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혼다코리아가 8년만에 풀 모델 체인지를 거쳐 완전히 새로워진 4세대 ‘올 뉴 파일럿’을 29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 뉴 파일럿은 8인승 대형 SUV로 공간, 편의, 성능, 안전 모든 면에서 대형 SUV의 스탠다드를 제시한다.외관은 더 크고 강인해진 차체에 심플하고 파워풀 디자인을 적용한 정통 SUV 스타일로 진화했다. 특히, 혼다만의 독보적인 패키징 기술로 완성한 사용자 중심의 넓고 쾌적한 공간과 압도적인 사이즈의 적재공간을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한다. 파워트레인에는 혼다 역사상 가장 강력
기아 EV6가 최고의 안전등급을 획득하며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기아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6일(현지시각) 발표한 충돌평가에서 EV6가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Top Safety Pick+)’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EV6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탑재된 모델로,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신차 안전 평가에서 최고 안전성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IIHS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미국 시장에 출시된 차량의 충돌 안전 성능 및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지난해 모델 3 · 모델 Y 보급형 차량에서 레이더를 삭제하고 카메라 기반 첨단 주행보조시스템 '테슬라 비전(Tesla Vision)'을 제공한데 이어 모델 S · 모델 X 등 고가 라인업으로 해당 시스템을 확대한다. 27일, 전기차 전문 매체 인사이드EVs는 테슬라는 이달 중순부터 모델 S 및 모델 X에서 레이더를 삭제하고 전체 라인업을 테슬라 비전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테슬라는 지난해 5월 모델 3, 모델 Y를 통해 테슬라 비전 시스템을 우선 적용했으며 당시 도로교통안전국(NH
르노삼성차가 올해 유럽 시장 출시를 준비 중인 프리미엄 디자인 SUV XM3의 글로벌 판매 모델 ‘뉴 르노 아르카나’가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인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하며, 2020 KNCAP 1등급 획득에 이어 우수한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밝혔다.뉴 르노 아르카나는 유로 NCAP에서 성인 탑승자 보호 96%(36.8점), 어린이 탑승자 보호 83%(41점), 보행자 보호 75%(36.1점) 및 안전 보조 장치 74%(9.6점)로 별 5개를 획득, 가장 높은 안전 등급을 받았다. 이에 앞서 국내 판
르노삼성자동차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디자인 소형 SUV XM3가 크리스마스인 지난 12월 25일 유럽 수출물량 첫 선적을 개시하며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수출물량 첫 선적을 마친 XM3는 모두 750대로, 우선 프랑스와 독일 및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내 주요국으로 향할 예정이다. 이들 물량은 약 40일간의 항해를 거쳐 2021년초 유럽시장에 상륙하게 된다.이에 앞서 지난 9월, 르노그룹은 온라인 공개 행사를 통해 르노삼성차가 글로벌 프로젝트로 연구 개발한 XM3가 부산공장에서 생산되어 2021년부터 유럽시장을
르노삼성자동차가 올해 선보인 소형 SUV 'XM3'가 국토교통부의 2020 KNCAP에서 최고 안전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며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했다. XM3는 자동차 안전도 평가를 위해 국토교통부가 진행하는 총 3개 항목의 안전성 평가에서 충돌 안전성 60점(100%), 보행자 안전성 14.80점(74%), 사고예방 안전성 13.37점(66.9%)으로 종합점수 88.2점을 기록하며 안전도 종합등급 1등급을 획득했다.특히, XM3에 적용한 신형 CMF-B 플랫폼은 엔진 베이 구조를 강화함으로써 충돌 안전성을 높인 게 특
볼보자동차의 세이프티 센터 충돌 연구소(Volvo Cars Safety Centre crash lab)가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4일 볼보자동차에 따르면 세이프티 센터 충돌 연구소는 극단적인 교통사고 상황으로부터 가장 효율적으로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돕는 연구를 진행해 왔다. 세이프티 센터 충돌 연구소의 엔지니어들은 평균적으로 하루 1대의 볼보 차량 테스트를 통해 수많은 교통상황 및 사고를 재연, 사망자나 심각한 부상자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하게 모색한다.이 연구소에는 각각 108m와 154m에 달하는 2개의 테
통계로 잡히는 미국 자동차 판매 모델 수는 약 300여 개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판매가 줄었지만 월평균 130만대 가까운 자동차가 팔리는 중국 다음으로 큰 단일 시장이기도 하다. 미국 시장을 주도하는 차종은 픽업트럭이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픽업트럭인 포드 F 시리즈가 58만9000여대로 1위, 그 뒤를 같은 차종인 쉐보레 콜로라도(41만3000여대)와 램 픽업(40만여대)이 차례로 뒤를 잇는다.픽업트럭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차종은 SUV다. 토요타 라브4가 34만3000여대, 혼다 CR-V가 25만9000여대
현대자동차 8세대 신형 쏘나타와 쏘나타 하이브리드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최근 실시한 신차 안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기록했다.28일 NHTSA에 따르면 현대차 신형 쏘나타와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자동 긴급 제동, 차로 이탈 경고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하는 등 우수한 안전성을 바탕으로 신차 평가에서 가장 높은 안전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특히 NHTSA는 최근 실시한 신차 안전 평가 프로그램(NCAP)을 통해 신형 쏘나타의 정면 및 측면 충돌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이 같은 결론을 내려 더욱 주목된다.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이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의 최고안전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획득에 실패했다. 전방충돌방지 장치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하고 여느 테스트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지만 헤드램프 성능이 발목을 잡았다.10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 아테온은 최근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실시한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 보다 한 단계 아래 '탑 세이프티 픽'을 수상했다.먼
현대차와 기아차가 18일 센터 사이드 에어백(Center Side Airbag)을 자체 개발해 향후 출시되는 신차에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기아차가 개발한 센터 사이드 에어백은 사고 시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펼쳐져 승객 사이의 신체 충돌로 인한 부상을 막아준다. 운전자 혼자 탑승한 경우에도 작동해 보조석 쪽의 측면 충격이나 유리 조각 등 충돌 파편으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한다. 센터 사이드 에어백은 운전석 시트 오른쪽 내부에 장착돼 있는데, 충격이 감지되면 0.03초만에 부풀어 오른다.유럽 자동차 제조사 협회(ACEA)의
차체에 비해 넉넉한 실내공간과 편안한 승차감, 우수한 연료효율성에 해외에서 검증받은 높은 안전성까지 무엇하나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스타워즈'에 나올 법한 독특한 외관 디자인에 우선 감탄하고 광활한 글라스루프의 확트인 개방감은 '인터 스텔라'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며 탄성을 자아낸다. 3열 좌석은 집게손가락 하나로 넣고 뺄 수 있을 만큼 간편하며 2열 바닥에선 숨겨진 수납공간이 등장하니 '007 본드카'도 안부럽다.센터콘솔은 탈착이 가능해 1열과 2열을 자유롭게 오갈
한국닛산이 지난 1일 국내에 첫 공개된 신형 닛산 리프의 광고모델 겸 홍보대사로 동방신기 유노윤호를 선정했다.글로벌 K-POP 시장을 연 시초라고 할 수 있는 동방신기는 최근 일본 요코하마 닛산 스타디움에서 일본 공연 사상 최초로 3일 연속 공연을 진행했다. 이번 투어에만 총 100만명의 관객을 동원, 해외 가수 단일투어 사상 최다 관객 기록을 세우는 등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유노윤호는 최근 방송을 통해 ‘열정 만수르’, ‘성실의 아이콘’이라는 자신만의 확실한 아이덴티티로 주목 받으며 다시 한번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
한국닛산이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는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DIFA)에 참가해 글로벌 베스트셀링 100% 전기차 닛산 리프의 완전변경 모델, 2세대 신형 리프를 국내 첫 공개한다.닛산이 2010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양산형 100% 전기차 닛산 리프는 70년 이상 전기차 개발에 매진해온 닛산의 기술과 노하우를 담고 있는 모델이다. 리프는 전세계 누적 판매량 36만 4000대(2018년 9월 기준)를 기록하며, 현재까지도 글로벌 베스트셀링 전기차(EV)라는 타이틀을 차지하고 있다.리프는 판매량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검증된
지난 6월, 헤드라이트 평가에서 가장 낮은 P(나쁨)를 받아 최고 안전 등급 획득에 실패한 현대차 소형 SUV 코나가 재도전에 성공했다.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 따르면 현대차 코나의 개선된 헤드라이트가 G(좋음) 평가를 받아 최고 안전 차량에 부여되는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를 획득했다고 밝혔다.IIHS TSP+는 좌우 스몰 오버랩과 오버랩, 루프 강도, 측면, 헤드레스트 충돌 테스트에서 모두 G(좋음) 또는 A(양호) 수준의 평가를 받고 정면충돌 방지 시스템 적용 및 헤
한불모터스가 14일부터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디지털 영상 캠페인을 실시한다. 시트로엥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는 이번 디지털 영상은 그랜드 C4 피카소의 매력을 6초의 짧은 스토리로 구성, 보는 이들의 호기심과 즐거움을 자극할 예정이다.총 세편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확’, ‘더’, ‘쏙’ 등의 간결하면서 임팩트 있는 의성어를 사용해 그랜드 C4 피카소 만의 차별성을 재치있게 부각시킨 것이 특징이다. 영상은 패밀리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랜드 C4 피카소의 확 트인
그 동안 수입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서 포드 '익스플로러(Explorer)'의 존재감은 경쟁 모델 대비 압도적 판매량으로 증명되어 왔다. 지난해에도 익스플로러는 총 6,021대가 판매되며 수입 SUV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6월은 한 달 동안 700여대가 넘게 팔리며 익스플로러 출시 이후 최고 월 판매를 달성하기도 했다.다만, 국내시장에서 직접 경쟁 모델로 손꼽히는 닛산 '패스파인더(Pathfinder)'와 혼다 '파일럿(Pilot)' 등이 고유의 매력으로 꾸준
가장 까다로운 충돌테스트로 유명한 유로앤캡이 차급별 '2017 가장 안전한 차'를 발표했다. 6개 차급 가운데 폭스바겐의 3개 모델이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폭스바겐은 아테온과 T-Roc, 그리고 폴로가 이그제큐티브와 소형 오프로드, 수퍼 미니 부문에서 각각 최고의 차로 이름을 올렸다. 대형 오프로드 차급은 볼보 XC60, 소형 MPV 오펠 크로스랜드 X, 소형 페밀리카는 스바루 XV와 임프레자가 선정됐다. 현대차와 기아차 등 국내 메이커는 보이지 않는다.미하일 반 라팅엔 유로앤캡 사무총장은 "3개 차급을 석권한 폭스바
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10일부터 12월 31일까지 ‘그랜드 C4 피카소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본 프로모션은 가족 구성원이 증가해 7인승 차량 구입을 고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한불모터스는 시트로엥의 대표 패밀리카 7인승 ‘그랜드 C4 피카소 1.6‘모델의 구매 혜택을 높여, 더 많은 다자녀 가족들에게 그랜드 C4 피카소 오너만
메르세데스 벤츠의 GLC 쿠페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실시한 충돌 테스트에서 최우수 안전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를 받았다. GLC가 IIHS의 충돌테스트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IIHS에 따르면 GLC는 스몰 오버랩, 전면 및 측면, 루프 강도, 헤드레스트와 시트 평가에서 모두 우수(G) 등급을 받았다.TSP+ 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