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신차평가 인증기관 '유로 NCAP(Euro NCAP)'이 테슬라 모델 Y, 제네시스 GV60, 중국산 신규 모델 등을 포함한 최근의 신차 안전성 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현지시간으로 7일, 유로 NCAP은 큰 기대를 모았던 테슬라 모델 Y는 이번 평가에서 별 5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하며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았다고 밝히고 제네시스의 신규 순수전기차 GV60 역시 지난해 평가 목록에 올랐던 GV70, GV80와 동일하게 별 5개 등급 획득에 성공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유로 NCAP은 유럽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기아의 전용 전기차 'EV6'가 유럽 신차평가 인증기관으로부터 최고 안전 등급을 받았다. 기아는 '2022 유럽 올해의 차'에 오르며 상품 경쟁력을 입증한 EV6가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개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지난해 유로 NCAP 테스트에서 별 다섯 안전성을 획득한 현대차 아이오닉 5에 이어 EV6도 최고 안전성을 인정받으면서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의 우수성이 다시한번 입증됐다.유로 NCAP 테스트는 지난 19
유럽시장 본격 판매에 들어간 기아 전용 전기차 ‘EV6’가 최근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매체의 신차 평가에서 주행, 디자인, 공간 등 다방면에 호평을 받으며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uto Motor und Sport)’는 최근 유럽시장에 본격 진출한 기아 전용 전기차 ‘EV6’에 대해 ‘신차평가’를 실시하고 이를 기사화했다.독일 자동차 전문지는 운전성능, 기계적인 완성도
전기차 모델을 중심으로 한 유럽 신차평가프로그램(Euro NCAP) 충돌테스트에서 충격적인 결과가 나왔다. 유럽 시장 점유율 상위권을 차지하는 르노 순수 전기차 조에(ZOE)는 안전 등급을 표시하는 별을 단 하나도 받지 못했고 다치아 스프링(Dacia Spring)은 단 하나의 별을 받는데 그쳤다.르노 조에 항목별 평가 결과는 놀라왔다. 충돌시 성인 탑승자 보호 점수는 43점, 어린이는 52점, 보행자 보호 점수는 41점에 불과했다. 안전 지원 시스템은 14점에 그쳤다. 르노 조에 점수가 충격적인 것은 비슷한 차급을 가진 피아트 5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GMTCK)가 청라 주행시험장 내 능동 안전 시험로 완공식을 개최하며 GM의 한국 내 연구 개발 법인으로서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지난 10일 GMTCK 청라 주행시험장에서 열린 능동 안전 시험로 완공식에는 로베르토 렘펠 GMTCK 사장과 브라이언 맥머레이 GMTCK 부사장 등 GM의 한국 사업장 리더십 및 임직원들이 참석, 능동 안전 시험로의 완공을 축하하고 직원들의 노력을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에 완공된 능동 안전 시험로는 길이 최대 600m와 폭 15m의 4개 차선 도로 규모로, 자동 긴급 제동(AEB
현대자동차 순수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이 유럽 그린 NCAP(Green NCAP) 평가에서 르노 조에와 함께 최고 모델로 선정했다. 그린 NCAP은 충돌 테스트를 통해 안전성을 평가하고 별점을 주는 NCAP(신차평가제도, New Car Assessment Program)과 유사하게 환경친화적 척도에 맞춰 별점과 순위를 매긴다.올해 그린 NCAP은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는 순수 전기차와 디젤, 가솔린 등 연료 타입별 총 24개 모델을 대상으로 실험실과 실제 도로 주행 등을 거쳐 클린 에어(Clean Air), 에너지 효율성, 온실가스 배
기아자동차 봉고3 외 수입차 일부 모델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무상수리가 실시된다. 12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먼저 2019년 8월 27일에서 7월 13일 사이 제작된 봉고3(PU) 3만8145대는 장시간 주정차 중 에어컨 작동 시 에버코어 빙결로 인해 더운 바람이 나올 수 있는 가능성에 따라 무상수리를 실시한다.이어 BMW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BMW 330e iPerformance 9대는 연료탱크 플랩의 비상 잠금 해제 장치가 인도 상태에서 당겨져 차량이 잠김 경우에도 연료탱크 플랩이 항상 열려있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무상수
전세계 수많은 자동차 경주 가운데 가장 혹독하고 위험한 랠리, 그래서 죽음의 랠리로도 불리는 '2020 다카르 랠리'에 쌍용차가 7번째 도전장을 냈다. 중동 지역으로 장소를 옮겨 처음 열리는 2020 다카르 랠리에는 지난 11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모습을 드러낸 후륜 구동 랠리카 '코란도 DKR'이 출전한다. 다카르 랠리는 참가한 자동차 절반 이상이 중도에 탈락할 정도로 매우 척박하고 험난한 오프로드 코스를 달린다. ‘죽음의 레이싱’, ‘지옥의 랠리’라는 별칭에 맞게 지금까지 6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현지시간으로 16일 2020년 보다 업그레이드된 신차평가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라고 발표했다. NHTSA는 보다 다양한 충돌 실험을 통해 차량 성능을 5등급(5스타)으로 구분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히고 이를 통해 소비자는 사고 발생 시 어떤 모델이 더 안전하고 어떤 위험이 있는지, 차량의 안전 성능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NHTSA 운영책임자 제임스 오웬스(James Owens)는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 신차평가 프로그
쌍용차가 코란도가 유럽 신차평가 프로그램 유로 NCAP 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하며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은 물론 안전성까지 우수한 상품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테스트에서 코란도는 성인 및 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주행안전보조 시스템까지 총 4개 부문 전 영역에서 5스타 기준을 만족하며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특히 코란도는 첨단 차량제어기술인 딥컨트롤 시스템과 동급 최다 에어백(국내 기준)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사양을 확보함으로써 유럽의 까다로운 안전기준에서도 최고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
더욱 강화된 안전성 테스트 기준에도 불구하고 포드와 볼보의 신차들이 성인 탑승자 보호를 97% 이상 기록하는 인상적 점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23일 유럽의 신차평가프로그램 '유로 앤캡(Euro NCAP)'에 따르면 포드의 신형 포커스와 볼보의 신형 XC40은 최근 차량 평가 방식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유로 앤캡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점수인 별 다섯개를 획득했다.유로 앤캡의 새로운 차량 평가 방식에 따르면 차량은 도로 위 자전거를 탄 사람과 보행자를 감지하고 위험 상황에서 비상 브레이크(AEB)를 포함한 능동형 안전
BMW 그룹 코리아가 지난 13일 국토교통부 주관의 2017 신차안전도 평가(KNCAP)에서 BMW 뉴 520d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BMW 뉴 520d는 2013년 안전도평가 종합등급제 시행 이래 역대 최고점수인 99.1점을 기록하며 올해 평가대상인 11차종 중에서 가장 높은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국토교통부가 지난 2008년
한국닛산이 전국의 21개 닛산 공식 전시장에서 7인승 대형 패밀리 SUV 2017 뉴 닛산 패스파인더의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 국내 공식 출시는 오는 9월 중순이다.뉴 패스파인더는 미국의 유수 자동차 전문 평가 기관에서 우수한 품질을 인정 받은 닛산의 대표 풀사이즈 SUV로,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실내, 운전자와 탑승자를 배려한 첨단 편의사양, 강력한 주행성
인피니티 QX60이 신차 충돌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인피니티는 10일(현지시간) 미국 NHTSA가 실시한 신차평가에서 QX60이 최고 안전 등급인 별 다섯(5-스타)을 획득했다고 밝혔다.국내에서 신형 출시를 앞두고 10일부터 사전 계약에 돌입한 QX60은 보행자 충돌예방 시스템과 긴급 제동 시스템, 후방 충돌 방지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및 방지
현대차 신형 투싼이 유럽에서 최고의 안전성을 공인받았다. 현대차는 올해 출시한 신형 투싼이 유럽의 신차평가프로그램인 유로 NCAP에서 최고점인 별 다섯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유로 NCAP 테스트 결과 현대차 투싼은 탑승자 안전, 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안전 보조 장비 등 4가지 평가 부문의 종합 평가 결과 최고점인 별 다섯을 얻어 탁월한 안
[경남 남해]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세단이 차지하는 비중은 크지 않다. 2014년 가장 많이 팔린 세단 도요타 캠리가 42만대를 기록했지만 픽업 베스트셀링카 1위 포드 F시리즈는 75만대, 2위 쉐보레 실버라도는 52만대를 기록했다.세단 판매 순위 리더 보드에는 포드 퓨전과 포커스, 쉐보레 크루즈가 포함되기는 했지만 대부분 일본과 한국산 모델들이 차지하고
쉐보레 플래그십 쉐단 임팔라가 현대차 그랜저가 독주하고 있는 국내 준대형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11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공개된 임팔라는 풀사이즈 대형 세단다운 웅장한 스타일과 강력한 성능의 파워트레인, 전방위 첨단 기술의 360도 세이프티 시스템으로 무장, 만만치 않은 상품성을 과시했다.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쉐보레 임팔라는 지난 200
1958년형 출시돼 지금까지 1600만대나 팔린 북미 베스트셀러 임팔라의 국내 데뷔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크지는 않지만 각 사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은 자존심 경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쉐보레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공을 들여 임팔라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임팔라는 근대 미국 자동차 산업의 혁신을 대표하며 10세대에 걸쳐 끊임없이 진화하며 북미 베스트셀러
쉐보레 트랙스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2015 가장 안전한 차(Top Safety Pick)’에 선정됐다. 쉐보레 트랙스는 전체 평가 항목에서 모두 최고 등급 ‘만족(Good)’ 판정을 받았으며 부분 정면(Small overlap test) 충돌 평가 항목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았다. 2015년형 모델로 함께 평가에 오른 뷰익 앙코르
쉐보레 소형 SUV 트랙스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최근 실시한 신차평가 프로그램인 ‘안전성 종합평가 부문’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한국지엠이 개발과 생산을 주도한 트랙스는 이로써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의 안전도 평가에서 동급 최고 수준의 탁월한 안전성을 기록하게 됐다.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이번 결과는 트랙스의 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