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시속 350km, 가속력 2.5초의 슈퍼 하이브리드카 애스턴마틴 발할라(Valhalla)가 국내 전시를 시작했다. 발할라는 신화에 나오는 '전사의 천국'에서 따왔다. 애스턴마틴 서울 대치 전시장에서 27일 미디어에 우선 공개한 발할라는 28일부터 오는 2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애스턴마틴 대치전시장에서 누구나 만날 수 있다. 애스턴마틴의 첫 번째 V8 미드엔진 하이브리드 슈퍼카인 ‘발할라(Valhalla)’는 999대 한정 생산된다. 발할라에 탑재한 V8 엔진 150kW/400V 배터리 하이브리드
애스턴마틴이 F1에서 존재감을 확고히 하기 위해 브랜드 최초로 개발하는 하이브리드 슈퍼카 ‘발할라(Valhalla)’를 1월 28일부터 2월 3일까지 대치전시장에서 일반인들에게 공개한다.발할라는 최신 F1 기술과 애스턴마틴 고유의 기술력을 총동원해 개발되고 있다. 애스턴마틴의 첫 번째 V8 미드엔진 하이브리드 슈퍼카인 ‘발할라’는 999대 한정 생산된다. 발할라는 1000마력 이상의 성능을 갖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내연기관에서 하이브리드를 거쳐 순수 전기로 이어지는 애스턴마틴의 전기차 전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발할라의 핵
자동차 운전석 계기판(또는 계기반으로 불리기도 합니다)은 현재 주행중인 차량의 속도는 얼마인지, 또 현재 연료는 얼마나 남아있는지, 야간운전 때 헤드라이트나 미등이 켜져 있는지와 같이 차량의 상태를 운전자가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하고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장치입니다.계기판 역사는 꽤 오래된 편으로 자동차 주행속도가 점점 빨라짐에 따라 속도계 필요성이 요구되면서 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1910년 양산차에 처음 속도계가 기본사양으로 적용되기 시작한 이후 엔진 회전수를 알려주는 타코미터(rpm 게이지)와 연료 게이지, 방향 지시등과 같은
전기 신차를 구매한 소비자가 생각하는 최고 모델은 테슬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2명 중 1명(48%)의 선택을 받아 현대차(26%)는 물론 국산 수입 모든 브랜드를 압도했다. 7개 평가항목 중 차량공간설계를 제외한 6개 항목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고 그 중 3개 항목은 과반수 지지를 받았다. 반면, 이번 조사가 무경험자의 막연한 상상력으로 이뤄졌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자동차 조사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전기 신차 구매자 729명을 대상으로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전기차 브랜드를 세부 항목별로 조사한 결과다. 비교 항목은
시트로엥이 3월 28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4월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19 서울모터쇼에서 동급 최고 수준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브랜드의 플래그십 SUV ‘시트로엥 뉴 C5 에어크로스’와 다재다능한 콤팩트 SUV ‘시트로엥 뉴 C3 에어크로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시트로엥은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과 ‘시트로엥 어드밴드스 컴포트’ 프로그램을 적용해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SUV’라고 자부하는 새로운 SUV 라인업을 선보이며, 2019년 국내 수입차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C4 칵투스’와 ‘그랜드
2019년형 올-뉴 램1500이 RV모터스를 통해 국내 병행수입된다. 올-뉴 램1500은 FCA의 풀사이즈 픽업트럭으로 거의 10년만에 풀체인지 된 신형 모델로, 실내디자인은 워즈오토 베스트인테리어 탑10에 선정되기도 했다.올-뉴 램1500 실내는 테슬라와 볼보자동차에서 볼 수 있었던 초대형 12인치 풀사이즈 UConnect 인포테인먼트와 하만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신규 적용되고, 스마트폰 무선충전패드를 준비했다. 최상급 트림인 리미티드는 초호화 천연가죽과 리얼우드트림이 대거 적용됐다.또한 올-뉴 램1500는 포드 F150
기아차가 소형 신형 SUV의 차명을 스토닉(STONIC)으로 결정하고 첫번째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스토닉은 '재빠른'을 의미하는 'SPEEDY'와 음계의 시작이자 중심축이 되는 으뜸음을 뜻하는 'TONIC'의 합성어다.스토닉의 외관은 속도감이 느껴지는 다이내믹한 실루엣과 전체적인 볼륨감의 조화로 SUV의 강인
오토헤럴드는 초보운전자의 참신한 시각에서 차를 바라보기 위해 [초보시승기]를 연재합니다. 첫 회는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프리우스입니다. 자동차라고는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만난 것이 전부인 이다정 기자의 시각으로 차를 살펴봤습니다.솔직히 말해 여태껏 직접 운전해 본 차라고는 운전면허시험용 차가 전부였다. 그렇기에 지난 4일 탄 프리우스는 나의 첫 운전 차나
현대차가 7일 남양연구소 설계1동 전시실에서 국내 주요 미디어 관계자 및 현대차 관계자 등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아이오닉’ 미디어 설명회를 개최했다.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양웅철 부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아이오닉은 미래에 대한 현대차의 새로운 생각과 과감한 포부를 담고 있는 차”라며 “아이오닉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친환경 전용차인 동시에, 앞으로 이어질
수입차를 타고 있는 소비자의 절대적 다수가 다시 차를 살 때 수입차를 선택할 의사가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자동차전문 리서치업체 마케팅인사이트가 3년(2008년 7월 이후) 이내 새 차를 구매한 2만6904명(국산차 2만5516명, 수입차 1388명)을 대상으로 기능·성능'과 '운전편리성', '외부디자인', '실내디자인', '구입가격', '
자동차를 살때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외부디자인에서 기아차가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마케팅인사이트가 국산차를 타고 있는 2만6904명을 대상으로 자기 차의 '외부디자인'과 '실내디자인'을 평가하게 한 결과 외부디자인 1위는 기아차 K5, 실내디자인은 쉐보레 알페온이 차지했다.외부디자인에 대한 소유자 체감만족도에서 기아차 K5는 86.0점으로 1위를 차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K9의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주면서도 BMW와 닮았다는 점을 지적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인사이트가 에쿠스, 신형 싼타페 등과 함께 벌인 디자인 종합평가 결과에 따르면 K9은 상대 모델들을 큰 점수차로 앞질렀지만 응답자의 절반 이상은 다른 모델과 닮았다고 답했다.총점 758점을 받은 K9은 함께 평가된 현대의 Equus(718점)와 비
신형 싼타페의 디자인이 경쟁 모델들을 압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자인에 대한 호평으로 구입의향 및 추천의향이 각각 55% 이상으로 나타났다.마케팅인사이트에 따르면 신형 싼타페는 ‘남성적’이면서도 ‘스포티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주고 있으며 ‘급여생활’을 하는 ‘30대, 자녀가 있는, 기혼 남성’의 ‘여가용’ 차로 평가됐다. 디자인 종합평가에서 신형
자동차 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디자인에서 최고의 만족감을 주는 브랜드는 아우디로 나타났다. 마케팅인사이트에 따르면 수입차를 보유한 1388명에게 외부디자인과 실내디자인의 만족도를 평가한 결과, 외부디자인 체감만족도는 아우디 A4가 90.8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아우디에 이어 혼다 어코드가 86.4점으로 2위를 차지했고 메르세데스 벤츠 C–C
자동차전문 리서치업체 마케팅인사이트는 3년 이내 새 차를 사서 이용 중인 사람 2만6904명에게 자기 차의 만족도에 대한 질문으로 7개 부문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이 중 수입차를 타고 있는 1388명의 자료를 따로 뽑아 7개 부문 각각에 대해 TOP3 브랜드를 선정한 결과 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인피니티로 모든 부문의 결과에서 단연 앞섰다.
렉서스가 야심차게 선보인 어퍼 미들 클래스 세단, 뉴 GS가 자동차 전문기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지난 16일 전남 영암 F1 국제 서킷에서 진행된 시승회에서 자동차전문기자협회 소속 기자들은 뉴 GS의 핸들링과 정숙성에 가장 높은 점수를 줬다. 모두 9개 항목에 걸쳐 정밀하게 채점을 매긴 이번 평가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받은 항목은 핸들링으로, 5점 만점에
쌍용차가 오는 3월 스위스에서 열리는 제82회 제네바 국제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할 프리미엄 CUV 컨셉트카 `XIV-2`의 렌더링을 15일 공개했다.`XIV-2`는 쌍용차가 지난 2011년 9월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선보인 `XIV-1`과 더불어 글로벌 전략 차종으로 개발하고 있는 프리미엄 CUV 컨셉트카로 ‘즐겁고 특별한 경험(Special Expe
쉐보레 말리부의 디자인이 기아차 K5를 따라 잡을 수준은 아니지만 i40 등 다른 중형차보다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마케팅인사이트가 실시한 쉐보레 말리부 디자인 초기반응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구입의향과 추천의향은 50% 수준으로 New SM5나 쏘나타 YF 보다 높았지만 K5에는 미치지 못했다. 말리부는 ‘단단하고’ ‘남성적’인 이미지에 급여생활을 하고 자녀가
마케팅 인사이트에서는 2012년 1월 한달간 기아차 레이의 잠재(유망/가망)고객을 대상으로 레이의 디자인 평가부문과 디자인의 노출 효과 부문을 질문 내용으로 한 이메일 조사를 실시했다.국내 최초의 박스형 경차인 기아의 레이는 디자인 측면에서 경차로서는 좋은 성적을 보였다. 디자인 평가 이후 구입의향과 추천의향 역시 55% 수준으로 평균 이상이었다. Ray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