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엔진오일은 피스톤과 크랭크샤프트 등 엔진 구동계통의 마찰과 마모를 줄여주는 기본적인 윤활작용 뿐만 아니라 엔진냉각수나 공기 등으로 열을 식힐 수 없는 부품들의 과열을 방지해 주는 냉각작용과 실린더 벽과 피스톤 링 사이로 고압가스가 누출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 밀봉작용을 합니다.또 엔진내부에서 발생하는 불순물이나 엔진 각 부의 마모에 의한 쇳조각 등을 외부로 방출해 주는 등의 세정작용, 엔진내부의 부식을 방지해 주는 방청작용, 크랭크샤프트와 베어링 등 국부적으로 그리고 순간적으로 큰 압력을 받는 부위의 압력을 흡수 또는 분산시켜
토요타의 조용한 행보가 주목을 끌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독주가 이어지는 가운데 토요타는 렉서스 브랜드를 합쳐 2월 한 달 동안 1637대를 팔았다.전년 동월 대비 토요타는 113%, 렉서스는 56% 판매가 늘었다. 특히 토요타의 증가율은 피아트(387%)에 이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피아트의 지난 해 사정을 감안하면 사실 가장 높은 증가율이다.
하이브리드자동차의 판매량이 올 들어 심상치 않다. 지난 4월까지 친환경차 판매량은 총 1만4586대로 전년 동기 대비 42%나 증가했다. 이 가운데 하이브리드자동차의 판매량이 1만4173대로 친환경차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역시 42.4% 늘었다.업계에서는 토요타를 위주로 성장하던 하이브리드자동차 시장에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뛰어들면서 이른바 ‘파이
“반영구적이라는 배터리를 3~4년 후 수 백만 원을 들여 교체해야 하는 차”. 어느 하이브리드카를 소개하는 글에 달린 댓글이다. 자동차를 조금만 알아도 할 수 없는 얘기, 그러나 아직도 상당수 소비자는 이렇게 알고 있다. “휘발유나 디젤차보다 성능, 내구력이 떨어지는 데다 부품값이 턱없이 비싸고 그래서 중고차 시세가 *값”. 이것도 흔하게 듣는 얘기다.하이
한국의 자동차 안전 규제와 이에 따른 검증이 세계 각국과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국토부 산하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연구원이 연일 세계적 관심을 받기에 충분한 이슈들을 쏟아내고 있기 때문이다.국토부는 올해 들어서만 벌써 3건의 큼직한 이슈를 쏟아냈다. 지난 1월에는 토요타의 인기 모델인 캠리와 프리우스 등의 시트 소재에 중대 결함이 있다는 사
2014년 1월 27일, 한국석유공사 패트로넷 전국주유소의 평균 휘발유 가격은 리터당 1883.73원, 경유는 1702.41원이다. 2000년대 중반까지 리터당 260원 이상 벌어졌던 두 유종간 가격차가 181.32원으로 좁혀진 것.두 유종간 가격차가 가장 많았던 2008년 이후 디젤차 판매는 급증을 했고 이제는 수입차를 대표하는 차종이 됐다. 작년 한 해
가솔린 또는 디젤 엔진과 전기모터를 동력으로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타입 자동차의 연비 논란이 끓이지 않고 있다.중형급 배기량의 가솔린 세단 연비가 대개 11~13km/ℓ를 조금 넘는데 반해 20km/ℓ를 웃도는 동급 하이브리드 카의 연비에 대한 기대감과 달리 공인된 수치보다 낮고 효율성도 떨어진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이 같은 관심을 보여주듯 동호
인터넷에서 판매되고 있는 연료절감기는 적게는 몇 만원에서 많게는 수 십만원이나 한다. 이들 연료절감기는 연비를 대폭 개선시켜 준다고 광고를 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제품은 기대한 만큼의 효과를 발휘하지 못한다.전문가들은 수 십만원짜리 연료절감기를 부착하기에 앞서 자신의 운전습관을 바로 잡거나 연료 효율성이 높은 모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한다.임기상 자동
캠리와 캠리하이브리드, 프리우스를 앞 세운 도요타가 북미 지역에서만 3월 총 20만3282대(렉서스, 사이언 포함)를 판매하며 작년 동월 대비 15.4%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도요타의 북미 판매가 월 20만대를 돌파한 것은 지난 2008년 이후 처음이다.1분기의 판매량은 48만7284대로 12.3% 상승했다. 이 가운데 도요타 브랜드는 총 18만3142대로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는 프리우스의 인기를 기반으로 꽤 높은 신뢰성을 갖고 있는 모델이다.지난 1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 신형 캠리하이브리드는 2494cc 직렬 4기통 엔진에 23.6km/l의 높은 연비와 158마력의 여유있는 출력까지 갖추고 있어 성능과 경제성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뛰어난 경쟁력을 자랑한다.지난 해 5월 출시된 기아차 K5 하이브리드 역시
K5, 캠리 못지 않은 성능에 연비 만족감 높아...디자인 호평캠리, 가속성능과 정숙성 좋지만 비싼 가격이 흠...사양도 열세가솔린 가격이 2000원대로 치솟으면서 자동차의 경제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졌다. 저렴한 가격, 연비 효율성이 좋은 소형차 판매가 증가하고 특히 하이브리드카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이와 같
도요타가 미국 컨슈머 리포트 '최고의 모델' 평가에서 10개 부문 가운데 5개를 석권하는 경이적인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전 브랜드 가운데 단일 브랜드 최다 기록이며 10년만의 대기록이다.컨슈머리포트 4월호에 따르면 2012년 최고의 모델(Top Picks)평가에서 도요타는 ‘패밀리 세단’, ‘친환경차’, ‘패밀리 승합차’, ‘소형 S
대만에서 판매하게 될 캠리하이브리드를 현지 생산으로 공급한다고 도요타가 16일 밝혔다.대만산 캠리하이브리드는 도요타가 65%의 지분을 갖고 있는 꾸오루이자동차(國瑞汽車,Kuozui)에서 연간 7000대 가량이 생산돼 전량 내수 물량으로 공급될 예정이다.캠리하이브드를 생산하는 일본 이외의 국가 가운데 7번째가 될 꾸오루이자동차는 1984년 설립된 대만내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