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호주에서 '갤로퍼(GALLOPER)' 상표를 등록했다. 그 동안 5세대 싼타페가 스파이샷과 예상도 등을 통해 갤로퍼를 연상시키는 각진 디자인으로 관심을 받았지만 호주에서는 이번 상표 등록을 두고 갤로퍼의 부활 가능성까지 언급하고 있다. 호주 현지에서는 현대차가 토요타 랜드크루저 300, 닛산 페트롤을 겨냥한 프레임 보디 정통 오프로더를 준비하는 것 아니냐는 전망까지 나왔다. 갤로퍼가 순수 전기차 또는 해외 버전으로 등장할 가능성도 언급되고 있지만 실제 부활 가능성은 높지 않다. 현대차는 지난해 갤로퍼, 스텔라
2017년에 설립한 신생 자동차 업체 이네오스 오토모티브(Ineos Automotive)는 첫 모델을 생산하기도 전에 화제가 되었다. 그레나디어(Grenadier)라는 이름의 정통 오프로더를 내놓으면서 랜드로버 디펜더를 빼어닮은 디자인을 선보여 주목받았고, 곧 오리지널 디펜더를 만든 재규어 랜드로버와의 송사에 휘말린 것이 화제가 되었고, 소송에서 승소해 무리없이 그레나디어를 생산할 수 있게 되어 정통 오프로더 애호가들로부터 환영받았다.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모기업은 영국에 뿌리를 둔 다국적 화학기업인 이네오스다. 이네오스의 전신인 인
지난해 '포니'와 '그랜저' 1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레트로와 현대적 디자인이 결합된 신규 EV 콘셉트카를 공개한 현대자동차가 향후 '갤로퍼', '스텔라' 기반 콘셉트카를 추가로 선보일 전망이다. 물론 해당 콘셉트카는 실제 양산차 디자인에 적극 반영되는 만큼 현대차 미래 전기차 라인업에선 과거 익숙했던 올드카 디자인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달 갤로퍼, 스텔라를 포함한 시판 중인 일부 모델의 신규 상표권 등록을 출원했다. 동일 날짜
네바퀴굴림 차 혹은 오프로더의 기원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차가 윌리스 MB다. 네바퀴굴림 장치를 처음 쓴 차는 아니었지만 한 장르를 정의한 차와 다름없다. 포드가 생산한 GPW와 함께 윌리스 MB는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지프 브랜드의 뿌리기도 하지만, 윌리스 MB와 그 혈통을 이은 CJ 시리즈는 현대 오프로더의 시발점으로서 그 영향력이 상상을 초월할 만큼 대단했다.지프와 어깨를 나란히하는 SUV 전문 브랜드 랜드로버도 그 뿌리는 지프에서 시작했다. 1948년 로버 엔지니어였던 윌크스 형제는 미국이 영국에 남기고 간 윌리스
현대차 N, 알버트 비어만(현대기아차 연구개발본부장)사장을 중심으로 하는 고성능 전담팀이 있다. 세계 모터스포츠에서 가혹한 랠리 중 하나로 꼽히는 WRC(World Rally Championship), WTCR(World Touring Car Cup) 등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도 고성능 차를 전담하는 팀이 있었기에 가능했다.현대차 N 시리즈는 이렇게 가혹한 모터스포츠에서 위력과 실력을 발휘한 기술과 경험을 녹여 만들어 낸 결과물 들이다. 트랙은 물론 일반 도로에서도 운전하는 재미를 제대로 맛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알버트 비어만
지난해부터 단종 얘기에도 생산을 이어왔던 미쓰비시 파제로가 끝내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미쓰비시는 코로나 19로 동남 아시아와 중국 시장 판매 부진이 계속되면서 큰 손실을 기록했고 이에 따른 경영 개선과 비용 절감을 위해 일부 공장을 폐쇄하고 파제로 단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미쓰비시는 27일, 올해 4~6월 1761억엔(약 2조원) 적자를 기록했다. 이는 지나 2002년 이후 기록한 가장 큰 손실로 르노 닛산 미쓰비시 얼라이언스는 2021년까지 인력과 생산을 축소하는 방안으로 20% 이상 비용을 절감하겠다고 밝히고 기후현 사카호기마
1988년 서울올림픽을 앞둔 대한민국은 '3저 호황(저달러, 저금리, 저유가)을 맞이하며 삶의 질이 향상되고 때마침 불어온 레저 붐과 함께 다목적 4륜구동 차량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다. 이 시기 출퇴근용 소형차만을 생산하던 국산차 시장에서 해당 수요를 예측하고 신차 개발 프로젝트에 한 발 앞서 뛰어든 업체는 현대모비스의 전신인 현대정공. 당시 현대정공의 사장인 정몽구 회장은 故 정세영 회장이 현대차의 경영을 책임지며 본격적인 후계구도 경쟁이 시작되자 현대차그룹의 근간인 자동차 부문에서 성과를 보여야할 필요와 함께
1991년 당시 현대정공에서 생산을 시작한 4WD 정통 SUV '갤로퍼'의 아버지 격인 미쓰비시 '파제로'가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미쓰비시는 25일, 파제로의 일본 생산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미쓰비시가 정통 SUV로 개발한 파제로는 1982년 양산 모델이 첫 생산된 장수 모델로 4세대까지 이어져 왔으나 전 세계 자동차 수요가 도심형 SUV로 쏠리면서 판매가 급감했다.주력 시장인 미국에서는 몬테로라는 차명을 판매가 됐으나 이미 13년 전 철수했으며 이후 유럽은 물론 일본 내에서도 실적이 저조해 '
2003년 단종된 현대정공의 SUV 갤로퍼가 유령처럼 등장했다. 가나 세관 당국의 경매 공고로 세상에 알려진 86대의 갤로퍼는 모두 2000년 생산된 모델로 대부분 1년 이내 운행된 것들이다.경매에 나올 갤로퍼는 마디나(Madina) 지방 정부의 주차장에 지난 18년 방치돼 정상 운행이 어려운 사실상 고철과 다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이 차들은 1982년 쿠테타로 정권을 잡은 가나의 전 대통령 제리 존 롤링스(Jerry John Rawlings) 정권에서 각 지방 정부 수뇌에게 제공돼 운행이 됐다.문제의 갤로퍼는 2000년 12월
쌍용자동차가 아무나 할 수 없는 극한의 도전을 30년간 이어오고 있다. 1987년 코란도로 히말라야 종주에 처음 참여한 이후 그동안 세계 곳곳에서 열린 랠리 참가 횟수는 모두 25회, 그렇게 지구 7바퀴(28만km)를 달렸다.인공 도로를 무조건 빨리 달려 승부를 정하는 일반 레이스와 달리 랠리는 거대한 사막의 바람 또는 고산의 눈보라를 극복하며 목숨을 걸고
닛산 얼라이언스가 상반기 사상 최대의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나 올해 1000만대 클럽 가입이 확실해졌다. 27일(현지시각) 발표된 르노 닛산 얼라이언스의 상반기 판매 실적에 따르면 지난 해 같은 기간보다 7% 증가한 526만8079대를 기록했다.폭스바겐 그룹이 같은 기간 0.8% 증가한 515만대를 팔았고 아직 실적을 발표하지 않은 토요타와 GM은 이에
포드코리아, 미쓰비시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을 실시한다. 포드코리아 몬데오는 배기가스재순환장치(EGR) 밸브에 윤활유가 도포되지 않아 밸브가 고착될 경우 엔진출력이 감소할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됐다. 리콜대상은 2015년 1월 21일부터 2015년 9월 15일까지 제작된 몬데오 995대이며,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4월 15일부터 포드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폭신하고 달콤한 마시멜로. 젤라틴과 옥수수 전분, 설탕 등으로 만들어진 마시멜로는 그러나 대부분 진짜가 아니다. 마시멜로는 유럽과 북아프리카와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 서식하는 ‘마시멜로’라는 관목식물의 뿌리를 이용해 만든 음식이다. 줄기를 벗겨 스펀지처럼 푹신해진 부분을 꿀이나 설탕에 조려내 먹거나 뿌리에서 짠 즙에 머랭과 설탕을 섞어 굳히면 우리가 먹는 마
국토교통부가 쌍용차, 미쓰비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볼보그룹코리아트럭, 혼다코리아, BMW코리아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리콜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쌍용차 코란도 투리스모는 앞쪽 쇼크 업소버의 제작결함으로 충격 하중이 과중되어 쇼크 업소버 하단부가 부러질 경우 주행 및 제동 시 차량이 한쪽으로 쏠려 안전 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발견됐다.리콜대상은
장거리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중고차 시장 디젤 차량 판매량과 SUV의 거래가 상승곡선을 달리고 있다.잘 알려진 바와 같이, 과거 SUV는 거친 오프로드를 질주하는 남성들의 전유물이었다. 중고차 사이트 카즈에서 다시 한 번 오프로드를 달리고 싶은 상남자의 로망 5차종 모델을 소개한다.▲국산 오프로드의 자존심, 코란도C쌍용차에게 코란도C는 그야말로
미쓰비시가 순수 배터리로 동력으로 최대 60.2km를 주행할 수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아웃랜더'를 최근 출시해 주목을 끌고 있다.4륜 SUV 아웃랜더를 베이스로 개발된 아웃랜더 PHEV는 세계 최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V 시스템을 장착한 SUV 모델이다.미쓰비시는 아웃랜더 PHEV가 전기차인 i-MiEV와 랜서 에볼루션의 4WD 기술, 그리고
미쓰비시가 추석을 맞아 취득세와 추석 귀향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미쓰비시 한가위 프로모션’을 9월 한 달간 실시한다. 대상 차종은 랜서, 랜서 에볼루션, RVR, 아웃랜더, 파제로 등이며 차종별로 차이가 있다. 취득세 전액 지원 외에 150~200만원 금액을 추석 귀향비가 모두 제공된다.귀향비 지원은 일시불 할인 또는 주유 상품권 중 선택할 수 있
미쓰비시가 7월 한 달 동안 자동차를 구매하면 휴가비를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미쓰비시 바캉스 파이낸셜 프로젝트’는 차종에 따라 랜서 200만원, 아웃랜더 2.4 250만원, 랜서 에볼루션, 아웃랜더 3.0, 파제로는 300만원의 휴가비를 각각 지원한다.CXC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에 차량을 새로 구입하려는 고객은 비용 부담이 다른 시기보다 크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미쓰비시모터스의 국내 공식수입판매 법인인 CXC가 회원사로 가입했다고 1일 밝혔다. CXC의 가입으로 수입차협회의 회원사는 16개사가 됐다.CXC는 미쓰비시 RVR, 랜서, 랜서 에볼루션, 아웃랜더, 파제로 6개 라인업을 갖추고 서울 강남과 여의도 직영전시장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정재희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정재희 회장은 “CX
미쓰비시자동차는 신차 RVR을 포함해 2012년 라인업을 공개하고 16일 킨텍스에서 새로운 국내 공식 수입사인 CXC와 파트너십 체결을 했다.마쓰코 오사무 미쓰비시자동차 사장은 "한국의 수입차 시장은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는 만큼 미쓰비시자동차의 아시아 진출 국가 중 중요한 전략적 시장으로 평가" 한다며 “우리는 한국에서 성공할 것으로 믿고 있으며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