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15번째 해외 생산 기지 인도 '아난타푸르 공장'에서 생산되는 첫 번째 차량이 최근 시험 양산에 돌입하며 이르면 오는 4월 '뉴욕 오토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일 전망이다.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기아차 아난타푸르 공장에서 생산되는 첫 번째 모델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프로젝트명 'SP2i'으로 알려졌다. SP2i는 인도를 중심으로 북미, 호주, 중국 등 세계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며 현대차 크레타, 르노 캡처, 닛산 킥스 등과 직접 경쟁을 펼치게 될 전망이다.일부 외
2017년 착공한 기아차 인도 현지 공장(안드라프라데시주 아난타푸르)이 완공에 앞서 시험 생산을 시작한다. 기아차 인도법인에 따르면 현지시각으로 28일, 신봉길 주인도 대사와 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험 생산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기아차의 15번째 해외 생산 기지가 될 아난타푸르 공장은 약 11억 달러를 투자해 연산 30만대 규모로 완공될 예정이며 파워트레인과 시트, 도장 등 주요 부품을 공급하고 조립할 수 있는 시설이 함께 들어선다.아난타푸르 공장에서는 기아차의 친환경 전용 모델인 니로의 하이브리드카와 플러그인 하이브
기아차가 소형SUV를 앞세워 세계 4대 시장 인도 공략에 나선다. 기아차는 지난 2017년 4월 인도 공장 건설을 위한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같은 해 10월 30만대 규모의 공장 건설에 착공해 2019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기아차의 인도 시장 진출은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선택의 결과로, 인도 공장 건설을 통해 차세대 성장 시장으로 주목 받는 인도 시장을 개척하고 현지화 전략을 기반으로 미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기아차는 그동안 60%에 달하는 고관세 무역 장벽에 가로막혀 신흥시장으로 급성장하
기아차가 8월 국내에서 4만 1027대, 해외에서 18만 1713대 등 총 22만 2740대를 판매했다.기아차의 8월 판매는 파업과 특근거부로 3만 3000여대의 생산차질을 겪었던 전년 대비 기저효과로 국내판매 및 국내공장 생산 분의 해외판매가 늘어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국내판매는 최근 출시된 소형 SUV 스토닉과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 등 신차
기아차가 27일 오전(현지시간)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주 아난타푸르 지역에 공장 건설을 최종 확정하고, 인도 현지에서 투자계약 체결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차는 약 11억 달러를 투자해 연산 30만대 규모의 완성차 생산공장을 건설한다. 올해 하반기 착공해 2019년 하반기 완공 예정이며, 생산 차종은 현지 전략형 소형 승용 및 SUV 등이 검토되고 있다
기아차가 1월 한 달, 내수 3만5012대, 해외 16만3793대 등 총 19만8805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국내외 판매가 모두 감소했고 총 실적은 전년 대비 7.0% 줄었다. 내수 판매는 근무일수 감소와 모닝과 K7을 제외한 전 차종의 부진으로 전년 대비 9.1% 감소했다.차종별 판매는 모닝이 5523대로 월간 최다 판매 모델에 올랐고 쏘렌토 51
자동차 산업의 부진이 2017년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내년 자동차산업이 내수 감소로 생산이 줄고 수출 증가는 많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협회 전망에 따르면 내수는 올해 대비 4.0% 감소한 148만대, 수출은 0.4% 증가한 269만대, 생산은 1.4% 줄어든 417만대다.내수, 재인증 아우디 폭스바겐이 주도할 것수입차를 포함한 전체
기아차가 11월 국내 4만 8906대, 해외 25만 5180대 등 총 30만 4086대를 판매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이후 역대 두 번째이자 올해 처음으로 월간 글로벌 판매가 30만대를 넘어서며 연말 판매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기아차의 11월 판매는 ‘기아 세일 페스타’ 등 판촉활동의 효과와 K7, 니로, 모하비 등 올해 출시한 신차들의 판매호조,
기아차가 이달 7일(현지시간) 멕시코 누에보 레온주 페스케리아시에 건설된 멕시코공장의 준공식 행사를 갖고, 기아차의 글로벌 현지시장 공략에 새 이정표를 세웠다.준공식에는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을 비롯해 일데폰소 구아하르도 비야레알 멕시코 연방 경제부장관, 하이메 로드리게스 칼데론 누에보 레온주 주지사, 미구엘 앙헬 로사노 뭉기아 페스케리아시 시장 등 멕시코
기아차는 7월 한 달 동안 전년 대비 2.3% 감소한 총 22만9007대를 판매했다. 내수 판매는 4만4007 대, 해외 판매는 18만5000 대로 전년 대비 각각 8.7%, 0.7% 줄었다.올해 초에 출시된 신형 K7, 모하비, 국내 최초의 친환경 소형 SUV 니로 등 신차는 판매 호조를 이어갔으나, 6월 말을 끝으로 개별소비세 인하 조치가 종료되면서 대
기아차가 RV 차종의 호조로 내수 증가세를 크게 끌어 올리며 해외 판매 부진을 만회했다. 기아차 5월 판매는 총 24만 3599대로 전년 대비 0.6% 증가했다. 국내 판매는 4만7614대로 19.0%, 해외 판매는19만5985대로 전년 대비 3.0% 감소했다. 기아차 5월 국내 판매는 올해 초에 출시된 신형 K7과 모하비, 국내 최초의 친환경 소형 SUV
기아차가 4월 한 달 동안 내수 4만8505대, 해외 19만2882대 등 총 24만1387대를 판매했다. 내수는 전년 동월 대비 12.7% 증가한 반면 수출은 15.9% 감소했다. 국내 판매는 신형 K7이 주도했다. K7은 총 5504대(구형 포함)가 판매돼, 2009년 12월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처음으로 3달 연속 월간 판매 5000대를 넘어섰다.지난
기아차가 3월 국내 5만 510대, 해외 21만 7726대 등 총 26만 8236대를 판매했다. 국내 판매는 승용 판매와 RV 판매가 모두 호조를 보이며 크게 늘었으나, 글로벌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해외 판매가 감소해 전체적으로는 전년 대비 3.0% 감소했다.기아차의 3월 국내 판매는 신형 K7을 비롯해 K5 등 승용차 판매 호조에 주력 RV 차종의 꾸준한
현대차가 2월 국내 4만8844대, 해외 28만7356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한 총 33만6200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4.2% 증가, 해외 판매는 8.2% 감소한 수치다. 현대차는 올해에도 시장 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신차 및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내수 판매 견인
기아차가 2016년 1월 국내 3만 8505대, 해외 17만 5475대 등 총 21만 3980대를 판매했다. 기아차의 1월 판매는 주력 차종인 쏘렌토, 카니발, 스포티지 등 RV 차종들의 인기가 지속되며 국내판매는 소폭 증가했으나, 해외판매가 감소하며 전년 동기 대비 15.4%가 감소했다.국내판매는 스포티지 신차 판매 호조와 쏘렌토, 카니발 등 주력 RV
현대차가 2016년 1월 국내 4만9852대, 해외 28만8183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12.5% 감소한 총 33만8035대를 판매했다. (※ CKD 제외)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1%, 해외 판매는 14.3% 각각 줄어든 수치다.현대차는 올해에도 시장 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신차 및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기아차가 2015년 한해 동안 국내판매 52만7500대, 해외 252만3408대 등 전년대비 0.3% 증가한 305만908대를 판매했다. 이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연간 300만 대를 돌파했던 2014년을 뛰어넘는 실적이다. 기아차는 신형 스포티지와 K5 등 신차를 비롯해 K3, 프라이드, 쏘렌토 등의 주력차종들이 꾸준한 인기를 끌면서 판매 성장세를 이어갔다
현대차 2015년 판매 실적이 가까스로 증가세를 유지했다. 국내 71만4121대, 해외 425만716대로 총 496만4837대를 판매, 증가율이 거의 없는 증가세를 기록했다. 국내 판매는 아반떼와 투싼 등의 신차 효과로 판매가 4.2% 증가했으나 해외 판매는 중국의 성장 둔화세와 신흥 경제국의 경기 위축으로 0.6% 판매가 줄었다. 국내 판매는 차종별로 쏘
기아차가 19년만에 월간 판매 5만대를 돌파했다. 기아차가 1일 발표한 11월 판매 현황에 따르면 내수 판매는 5만 31대, 해외 판매는 23만 6272대 등 총 28만 6303대를 기록했다. 판매했다.기아차의 11월 판매는 신형 K5와 신형 스포티지 등 신차들의 국내판매 호조와 더불어 해외판매 해외생산 분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전체적으로 작년 대비 6.8
기아차가 9월 한 달 동안 내수 4만 5010대, 해외 18만 5120대 등 총 23만 5130대를 판매했다. 개별소비세 인하와 SUV 차종의 꾸준한 인기로 내수가 증가한 반면 중국공장 생산감소 등의 영향을 받은 수출이 줄면서 전체적으로는 전년 동월 대비 0.9% 감소했다.내수에서는 쏘렌토와 카니발 등 주력 SUV의 판매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전년 동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