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사라졌지만, 한동안 미국 뉴욕의 명물 중 하나로 ‘옐로우 캡’으로 불린 체커 마라톤(Checker Marathon) 택시가 있었다. 그와 비슷하게 영국 런던에는 ‘블랙 캡’으로 불리는 택시가 유명하다. 지금은 여러 업체가 런던 택시용 모델을 만들고 있지만, 그 가운데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모델은 고전적 스타일의 LTEV의 TX와 그 전신인 LTI의 TX4다.최신 모델 격인 LEVC의 TX는 2017년에 첫선을 보였다. 오랫동안 블랙 캡을 대표하는 모델이었던 FX4의 스타일을 현대화하고, 완전히 새로운 설계로 만든 택시 전용
영국 런던 거리를 상징하는 블랙캡 택시가 국내에 도입된다. 소셜 모빌리티 플랫폼 ‘고요한M’을 운영하는 소셜벤처 기업 코액터스가 영국 블랙캡 국내 독점 공급 사업자 에이티모빌리티와 플랫폼 운송사업에 블랙캡으로 알려진 TX 모델을 이용하기 위한 차량 독점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블랙캡(Black Cab)은 독특한 외관에 차량 전부를 검정색으로 칠한 택시 전용 모델로 복잡한 런던 지리에 익숙해야 하고 승객을 대하는 친절도 등 까다로운 자격을 통과해야 몰 수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번 협약은 코액터스가 모빌리티 플랫폼 고
영국 거리를 상징하는 블랙캡(택시)이 일본 도심에 등장했다. 2013년 런던 택시 제조사 LEVC(London Electric Vehicle Company)를 인수한 중국 지리자동차가 TX 택시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PHEV)을 도쿄에 출시한 것.오는 2월부터 도쿄 거리를 주행하게 될 TX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6인승 좌석에 1.5ℓ 가솔린 엔진과 리튬 이온 배터리를 동력하는 2개의 모터로 구동된다. 모터로 갈 수 있는 최대 거리가 130km에 달하고 엔진 동력으로 충전을 하면 최대 600km를 달린다.영국 및 유럽 도로의 특
겉모습에 속았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껍데기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처럼 꾸몃지만 실상은 서킷에서도 전혀 무리 없는 고성능 스포츠카와 다를 바 없었다. 뒷좌석에 앉아 난생처음 접하는 각종 편의사양을 만지작 거리며 카오산로드의 마사지샵을 떠올리거나 유럽행 비지니스 좌석을 더듬더듬 추억하고, 인생 최대의 각종 호화로운 경험들을 끄집어내며 창밖 풍경을 감상할 때는 몰랐다. 아니 너무 신기하고 편안함에 궁금하지도 않았다. 차값의 반에 반에 반도 제대로 누리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운전대를 잡고 서킷에서 바닥까지 가속페달을 밟으며 도파민
자동차는 사람과 공존하는 생물이 될 것인가. 일본에서 가장 큰 자동차 행사 도쿄모터쇼가 25일 개막했다. 토요타, 혼다, 닛산을 비롯한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가 참가했지만 색깔은 확연했다. 자동차와 자동차, 그리고 자동차와 사람의 연결을 기술적으로 강조했던 독일, 미국의 모터쇼와 달리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17 도쿄모터쇼는 자동차와 공생을 고민했다.혼다는
런던을 상징하는 택시 블랙캡 TX-4의 새로운 버전이 최근 자주 노출되고 있다. 이번에는 스웨덴에서 혹한기 테스트에 열중하는 모습을 담은 스파이샷이 공개됐다.중국 지리자동차가 런던택시컴퍼니(LTC)를 인수한 이후 5000억원을 들여 개발한 차세대 블랙캡 TX-5는 배기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다.
전국에서 운행되는 택시의 수는 24만7203대에 달한다.(전국 개인, 법인택시조합 2016년 11월 기준) 택시로 운행되는 자동차 대부분은 일반 승용차와 같은 모델이다. 이 때문에 신차가 출시되면 택시가 나올 때를 기다리면 타 볼 수 있다는 우스개 소리가 나오기도 한다. 그러나 택시로 사용되는 자동차가 일반 승용 모델과 같을 필요는 없다. 미국과 일본, 유
세계 각국이 배출가스,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대기오염과의 전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영국 런던의 명물 택시 블랙캡을 생산하는 중국 지리자동차가 블랙캡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 양산을 위해 약 4700억 원을 투입한다. 지리 자동차는 그린 본드를 통해 4700억 원을 확보했으며, 이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블랙캡 ‘TX5’ 개발과 생산에 투자한다는 설명이다.
서울 지역 택시 사업자 강 모씨는 차량 교체를 위해 차고에 세워져 있는 '꽃담 황토색' 택시를 볼 때마다 부아가 치민다. 영업도 안되고 세워 놓는 차도 많은데다 서울 해치택시라는 이유로 팔 때마다 적지않은 손해를 봐야 하기 때문이다. 그는 "4년 정도 운행된 같은 차령인데 지방 택시 중고차는 못해도 400만원을 받지만 저 색깔차(꽃담황토색)는 300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