔진, 미션에서 일반부품까지 확대됐다.

차량이 제휴정비소로 입고되면 국산차는 500만원, 수입차는 1천 만원까지 수리비를 지원하며, 소비자 부담금은 입고 시마다 국산차 5만원, 수입차 20만원이다.

보증기간 내 침수 및 주행거리 조작이 발견됐을 시에는 차량 구매비는 물론 이전비까지 모두 환불 받을 수 있다.

수리 및 환불 서비스 외에도 보증기간 동안 단 한 번의 정비도 받지 않은 소비자에게는 보증기간 만료 후 최대 20만원 상당의 차량관리용품을 선물로 증정하고, SK엔카에서 차량을 재구매하거나 재판매, 대차할 시에는 최대 30만원의 주유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엔카 워런티’는 전국 SK엔카 지점에서 중고차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가입할 수 있다. 국산차는 신차 출고 후 8년 이내, 주행거리 14만km 이하, 수입차는 7년 이내, 14만km 이하, 배기량 3000cc 미만을 대상으로 한다.

'엔카 워런티' 가입금액은 36만 5천원부터이며, 국산, 수입, 차종별로 상이하다.
 
SK엔카 마케팅부문 최현석 부문장은 “SK엔카는 업계 최초로 차량진단과 수리보증서비스를 도입해 소비자들이 믿고 살 수 있는 중고차를 판매하며 시장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보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보증 기준을 마련하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