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법은 일생생활에서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도로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제점의 해소는 물론 안전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소한의 규정이라 할 수 있다. 그 만큼 일반인이 느끼는 도로교통법은 항상 염두에 두고 개정안에 대한 관심과 집중도가 높을 수밖에 없는 관련법이기도 하다. 더욱이 벌칙 조항의 개정은 직접적인 항목인 만큼 더욱 조심하고 인지하고 있는 항목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렇게 중요한 조항이 초기부터 결함을 가지고 태어났거나 불합리한 부분과 타당성과 보편타당성이 결여되어 있으면 처음부터 신뢰가 무너진다고 할 수 있다. 역시 가장 큰
혼다 오딧세이 차내에서 고교생이 질식사한 사고와 관련,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가 조사에 나섰다.NHTSA는 13일(현지시각), 지난 10일 신시내티의 한 고등학교에서 이 학교 학생 카일 플러시(16세)가 주차장에 세워져 있는 혼다 오딧세이의 실내에서 숨진 사고의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현지 경찰과 혼다 등과 접촉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숨진 학생은 911에 오딧세이에 갇혀 있다며 '빨리 발견하지 않으면 죽을 수도 있다"고 신고를 했으나 경찰이 수색에 실패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학생은 911에 다시 전화를 걸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이다. 겨울철 한파에 미세먼지 경보까지 나오면서 자동차 히터를 사용하는 일도 많아졌다. 임기상 자동차시민연합 대표는 그러나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히터를 잘못 사용하고 있다. 이 때문에 미세먼지와 졸음운전 사고가 증가하는 '毒'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먼지와 오물이 쌓이기 쉬운 히터 내부와 필터를 청소나 점검없이 무작정 사용하면 오히려 인체 심각한 해가 될수 있기 때문이다. 임 대표는 "히터 내부 곳곳에 쌓여있는 먼지 덩어리는 작동시 송풍구를 통해 미세먼지로 유입돼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
연일 30도를 웃도는 폭염이 이어지고 있다. 요즘 같은 날씨에 야외에 세워진 자동차의 실내 온도는 상상 그 이상이다. 차량 실내 온도는 외부 온도의 두 배 이상은 거뜬히 넘는다. 또한 밀폐된 차량은 열기를 내보낼 곳이 없어, 차 안의 온도는 야외보다 훨씬 빠르게 올라간다.폭염 속 자동차 실내 온도는 10분 만에 20도 이상 치솟는다. 바깥 기온이 30도를
안전벨트 미착용 시 교통사고 사망률이 훨씬 높아진다는 것은 흔히 알려진 사실이다. 최근엔 많은 차량들에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으면 경고등과 경고음이 작동하는 기능이 갖춰져 있다. 그럼에도 여전히 안전벨트 착용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다.“바로 앞에 가는 건데 안전벨트를 뭐하러 매냐”, “안전벨트를 맸다가 질식사했다는 얘기를 어디서 들은 것 같다”
수 백회에 걸쳐서 공짜 기름을 넣다가 경찰에 덜미를 잡힌 30대 남성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특약 가운데 긴급출동 서비스가 있는데요. 여기에 포함된 비상 급유 제도를 악용해서 수 백 차례나 공짜 기름을 넣다가 들통이 난 겁니다.이 남성은 보험사가 제공하는 비상급유를 지난 2012년부터 지난 3월까지 460여 차례나 신청했다고 하는데요. 그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