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자동차 판매가 5년 연속 감소했다. 2016년 일본 신차 판매 현황에 따르면 업체들의 연비조작 사건으로 인해 경차 판매가 크게 줄면서 전년대비 2% 감소한 497만대로 집계됐다.경차를 제외한 일반 차량은 도요타 신형 프리우스와 닛산 노트 등의 신모델 출시로 최근 2년 사이 처음으로 3% 증가한 324만대를 기록했다.반면 경차 부문은 지난 2015년 4
연간 생산량 850만대에 이르는 세계 4위 업체 르노-닛산 얼라이언스가 연간 100만대 규모의 미쓰비시 자동차를 인수했다. 약 2조5470억 원을 투입해 미쓰비시가 신규 발행하는 주식을 인수하는 방법으로 총 지분의 약 34%를 인수한다. 인수가 끝나도 미쓰비시그룹은 16% 가량의 지분을 갖고 있어 경영권은 없지만 그룹간 연관성은 남아있다.르노-닛산은 미쓰비시의 인수로 확고한 세계 4위로 올라섰다. 500만대 규모의 닛산이 주축을 이뤘고 260만대~300만대 규모의 르노가 뒤를 받친다. 러시아의 아브토바즈는 2013년 53만대 수준이
닛산자동차가 연비조작 파문으로 위기를 맞은 미쓰비시를 헐값에 인수했다. 닛산은 생산량 960만대의 글로벌 4위 업체로 자리를 굳혔다.갑작스러운 구도 변경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은 외로운 5위를 지키게 됐다. 지난해 기준 글로벌 자동차 판매량은 토요타가 1015만대로 1위, 폭스바겐그룹이 993만대, GM이 984만대로 선두권을 유지했지만 르노닛산이 미쓰비시와 함께 선두권으로 올라가면서 현대차그룹은 802만대로 격차가 벌어졌다.닛산자동차는 12일 연간 판매량 100만대 수준인 미쓰비시자동차와 자본 제휴를 발표했다. 닛산자동차는 르노-닛산
닛산자동차가 약 2조5000억 원으로 연비조작 파문을 일으킨 미쓰비시 지분의 34%을 인수하는 방안을 공식 승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닛산자동차는 미쓰비시의 최대 주주로 올라섰다.이번 자본 제휴로 닛산과 미쓰비시는 구매, 일반 차량 플랫폼 공유, 개발 분담 등 광범위한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미쓰비시의 어려운 재무상황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닛산이 미쓰비시를 인수를 검토하고있다. 일본 언론들은 닛산자동차가 미쓰비시의 지분 30%를 약 2조1530억 원에 인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일제히 전했다. 미쓰비시는 연비조작 파문으로 최대의 위기를 맞고 있다.일본의 닛케이, 아사히 등 주요 일간지들은 12일 조간신문을 통해 닛산이 미쓰비시의 지분을 우회적으로 인수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미쓰비시는 지난 달 20일 62만5000대의 자동차에서 연비조작이 들통 나며 최대의 위기를 맞았다. 일본의 노무라증권은 미쓰비시가 연비조작 보상을 위해 적어도 1조1000억 원이
일본 미쓰비시가 존폐기로에 섰다. 현지 소식에 따르면 미쓰비시의 연비 조작은 1991년부터 시작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5년 동안 티이어의 공기저항값을 위조해 연비를 높이는 방법으로 소비자들을 속여 온 것.미쓰비시는 즉각적인 사과와 함께 해당 모델에 대한 판매 중단 조치를 내렸지만 사태는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미쓰비시 자동차가 사라질 수
연비 조작으로 논란이 된 일본 미쓰비시자동차가 잘못을 시인하고, 이와 관련한 사과문을 발표했다.미쓰비시는 연비에 유리한 주행 저항치를 사용한 것을 인정하고 해당 차량 구입자들에게 최선을 다해 대응하겠다고 밝혔다.미쓰비시는 사과문을 통해 "일본 국내법과는 다른 평가 방식으로 연비를 측정해 일본 국토교통성에 제출한 사실이 파악됐다"며 "이와 관련한 모든
최근 국제적으로 자동차업계가 연비 등 각종 문제로 잡음이 커지고 있다. 작년 후반 독일 폭스바겐 자동차의 배기가스 조작문제로 1천만대 이상의 리콜이 예상되면서 아직도 진행 중에 있는 상황이고 얼마 전 일본 미쓰비시 자동차의 연비측정 조작문제가 커지면서 200만대 이상의 차종이 리콜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여기에 푸조의 연비조작 의심으로 인한 프랑스 정부의 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