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유럽에서 내연기관 파워트레인을 탑재하는 마지막 신차가 될 폭스바겐의 콤팩트 SUV '티록' 2세대 완전변경모델이 혹한기 테스트 중 스파이샷에 포착됐다. 현지 시각으로 22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1세대 모델이 7년 전 처음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폭스바겐 티록은 2세대 완전변경모델을 준비 중으로 최근 프로토타입이 혹한기 테스트에 돌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까지 신차 개발 초기 단계인 차세대 티록은 2025년 글로벌 시장 출시가 예상되고 있어, 폭스바겐 라인업 중 마지막 내연기관 모델이 될 전망이다. M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폭스바겐이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6.7% 증가한 487만 대 차량을 판매했다고 11일 밝혔다. 또 이들 중 순수전기차는 전년 대비 21.1% 증가한 39만 4000대를 기록하며 성장을 주도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멜다 라베 폭스바겐 세일즈 마케팅 애프터세일즈 이사회 멤버는 "2023년의 성장 기조는 폭스바겐의 브랜드 및 제품 전략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의미"라며, "시장 환경은 2024년에도 도전적일 것으로 전망되나, 폭스바겐의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올바른 방향
폭스바겐이 e-모빌리티로의 전환을 통한 발전을 가속하며, 2022년 전 세계적으로 약 33만 대의 배터리 기반 순수 전기차를 인도해 전체 전기차 인도량이 전년 대비 23.6% 증가했다고 밝혔다. 폭스바겐 전체 드라이브 트레인 모델의 인도량은 456만 대를 기록했다. 주문 대기 물량의 경우 유럽에서만 전년 대비 18% 증가한 약 64만 명의 고객이 모든 드라이브트레인에 걸쳐 폭스바겐 모델을 계약했다.폭스바겐 브랜드의 세일즈/마케팅/애프터세일즈 이사회 멤버인 이멜다 라베는 “폭스바겐은 지속되는 공급 병목 현상에도 불구하고 2022년 견
폭스바겐 브랜드 고성능 R 라인업이 2030년까지 순수전기차로 전환된다. 폭스바겐은 현재 다수의 순수전기차 모델을 개발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현지시간으로 26일, 일부 외신은 라인홀츠 이벤츠 폭스바겐 R 총괄의 인터뷰를 인용해 이 같이 밝히고 폭스바겐은 2035년까지 순수전기차 브랜드 전환에 앞서 R 라인업을 2030년까지 점진적으로 순수전기차로 변경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라인홀츠 이벤츠는 "우리은 이미 다가오는 변화를 위한 단계를 밟고 있다. 폭스바겐 R의 성공적인 제품들은 이러한 흥미로운 과정에 있으며 지속가능한 이동성을 바
자동차 시장은 2021년을 잔인한 해로 기억한다. 진정될 것으로 희망을 걸었던 코로나 19가 무서운 기세로 재확산했고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막대한 생산 차질이 발생했다. 이 때문에 자동차를 사려는 사람이 밀려들어도 팔지 못했다. 주요 시장마다 재고가 바닥났고 수개월에서 길게는 1년 이상을 기다려야 신차를 인도받는 일이 벌어졌다.작년 글로벌 신차 판매량은 8000만 대를 넘기지 못할 전망이다. 2020년보다 늘기는 했지만 2019년 기록한 9000만대에는 턱없이 부족하다. 주요 기관들이 내놨던 예측도 모두 빗나갔다. 대부분 작년 수
올해 출시된 자동차 가운데 최고의 차를 뽑는 ‘2022 대한민국 올해의 차’ 1차 관문을 통과한 후보 모델 27대(중복 후보 제외)가 공개됐다(사진은 2021년 올해의 차 실차 테스트 현장).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31일, 2021년 출시된 80대 신차 중 27대를 ‘2022 대한민국 올해의 차’ 부문별 후보로 선정해 발표했다.신차는 단순 연식 변경을 제외한 부분 변경과 완전 변경 모델을 대상으로 했으며 올해 80대가 1차 경합을 벌였다. 올해의 차 후보 결선에 진출한 신차 특징은 동화 차량으로 빠르게 재편하는 시장 트렌드를 뚜렷
폭스바겐코리아가 6가지 바디 컬러와 블랙 루프의 투톤 디자인으로 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도심형 콤팩트 SUV, '2022년형 티록'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2022년형 티록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6가지 다채로운 바디 컬러에 세련된 감성의 블랙 루프가 적용된 ‘투톤 디자인’이다. 퓨어 화이트, 화이트 실버, 딥 블랙 펄, 인디엄 그레이, 레버나 블루, 플래시 레드 등 총 6가지 바디 컬러와 완벽하게 대비되는 블랙 루프를 적용해 티록만의 개성을 더욱 부각시키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여기에 사이드미러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모델 레인지로버 5세대 완전변경 모델이 오는 26일 온라인을 통해 최초 공개된다. 현지 시간으로 20일, 랜드로버는 신형 레인지로버의 공개 소식을 전하며 짧은 티저 영상과 함께 2장의 이미지를 선보였다. 첫 이미지는 신차의 전체 실루엣과 바디 비율이 담긴 것으로 레인지로버의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알려진 거대한 그린하우스와 검은색 필러를 통해 플로팅 루프 효과를 발휘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어 두 번째 티저 이미지는 '레인지로버(Range Rover)' 레터링이 새겨진 보닛의 일부를 보여주고 모서리가 둥
지난해 누적 판매 1만1663대를 기록하며 수입 베스트셀링 SUV 모델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폭스바겐 '티구안'이 오는 22일 국내 시장에 새롭게 출시된다. 2세대 부분변경모델로 선보이는 신형 티구안은 앞서 지난해 7월 글로벌 시장에 첫 공개된 모델로 전후면 디자인 변경과 함께 실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선, 1.5리터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구성된 신규 파워트레인 추가 등이 주요 특징이다.폭스바겐코리아는 이들 중 유로 6 AP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한 신규 2.0 TDI 사양의 티구안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
올 상반기 국내 수입차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15.2% 증가하며 뚜렷한 증가세를 나타냈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에는 폭스바겐 티록이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5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6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전월 보다 4.2% 감소한 2만6191대로 집계됐다. 2021년 상반기 누적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15.2% 증가한 14만7757대로 나타났다. 6월 브랜드별 판매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 6828대, BMW 6502대, 아우디 1848대, 폭스바겐 1667대 순으로 독일차 강세가 뚜
지난달 유럽 26개국 신차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73% 증가한 107만3987대를 기록했다. 다만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5월보다 25% 감소하며 여전히 정상 수준을 나타내지 못하는 것으로 기록됐다. 자토 다이내믹스 글로벌 분석가 펠리페 무뇨스는 "데이터는 고무적이지만 시장은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것보다 느리게 회복되고 있다. 경제적 불확실성과 소비자 신뢰 부족으로 인해 산업이 전통적인 파워트레인에서 벗어나 엄격한 이산화탄소 배출 규제에 적응하는 시기로 성장이 제한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달 유럽 신차 판매에서 눈에 띄
지난 한 해 동안 누적판매 1만1663대를 기록하며 수입 베스트셀링 SUV 모델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폭스바겐 '티구안'이 올 1분기 수입차 판매 집계에서 돌연 사라졌다.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 1분기 폭스바겐 티구안 누적판매는 1월 등록된 1대가 유일하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총 4647대 차량을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31.5% 증가하고 점유율에서도 벤츠, BMW, 아우디에 이어 6.46%로 4위를 기록하는 놀라운 실적을 달성했다. 간판급 모델 부재 속 티구안 올스페이스,
제타는 폭스바겐을 대표하는 골프 파생 모델로 출발, 그 못지않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소형 세단이다. 지난 1월 판매를 시작한 2021년형 제타는 운전보조 시스템, 커넥티드 시스템 가운데 국내 소비자 선호 사양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이지만 포인트를 잘 잡은 덕분에 매우 유용한 기능을 보태 상품성을 높였다. 앞차와 간격을 유지해 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 제동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과 같은 기존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차선 유지 보조 장치인 ‘레인 어시스트’가 추가됐다.한국형 내비
폭스바겐 브랜드의 핵심 모델들이 미국에서 유지관리 비용이 낮은 모델들로 대거 선정됐다.미국의 자동차 관련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전문 기업인 빈센트릭(Vincentric)이 차량 구매 후 5년간의 유지관리 비용을 비교 조사한 결과 제타와 아틀라스가 각 세그먼트에서 유지관리 비용이 가장 낮은 모델 1위로 선정됐으며, 티구안, 파사트, 아테온은 유지관리 비용이 동일 세그먼트 내 경쟁 모델 대비 낮은 모델로 선정됐다.폭스바겐 아메리카의 영업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던컨 모바사기는 “빈센트릭의 연구조사 결과를 통해 폭스바겐의 엔지니어링 및
폭스바겐이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기업으로 전환을 위한 ‘가속화(ACCELERATE)’ 전략 및 핵심 포인트가 되어 자율주행의 확대를 이끌게 될 ‘트리니티(TRINITY) 프로젝트’를 10일 발표했다. 폭스바겐은 일명 ‘가속화’ 전략을 통해 자동차 산업에서의 근본적인 변화에 체계적으로 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폭스바겐은 글로벌 시장의 전동화를 주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의 차량 내 통합 및 디지털 고객 경험 등과 같이 미래 산업의 주요한 이슈들에 대해서도 가속화 전략을 추진한다. 또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는
작지만 2.0 TDI 엔진과 7단 DSG 변속기로 넉넉한 힘을 갖춘 폭스바겐 SUV 라인업 막내 티록(T-Roc)을 시승했습니다. 한국에 좀 늦게 들어왔는데, 동급 수입 SUV 가운데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고 퍼포먼스도 뛰어났습니다.
2017년 7월 폭스바겐이 글로벌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을 겨냥해 첫선을 보인 '티록(T-Roc)'은 브랜드 내 엔트리 크로스오버로 자리하며 '티구안'과 함께 폭스바겐을 대표하는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로 빠르게 인지도를 쌓아온 모델이다. 첫 출시 후 유럽을 비롯해 중국과 미국 등 주요 시장에서 SUV 선호도와 맞물려 급상승한 판매는 어느 틈에 전 세계 누적 판매량 50만대를 단숨에 넘어섰다.SUV의 강렬한 존재감과 콤팩트카의 민첩성을 결합하고 도심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입은 티록의
2021년 1월 유럽 27개 국가의 신차 판매가 83만9525대를 기록해 전년 동월 대비 26% 감소했다. 주목할 부분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판매 비중이 44%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이다.25일 자동차 분석 업체 자토 다이내믹스에 따르면 지난달 유럽 27개 국가의 신차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26% 감소한 83만9525대로 집계되며 1982년 이후 1월 판매량에서 가장 낮은 수치를 나타냈다. 자토 다이내믹스 글로벌 분석가 펠레페 무뇨스는 "순수 전기차 등록을 늘리기 위해 정부와 자동차 제조사가 노력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
폭스바겐 티록(T-roc)이 기아 셀토스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주고 있다. 기아 관계자는 "티록 출시 이후 셀토스 관련 문의가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그는 "티록 관련 기사나 콘텐츠에 경쟁차로 셀토스가 자주 등장한 것이 영향을 줬다"라고 얘기 했다. 실제로 지난해 연말 2000대 수준까지 떨어졌던 셀토스 월간 판매량은 티록 관련 기사와 콘텐츠 노출이 증가한 1월 4000대에 근접했다. 티록과 셀토스는 생김새와 함께 컨셉이 매우 유사하지만 가격에서는 상당한 차이가 난다. 우선 가격을 살펴보면 티록 최고급형 2.0 TDI 프레스티지는
폭스바겐코리아가 콤팩트 SUV '신형 티록(The new T-Roc)'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돌입한다. 신형 티록은 폭스바겐이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콤팩트 SUV로 전세계적으로 50만대 가까이 판매된 폭스바겐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다. 특히 신형 티록은 폭스바겐코리아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또 하나의 전략 모델이다. 신형 티록의 출시로 폭스바겐코리아는 티록,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투아렉까지 콤팩트 SUV에서부터 대형 SUV에 이르는 풀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