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외 자동차회사들이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를 잇달아 개최했습니다.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는 각각의 자동차 회사들이 자사 서비스네트워크 정비사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정비 및 판금/도장기술은 물론 고객응대 및 서비스만족도를 평가하는 대회입니다.자동차 회사들이 이러한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를 앞다퉈 개최하는 이유는 자동차가 갈수록 시스템이 복잡해지는데다 인포테인먼트 및 전장시스템이 확대됨에 따라 이전보다 높은 정비기술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자동차회사들은 정비사들의 서비스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술인증제도를 도입
신차 및 내구 품질에서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한 현대차와 기아 서비스 품질은 낙제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제이디파워(J.D.Power)는 9일(현지시각) 2022년 고객 서비스만족도 조사(Customer Service Index. CSI)에서 렉서스와 미니가 프리미엄, 일반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제이디파워 CSI는 1년에서 3년 사이 차량을 보유 경험이 있는 6만 7185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상담, 시설, 픽업, 수리 기간 등 항목과 원격 차량 서비스, 온라인 및 스마트폰 결재 서비스 등을 조사한다. 올해 조사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년식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T8) 모델부터 적용한 8년/16만km 고전압 배터리 보증기간을 차량 연식에 상관없이 볼보자동차의 모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무상 확대 적용한다. 이는 고객이 오랜 시간 걱정없이 차를 소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롱 라이프 익스피리언스(Long-life Experience)’ 서비스 철학이 반영된 결과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를 위해 모든 차량에 현재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10만km의 워런티 및 메인터넌스를 적용하고 있으며, 지난해 업계 최초로 출시한 ‘평생 부
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로 대표됐던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 3강 구도가 흔들거리고 있다. 컨슈머인사이트가 2016, 2018, 2020년 정기 조사에서 나타난 프리미엄 경쟁 역학구도를 분석한 결과, 이 틈새에 '제네시스'가 비집고 들어 온 것으로 나타났다. 컨슈머인사이트는 벤츠와 BMW 양강 구도에 아우디가 한 축을 이루던 삼각 구도가 무너지고 제네시스가 그 일각을 확실히 장악했다고 주장했다.제네시스는 아우디를 확실하게 밀어냈고 한걸음 더 나아가 BMW 자리를 넘보며 벤츠와 맞짱을 뜨려는 기세라고도 했다. 가장
르노삼성차가 판매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새로운 모바일 영업관리 시스템 ‘e-베스트(e-BEST)’를 도입한다.‘e-베스트’는 기존에 PC 또는 종이계약서 기반으로 진행해온 영업 시스템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켜 언제 어디서나 고객 응대가 가능하도록 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를 통해 앞으로 전국 영업지점 및 대리점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을 이용해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과의 소통이 가능해졌다.‘e-베스트’는 전자 서명 기능을 통해 기존 종이 계약서 작성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고객 정보 보안을 한층 강화한 것이
르노삼성차가 컨슈머인사이트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자동차 판매(SSQ)와 A/S 서비스만족도(CSQ) 기획조사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르노삼성차는 판매 서비스만족도 18년 연속, A/S 서비스만족도 4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명실공히 최고의 고객 만족을 선사하는 자동차기업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르노삼성차는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업 현장에서 전방위적인 고객 만족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기출고 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쾌적한 시승 경험을 위한 오감만족키트 제공, 르노삼성차 재구매시 차량
최근 대기업 총수 등 사회적 지도층의 무분별한 비하발언 및 갑질 논란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세계에서도 심판의 권위적인 태도와 판정불만에 대한 기사들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상대적으로 우월한 지위를 이용한 이러한 갑질 논란은 사실 자동차 업계에서도 흔히 벌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자동차회사에 납품하는 부품회사의 대금지
쌍용차가 여성운전자들을 위한 ‘레이디케어 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맞춤형 케어를 통해 서비스만족도 향상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이달부터 시행되는 ‘레이디케어 서비스’는 쌍용차 여성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여성운전자 도우미 프로그램이다. 온라인을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전국 50개소에서 매월 실시하는 등 여성고객들을 위해
아우디와 미니가 미국 시장조사 전문 기관 제이디파워(J.D.POWER) 2016 고객서비스만족도조사(CSI)에서 럭셔리 및 대중 브랜드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도요타와 렉서스 등 일본산 업체들이 상위권을 독식했던 것과 달리 올해 조사에서는 유럽과 미국 브랜드의 서비스 만족도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CSI 순위는 2011년부터 2015년까지의 사이에
컨슈머인사이트가 최근 발표한 2015 자동차 연례 기획조사 결과는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하는 매우 중요한 지표다. 판매(SSI), A/S(CSI), 품질(TGW), 제품만족도(TGR), 품질 스트레스(QSI), 회사 종합 만족도(OSI)를 조사하는데 매년 10만 명 이상이 참여, 자동차 업체들의 품질과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고 소비자들의 바른 선택을 위한 정보로 활용된다. 2015 기획 조사는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거나 2년 이내에 새 차를 구매할 의향이 있는 10만 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컨슈머인사이트는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시행되고 있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가 시작되면서 자동차 업체들의 판촉 경쟁이 뜨겁게 달궈지고 있다.10월이 지나면 연식 경과에 따른 불이익이 시작되면서 비수기가 시작되는 만큼,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회로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돌입한 자동차 업체들은 과거 어느 때보다 파격적인 조건들을 내놨다. 현대차, 중고차 포함 수입차 교체도
르노삼성차가 13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 수성 기념 현금 할인과 초저리 할부 혜택 확대 적용 등 다양하고 특별한 11월 판매 조건을 선보였다.르노삼성차는 13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 수성 기념 현금 구매 고객 대상 할인 혜택을 10월에 이어 11월도 연장 제공한다.특히 SM5는 적용 대상과 혜택을 강화해 가솔린 모델인 SM5 플래티넘과 SM5 T
자동차 시장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는 유럽산 자동차 업체들의 서비스만족도가 형편없는 것으로 조사됐다.자동차 전문 리서치 기관인 마케팅인사이트에 따르면 유럽산 자동차 업체들의 서비스 만족도는 국산차 최하위 수준보다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마케팅인사이트는 서비스 영역에서 국산차가 상대적으로 선방을 하고 있으나 애프터서비스와 달리 판매서비스 부문은 다소 뒤지는
르노삼성차가 13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 수성 기념으로 SM7 재구매 고객 특별혜택포함, 차종 별 다양한 10월 판매조건을 선보였다.르노삼성차는 13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 수성 기념으로 10월 한 달간 SM5(SM5 D, 택시 트림 제외) 또는 New SM7 Nova을 현금으로 구매하면 각각 50만원을, SM3 Neo와 QM5 Neo을 현금 구
기아차가 아시아ㆍ태평양 제이디파워(J.D.POWER)가 실시한 중국 고객서비스만족도(CSI, Customer Service Index) 조사에서 현대차보다 앞선 성적을 거뒀다.제이디파워가 최근 발표한 CSI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현지 합작사인 둥펑위에다 기아는 총 890점을 받아 일반 브랜드 4위에 랭크됐다.둥펑위에다 푸조와 광기혼다가 906점으로 공동
현대차에 대한 미국 소비자들의 서비스만족도가 해마다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제이디파워(J.D.POWER)사가 발표한 고객서비스만족도 조사(CSI Customer Service Index)에 따르면 현대차는 일반 브랜드 부문 8위에 랭크됐다.현대차는 지난 2012년 조사에서 CSI 포인트 791점을 받으며 5위까지 올랐으나 지난 해 794점으로
르노삼성자동차가 21일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대원자동차에서 영업본부장 박동훈 부사장,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국철희 이사장 등 3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택시전용 A/S 전문점 조인식을 가졌다. 르노삼성자동차의 택시시장 공략의 첫 단계로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택시전용 A/S 전문점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 내 택시고객에 대한 서비스 및 신규
르노삼성차가 마케팅인사이트 2013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에서 12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으며 고객만족 분야에 해당하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와 자동차 품질 분야에 해당하는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
중국 소비자들이 가장 선망하는 브랜드 아우디가 제이디파워(J.D.POWER) 2013 고객 서비스 만족도(CSI, 2013 China Customer Service Index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제이디파워 '고객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구입 후 1년 이상 2년 미만 차량을 보유하고 최근 6개월 이내에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쌍용차가 서비스 만족도 목표 달성을 다짐하는 '2013년 하반기 목표달성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12일 경기 화성 SINTEX에서 개최된 결의대회에는 영업부문 최종식 부사장과 관련 임직원, 서비스 네트워크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이날 행사에서는 하반기 중점 추진 사항을 포함해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도 향상 방안 마련을 위한 세미나와 초청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