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푸조가 새로운 실루엣의 ‘2024 푸조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를 공개했다. 새 모델은 오는 4월 열리는 '2024 FIA WEC' 2라운드에서 데뷔한다. 푸조 9X8은 2022년 7월 이탈리아 몬차에서 열린 6시간 내구 레이스를 통해 데뷔했다. 데뷔 1년 만에 다시 찾은 몬차 서킷에서 푸조 FIA WEC 팀 ‘푸조 토탈에너지’가 3위로 결승선을 통과해 주목을 받았다.기존 푸조 9X8은 지난 3월 초 열렸던 2024 FIA WEC의 개막전인 ‘카타르 1812km’를 마지막으로 물러난다. 2024 푸조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2022년 10월, 합작사 소니 혼다 모빌리티 출범과 함께 미래차 개발 협력을 선언한 일본 소니와 혼다가 지난달 'CES 2024'를 통해 전기 세단을 선보인데 이어 향후 2종의 라인업 추가로 2030년까지 신차 3종을 출시한다. 현지 시각으로 15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소니 혼다 모빌리티는 최근 CES 2024를 통해 '아필라(Afeela)' 세단을 공개한데 이어 향후 2종의 전기 크로스오버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니혼게이자이신문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소니 혼다 모빌리티가 2025년 전기 세단,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2022년 10월, 합작사 소니 혼다 모빌리티(Sony Honda Mobility)를 출범하고 미래차 개발 협력을 선언한 일본 소니와 혼다가 현지시간으로 8일 개막한 'CES 2024'를 통해 실제 양산에 가까운 '아필라(Afeela)' 세단을 선보였다. 2026년 양산을 목표로 개발 중인 아필라 세단은 이번 CES를 통해 프로토타입이 공개되고 내년 실도로 주행 테스트가 실시될 계획이다. 앞서 공개된 콘셉트에 비해 보다 내외관 디테일을 강조한 아필라 프로토타입은 신규 범퍼와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돌출
[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지난해 뮌헨오토쇼(IAA 2023)에서 처음 공개돼 극찬을 받은 폴스타 슈퍼 전기 콘셉트카 '‘폴스타 시너지(Polestar Synergy)’가 실제 양산에 들어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영국 오토카는 "폴스타가 소량의 폴스타 시너지 생산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최근 전했다. 폴스타 디자인을 총괄하는 막시밀리안 미소니(Maximilian Missoni)도 "폴스타 시너지에 대한 긍정적 반응에 꼭 하고 싶은 일(양산)이 됐다"라고 말해 양산 가능성을 높였다. 다만, 폴스타 시너지는 초고성능을 발휘해야 하는
[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정몽구 명예 회장이 오래전부터 각별한 인연을 맺어 온 美 조지아주가 현대차그룹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조지아주에 전기차 전용 공장을 비롯한 전동화 벨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다.이런 가운데 글로벌 공과대학 상위권에 있는 명문 조지아공대와 미래 모빌리티 혁신 기술 확보 우수 인재 발굴 및 육성 위한 중장기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했다. 세계적 수준의 연구 역량을 보유한 조지아공대와 배터리, 수소에너지, 소프트웨어 등 미래 모빌리티 관련 산학협력을 통해 자동차 시장 퍼
현대차가 미디어 그룹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오는 21일 국내 개봉 예정인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Spider-Man: Across the Spider-Verse)'에서 혁신적인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현대차는 영화, 애니메이션,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이 현대차의 신제품·신기술 및 모빌리티 방향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난 2020년 소니 픽처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소니 픽처스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실시해왔다.이번 '스파이더맨: 어
폴스타가 스웨덴 전기 보트 업체인 칸델라(Candela)와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된 전기 수중익선 ‘칸델라 C-8 폴스타 에디션(Candela C-8 Polestar Edition)’을 선보였다.칸델라 C-8 폴스타 에디션은 폴스타의 스칸디나비안 럭셔리 전기차 디자인과 칸델라의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해 새롭게 탄생한 전기 수중익선으로 폴스타와 칸델라가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전기 모빌리티의 전환과 발전의 가치를 담아냈다.폴스타 디자인 총괄 막시밀리안 미소니는 “칸델라의 수중익선 기술은 해양 산업에서 지속가능한 성능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폴스타가 지난 21일 폴스타의 전시 공간인 ‘스페이스 서울’에서 디자인 전문가와 전공 학생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폴스타 디자인 토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폴스타 디자인 토크’는 폴스타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디자인에 대해 각 분야의 디자인 전문가들과 토론 및 정보 공유를 통해 폴스타 브랜드에 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향후 디자인 산업을 이끌어 나갈 학생들이 직접 자동차 디자인 분야를 경험하고 배우면서 커리어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패널로는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 학과 구상 교수를 비롯해 미니멀리즘 디자인 가구
현대모비스가 지난 2021년 개발한 '라이팅 그릴'이 현대차의 새로운 전기차 라인업에 탑재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라이팅 그릴은 차량 전면부 그릴 전체를 조명 장치로 활용해 외부에 자율주행 상태나 웰컴 라이트, 비상 경고등 표시 등 다양한 시나리오를 구현하고 알리는 기술이다. 현대모비스 라이팅 그릴은 공개 직후, 자율주행차의 단순한 조명 효과나 장식에 그치지 않고 다른 차량이나 보행자와 소통하는 수단으로 활용해 안전을 확보하고 조명 패턴과 표시 방법에 따라 강렬하고 독특한 디자인 효과를 거둘 수 점에서 많은 관심
세계 최대 정보기술 박람회 'CES 2023'이 5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했다. 가전, 전자 제품을 중심으로 1967년 시작한 CES(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는 완성차, 부품 업체들이 첨단 전자 장비와 기술을 뽐내는 자리이기도 하다. 코로나로 잠시 위축됐던 CES는 올해 전 세계 30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작년보다 1.5배 커진 축구장 26개를 합친 면적에서 열리고 있다. 혁신에 중점을 둔 전시회의 특성상 CES에서 소개되는 자동차 역시 콘셉트
지난해 10월 합작사 소니 혼다 모빌리티(Sony Honda Mobility)를 출범하고 미래차 개발 협력을 선언한 일본 소니와 혼다가 현지시간으로 5일 개막한 'CES 2023'을 통해 첫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소니 혼다 모빌리티는 2026년 판매를 목표로 전기차 브랜드 '아필라(Afeela)'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히고 이들의 첫 모델을 이날 CES 무대에서 처음으로 프로토타입으로 공개했다. 소니 측은 해당 프로토타입에는 45개의 카메라와 센서가 탑재되어 제한된 조건에서 레벨 3 자율주행 시스템을
토요타 가주 레이싱이 주최하는 온라인 레이싱 대회 ‘토요타 가주 레이싱 GT 컵 2022’ 아시아 파이널이 오는 29일 저녁 7시 토요타코리아의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토요타 가주레이싱'은 토요타자동차의 모터스포츠 전담 사업부이자 모터스포츠 브랜드로 ‘길이 차를 단련시킨다’는 철학과 함께 WRC, WEC 등 극한의 상황에서 차량을 시험하고 이를 통해 얻은 경험을 실제 양산차 개발에 적용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GR 브랜드의 GR 수프라, GR86을 선보인 바 있다.온라인 레이싱 대회 ‘TG
일본을 대표하는 기업 소니(SONY)와 혼다(HONDA)가 전기차 개발에 손을 잡았다. 혼다는 13일(현지시각), 소니와 함께 전기차 시장 진출을 위한 합작 법인 '소니·혼다 모빌리티(Sony Honda Mobility)' 출범을 공식 발표했다. 소니·혼다 모빌리티는 이날 일본 도쿄에서 자회견을 갖고 북미 전기차 시장 진출 계획을 밝혔다. 소니·혼다 모빌리티는 주로 북미 시장을 겨냥한 차량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며 첫 차는 오는 2026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의 전기차는 소니의 강점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비
내년 르망24 출전을 선언한 푸조가 이탈리아 몬차에서의 데뷔를 마치고 까다롭기로 정평이 난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에서 두 번째 6시간 내구 레이스에 도전한다. 푸조가 2023년 FIA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이하 WEC)에서 개최되는 르망24 정식 데뷔를 앞두고, 혹독한 레이싱카 검증에 나섰다. 지난 7월 이탈리아 몬차에서 6시간 내구 레이스를 통해 데뷔한 '푸조 9X8'은 9월11일 열리는 일본 후지 6시간 내구 레이스와 11월 바레인 8시간 내구 레이스까지 연달아 참가하며 검증을 완료할 계획이다.몬차에서 화려하게 데
자동차 배터리는 저장된 전압과 전류를 이용해 스타트모터를 구동시켜 엔진 시동을 걸어줄 주는 전기장치입니다. 엔진시동이 걸리면 엔진동력으로 알터네이터(발전기)가 자체적인 전기를 생산해 자동차의 주행 및 전장시스템에 필요한 전원을 공급하고 남는 전력으로 배터리를 다시 충전해 주지요. 또한 배터리는 엔진시동을 위한 전원공급뿐 아니라 알터네이터의 발전용량보다 많은 전기부하를 사용할 경우 알터네이터를 도와 각종 전장시스템을 작동할 수 있도록 전원을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배터리는 단순한 전원공급장치로 생각하기 쉽지만 자동
마약·음주·무면허·뺑소니 사고로 사망 사고를 내면 사망자 1인 당 최소 1억 5000만 원을 가해자 본인이 부담하게 된다.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중대 법규 위반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피해자에게 지급한 보험금 전액을 가해자가 부담하도록 하는 조치다.국토교통부는 24일, 마약·약물, 음주, 무면허, 뺑소니 사고 시 운전자가 의무보험 한도내에서 ‘피해자에게 지급된 보험금 전액’을 사고 부담금으로 부담하게 하는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 법(이하 재배법)' 개정안을 오는 28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재배법 개정안은
스웨덴 고성능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핀란드 디자이너 크리스티안 탈비티에(Kristian Talvitie)가 디자인한 초소형 나무 집 '코야(KOJA)'를 현실화하며 지속가능한 여행을 재해석한다. 코야는 '2021 폴스타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받은 작품으로 폴스타는 2022 디자인 콘테스트 개최에 앞서 코야를 현실화했다.코야는 폴스타 디자인 콘테스트 출품작 중 처음으로 실현되는 작품으로, 핀란드 남서부에 위치한 예술과 디자인의 중심지, 피스카스 빌리지에 재현됐다. 코야는 2022년 5월부터 9월
일본 소니(SONY)와 혼다(HONDA)가 전기차 판매 및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합작사 투자 계약(MOU)을 체결하고 '소니·혼다모빌리티'를 설립한다고 16일(현지 시각) 밝혔다. 합작사는 2022년 안에 설립될 예정이다. 앞서 소니와 혼다는 지난 3월 전략적 제휴에 합의하고 합작사 설립에 관한 논의를 시작했다. 양사는 오는 2025년부터 첫 모델을 발표하고 전기차 판매와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새로운 합작사 자본금 규모는 총 100억 엔(한화 약 970억 원)으로 지분은 각각 50%다. 미베
“누구나 안전하고 재미있게 탈 수 있는 자동차를 만들 방법으로 레이싱보다 더 좋은 건 없다. 올림픽 선수들이 자신의 힘을 마지막 한 방울까지 짜내듯 자동차 또한 레이싱을 통해 한계에 부딪히며 점점 진화한다.”(토요다 키이치로. 사진)토요타 창업자 토요다 키이치로는 극한의 성능에 도전하는 자동차 레이싱이 인간을 위한 보다 더 나은 차를 만들 방법이라고 봤다. 극한의 가혹한 환경에서 서킷과 교감하며 한계를 극복하는 과정을 통해 차량 성능을 향상시킬수 있는 노하우를 취득하고 이를 기반으로 더 좋은 차를 만들 수 있다는 토요타 이념이기도
일본 혼다 자동차가 2030년까지 글로벌 시장에 전기차 30종 출시를 선언했다. 혼다는 이를 위해 향후 10년간 8조엔, 한화 약 79조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12일, 모터원닷컴 등 외신은 혼다의 향후 전기차 투자 전략을 공유하고 베일에 싸인 2대의 신차가 담긴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보다 구제척으로 혼다는 북미 시장에서 2024년 제네럴 모터스와 공동 개발 중인 중대형 전기차 2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해당 모델은 브랜드 최초의 전기 SUV 모델인 '올 뉴 프롤로그'와 아큐라의 신형 전기차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