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낚시 인구는 973만 명에 달하고 내년에는 해당 수치가 10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이제 낚시는 국내에서 누구나 즐기는 국민 레저로 도약을 앞두고 있다. 여기서 자연스럽게 낚시 인구 증가 함께 자동차 시장에서도 대형 SUV와 픽업트럭 신모델 출시가 잇따르며 더욱 여유로운 적재 공간과 다목적성에 대한 낚시인의 갈증을 풀어주는 분위기다. 특히 해당 세그먼트는 낚시 인구 증가와 함께 판매 또한 동반 상승 중으로 다양한 레저 활동을 통한 라이프 스타일 변화 또한 엿볼 수 있다. 국내에서 낚시는
트렁크 하단 스페어 타이어 공간에 탑재된 도넛탱크로 인해 2열 시트를 모두 접을 경우 자연스럽게 바닥이 평편한 실내 공간이 탄생한다. 그냥 누어도 괜찮고 얇은 담요 혹은 에어매트를 사용하면 더욱 편안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곳곳에 수납공간도 잘 마련되어 아웃도어 활용해 필요한 다양한 크고 작은 짐 싣기도 여유롭다. 특히 바다와 민물에서 낚시를 즐기는 이들이라면 잠깐의 휴식과 잠을 청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어 이른바 '낚캠(낚시와 캠핑)'에도 안성맞춤이다. 국내 시장에서 유일하게 엘피지, 가솔린, 디젤 등 3종 파워트레인
국내 시장에서 유일하게 엘피지, 가솔린, 디젤 등 3종 서로 다른 파워트레인을 단일 차종을 통해 만날 수 있는 르노삼성차 '뉴 QM6'를 타고 서울 강남과 강원도 춘천 일대 약 190km를 번갈아 가며 달렸다. 각각 파워트레인에 따라 미묘한 공인연비와 실연비 사이 차이를 경험할 수 있었고 당연하게도 주행성능에서 각자의 특성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었다. 그리고 공통적으로 동급 경쟁모델에 비해 유종에 관계없이 기본에 충실한 뉴 QM6의 N.V.H. 성능 그리고 공인연비를 상회하는 결괏값을 도출했다.먼저 르노삼성 뉴 Q
노바(NOVA)는 신성(新星), 어둡던 별이 어느 날 갑자기 엄청난 빛을 낸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완전 변경 모델을 내놓는데 인색한 르노삼성차는 부분변경 또는 연식이 바뀔 때마다 이렇게 기발한 서브네임을 붙인다. 르노 콘셉트카 이니셜 파리를 모티브로 한 라디에이터 그릴로 분위기를 바꾼 SM7 제품군 가운데 노바라는 이름이 가장 잘 어울리는 모델은 LPe다
6세대 아반떼, 그 중 1.6 디젤을 개발한 엔지니어들에게 큰 박수를 보내고 싶다. 지금까지 등장했고 현존하는 국산차와 수입차를 능가하는 높은 완성도로 걸출한 토종 디젤 세단의 가능성을 보여 줬기 때문이다.지난 17일,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시승에서 아반떼 디젤은 여러번의 탄성을 지르게 했다. 포인트를 바꿔가며 거칠게 운전을 했는데도 놀랍게 정숙했고 차체는
자동차 증가세가 크게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해양부가 발표한 1분기 자동차 등록대수 현황에 따르면 3월 현재 1855만3752대로 자동차 1대당 인구수는 2.74명를 기록했다.자동차 등록대수 증가추이는 전년도 전체 증가율이 2.8%였지만 올해 1분기에는 0.6% 증가하는데 그쳤다. 경기 영향의 탓도 있지만 자동차 이용자들이 한미 FTA 발효에 따른 가
우리나라 자동차 보유 성향이 중·대형차에 쏠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국토해양부가 6일 발표한 자동차 등록 및 보유현황에 따르면 중·대형급 비중이 무려 81.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소폭 증가하고는 있으나 경형차는 8.9%로 전체 비중이 미비했고 소형 자동차는 지속적으로 감소했다. 차종별 등록 대수는 경형이 126만대로 8.9%를 차지했고 소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