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폭스바겐이 글로벌 베스트셀링 해치백 '골프'의 순수전기차 버전 '골프 일렉트릭'과 향후 라인업에 추가될 A 세그먼트 전기 SUV 양산 시점을 공개했다. 현지시간으로 29일, 폭스바겐은 2026년경 독일 볼프스부르크에서 A 세그먼트 전기 SUV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폭스바겐은 곧 출시될 골프 일렉트릭의 경우 여느 SSP 아키텍처 기반 모델과 함께 올해 말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본격 생산에 돌입한다고 추가 공개했다. 폭스바겐 라인업에 신규 추가될 A 세그먼트 전기 SUV는 당초 같은 공장에서
향후 북미산 순수전기차 생산을 늘려 미국 시장 점유율을 현재의 2배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을 밝힌 폭스바겐이 이를 곧 구체화 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지시간으로 2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순수전기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으로 콤팩트 크로스오버, 중형 SUV, 고성능 SUV 등 세 가지 모델이 해당 계획에 포함되고 10년 내 이들 신차가 시장에 선보인다. 카버즈 등 외신은 폭스바겐 익명의 관계자를 인용해 내부에서 티구안 EV로 부르는 모델이 곧 선보일 예정이고 해당 모델은 앞서 출시된 ID.4, ID.5와 유기적인
폭스바겐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가로배치 엔진전용 플랫폼인 MQB가 도입 10주년을 맞이했다. 2012년 첫 도입 이후 현재까지 폭스바겐 그룹 전체에서 3200만대 이상의 MQB 플랫폼 차량이 생산됐으며, 소형 해치백 폴로에서부터 대형 SUV 아틀라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델에 적용되어 폭스바겐 브랜드에서만 2000만대 이상의 차량이 생산됐다.폭스바겐의 플랫폼 전략은 전기차 시대에도 이어진다. 현재 MEB 플랫폼 기반의 ID. 모델들이 생산되고 있으며, 향후에는 차세대 플랫폼 SSP를 도입할 계획이다. SSP 플랫폼이 적용된 차량은
폭스바겐 브랜드가 현지시각 16일, 연례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성과 및 2022년도 전망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폭스바겐은 '가속화 전략' 추진 첫 해인 2021년 테크 기업으로의 변화에 있어 성공적인 진전을 이루었다고 밝히고 "2021년에는 e-모빌리티, 디지털화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와 관련된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동시에 어려운 경쟁 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효율화를 추진해, 지난 회계연도에 현저히 감소한 판매량에도 불구하고 매출액, 수익률 및 영업이익에서 상당한 증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속한 폭스바겐그룹이 3월 15일(현지시간) ‘2022년 연례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해 성과와 함께 2022년 전략 이행을 위한 청사진을 공유했다. 폭스바겐그룹은 지난해 그룹 전략 ‘뉴 오토(NEW AUTO)’를 통해 미래의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어려운 환경에서 사업모델의 회복탄력성을 개선했다. 그룹은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회복세를 보이며 성공적인 전동화 전개와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 효율성 제고 등을 이루었다.헤르베르트 디스 폭스바겐그룹 CEO는 독일 볼프스부르크에서 열린 폭스바겐그룹
폭스바겐이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기업으로 전환을 위한 '가속화(ACCELERATE)' 전략을 밝힌 가운데 핵심 포인트가 될 '트리니티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 폭스바겐은 해당 프로젝트를 위해 약 20억 유로, 한화 2조7000억원을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현지시간으로 7일, 폭스바겐은 독일 볼프스부르크 인근 바르메나우에 신규 전기차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이 곳에서 트리니티 프로젝트가 실시되며 약 20억 유로의 투자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폭스바겐은 트리니티 프로젝트에 대해 브랜드 역
폭스바겐이 독일 볼프스부르크 본사에 위치한 기술 개발 부서의 재정비를 선언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집중을 통해 신차 개발 시간을 기존보다 1/4 가량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현지시간으로 6일, 카스쿱스 등 외신은 폭스바겐은 차량 소유주의 디지털 생태계 전환을 위해 약 1만1500명의 직원들이 소속된 회사의 가장 큰 엔지니어링 부서인 기술 개발 부서를 재편 '기술 회사로의 전환'에 집중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폭스바겐 기술 개발 책임 토마스 울브리치는 "자동차가 점점 더 전동화로 구동되는 소프트웨어 제품이 된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 불균형이 지속되는 가운데 폭스바겐그룹이 독일 볼프스부르크 공장의 생산량을 당분간 계속해서 줄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지시간으로 20일, 카스쿱스 등 외신은 폭스바겐그룹 CEO 헤르베르트 디스의 말을 인용해 이 같이 밝히고 생산량에 있어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전환하는 주요 시기를 맞이했다고 전했다. 헤르베르트 디스 CEO는 최근 생산직 근로자들과 만나 "폭스바겐은 병목현상을 관리하는데 큰 진전이 있었다"라며 "다만, 독일 본사의 부품 부족이 계속되는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볼프스부르크는
폭스바겐이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기업으로 전환을 위한 '가속화(ACCELERATE)' 전략을 밝힌 가운데 핵심 포인트가 될 '트리니티(TRINITY)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 현지 시간으로 14일, 오토익스프레스 등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최근 독일 규제 위원회에 볼프스부르크 신규 공장에 대한 계획안을 제출하고 2026년 해당 시설의 가동을 예고했다. 폭스바겐 본사 외곽에 지어질 신규 공장은 브랜드 플래그십 모델이 생산될 예정이며, 볼프스부르크 시설의 현대화 과정 역시 함께 진행된다. 폭스바겐은
폭스바겐이 올 1월부터 9월까지 본사가 위치한 독일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단 30만대의 차량만을 생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958년 이후 가장 적은 생산량이다. 현지 시간으로 20일, 오토블로그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폭스바겐 볼프스부르크 공장의 최근 생산량을 보도하며 골프, 티구안, 세아트 일부 차종을 생산하는 해당 공장은 지난 10년간 연평균 78만대를 생산하고 2018년에는 이 수치를 100만대로 늘리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으나 코로나 팬데믹 여파로 위기에 직면했다고 밝혔다. 매체는 해당 공장이 코로나 여파에 따른 공급망
폭스바겐그룹 헤르베르트 디스 회장이 순수전기차 전환이 늦어지면 독일에서 3만개의 일자리가 사라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디스 회장은 독일차 업계의 전동화 전환이 너무 느리고 이 경우 외국계 업체와 경쟁에서 뒤쳐져 일자리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현지 시간으로 14일, 카버즈 등 외신에 따르면 헤르베르트 디스(Herbert Diess) 폭스바겐그룹 회장은 현지 언론과 인터뷰를 통해 "테슬라와 같은 독일 시장에 신규 진입한 업체들과 경쟁은 전동화 전환의 가속성을 의미한다"라고 언급했다.이어 디스 회장은 테슬라는 1만2000명의
지난 4월, '2021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3열 7인승 구조의 'ID.6' SUV를 최초 공개하며 순수전기차 'ID 시리즈'를 확장 중인 폭스바겐이 향후 '아틀라스' 크기의 플래그십 순수전기 SUV를 선보일 전망이다. 16일 모터원닷컴, 카스쿱스 등 외신은 폭스바겐이 가칭 'ID.8'으로 알려진 플래그십 전기 SUV 출시를 확정했다고 전하며 ID.3 해치백과 ID.4 콤팩트 SUV에 이어 ID.6 중형 SUV에 뒤를 잇는 준대형 사이즈 모델이 선보일 계획이라
이달 초 폭스바겐이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기업으로 가기 위한 '가속화' 전략을 발표하며 핵심 포인트가 될 자율주행을 이끌 '트리니티 프로젝트' 개념을 발표한 가운데 폭스바겐그룹 회장 헤르베르트 디스가 최근 해당 프로젝트 티저로 추정되는 이미지를 공개했다.26일 모터원닷컴 등 일부 외신은 헤르베르트 디스는 2026년 출시를 앞두고 있는 트리니티 프로젝트 EV의 새로운 티저 이미지를 링크드인을 통해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해당 이미지는 폭스바겐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특징으로 특히 신차는 인테리
폭스바겐이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기업으로 전환을 위한 ‘가속화(ACCELERATE)’ 전략 및 핵심 포인트가 되어 자율주행의 확대를 이끌게 될 ‘트리니티(TRINITY) 프로젝트’를 10일 발표했다. 폭스바겐은 일명 ‘가속화’ 전략을 통해 자동차 산업에서의 근본적인 변화에 체계적으로 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폭스바겐은 글로벌 시장의 전동화를 주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의 차량 내 통합 및 디지털 고객 경험 등과 같이 미래 산업의 주요한 이슈들에 대해서도 가속화 전략을 추진한다. 또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는
폭스바겐이 미래차 선점을 위한 야심작 '프로젝트 트리니티(Project Trinity)'를 공개하며 시장을 뒤흔들 게임 체인저의 탄생을 예고했다. 현지시간으로 21일, 폭스바겐은 신기술이 적용된 플래그십 전동화 모델을 개발 중이라고 밝히고 해당 차명을 '프로젝트 트리니티'라고 소개했다.랄프 브란트슈타터 폭스바겐 CEO는 해당 차량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새로운 모델은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효율 콘셉트 차량이자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브란트슈타터 CEO는 신차가 혁신적 아
현대모비스가 21일 충북 진천 친환경숲에서 ‘2018 현대모비스 미르숲 음악회’를 개최했다. 음악회에는 수백여 명의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이 참석해 공연을 관람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충북 진천에 위치한 미르숲은 현대모비스가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100억여 원을 투자, 진천군에 기부채납하는 형식으로 지난 2012년부터 조성한 숲이다. 현대모비스는 미르숲 내 초평호에 있는 야외음악당에서 매년 음악회를 개최하며, 올해는 4월과 10월 2회씩 4번의 공연을 연다.올해 미르숲 음악회는 클래식 음악과 대중음악의 조화를 통해 ‘숲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