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시장 평가에서 꾸준하게 상위권을 유지해왔던 기아가 최근 실시한 미국 소비자만족도(ACSI 2021-2022 Automotive Study) 조사에서는 하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현대차는 상위권을 유지했고 일본 브랜드의 강세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ACSI는 차량의 승차감과 성능, 안전, 내외관 디자인, 모바일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웹사이트, 연비 그리고 보증 서비스 등의 만족도로 종합적으로 평가해 만족 지수를 산출한다. 올해 ACSI는 2021년 7월에부터 2022년 6월 사이 무작위로 선택한 4708명을 대상으로 이
기아가 고객의 의견과 제안을 수시로 듣고 고객과 함께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는 대고객 소통 플랫폼 ‘여러분의 자동차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를 론칭 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아는 자동차 라이프 관리가 주된 서비스인 기존 통합 모바일 앱 Kia VIK(기아 빅)에 추가되는 고객 소통 플랫폼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고객의 니즈를 신속히 파악하는 동시에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기아 통합 모바일 앱 Kia VIK 내 전용 페이지에 론칭하는 고객 소통 플랫폼은 상시로 운영하는 정기 서베이와 매번 변화하는 주
렉서스코리아가 오는 29일 차량 관리에 특화된 고객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렉서스 라운지’를 새롭게 런칭한다고 밝혔다. ‘렉서스 라운지’는 차량 관리에 필요한 정기점검 및 엔진 오일 교환 등을 위한 서비스 센터 예약을 실시간으로 모바일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차량 매뉴얼, 정비 이력 등 다양한 차량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또한, 렉서스의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인 커넥트투(Connect To)를 비롯해 호텔, 레스토랑, 미용실, 스파, 세차 등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리는 다양한 제휴 서비스 혜택도 포함된다. 애플리케
현대모비스가 전 세계에서 운행 중인 6500만여대 현대∙기아차 AS부품 공급 효율성을 향상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 통합정보시스템인 ‘맵스’(MAPS: Most Advanced Parts System)를 신규 구축하고, 올해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물류센터를 비롯한 국내 3만 5000여개 부품대리점과 정비업소, 해외 200여개 국가의 1만 6000여 딜러 등 10만여명이 부품구매와 물류, 품질관리를 위해 사용하게 된다.현대모비스가 공급하고 있는 AS부품은 현대∙기아차 300여 양단산 차종에 필요한 부품으로 관리
상반기 출시된 국내 신차 가운데 가장 싶은 차는 제네시스 G80인 것으로 나타났다. 엔카닷컴이 올 상반기 출시된 신차와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사고 싶은 신차'로 제네시스 G80, '기대되는 신차'는 GV70이 각각 1위에 올랐다. 최근 품질 문제가 불거졌지만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와 기대치는 여전하다는 것을 보여준 결과다.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2020 하반기 출시 예정인 자동차 중 가장 기대되는 차'를 주제로 엔카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와의 전쟁에서 승리했다고 분위기를 띄우는 모양이다. 사실이든 아니든 어느 나라나 주력 산업군인 자동차는 그러나 더 깊은 수렁으로 빠져들고 있다. 중국승용차정보연석회(CPCA)가 2월 자동차 판매가 80%가량(25만2308대) 감소했다고 밝혔을 때만 해도 실감이 나지 않았지만 각 브랜드의 2월 전과가 나오면서 중국에서 벌어진 전장의 참혹한 상흔이 드러나고 있다.현대차는 작년 같은 달과 비교해 86% 감소한 5000대, 기아차는 90% 감소한 2000대를 팔았다. 국내 지역본부에
제네시스가 후원하고 서울대 공과대학이 주관한 기술 스타트업 아이디어의 상품화ㆍ사업화를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ENNO TANK 2018(ENNOVATION TANK 2018)'의 데모 데이를 12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프로그램 명인 'ENNO TANK'는 공학의 'Engineering'과 혁신의 'Innovation'의 합성 축약어로 공학 기술 혁신의 장을 의미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롯데렌탈, AJ렌터카, 메리츠캐피탈, 아주
국토교통부가 내년 9월부터 신규 등록하는 자가용 및 렌터카에 적용 예정인 자동차 번호판 도입에 대해 국민의견 수렴을 위한 선호조 조사에 들어간다.19일 국토부에 따르면 올 상반기 국민 의견수렴을 거쳐 앞자리 숫자추가 방식으로 신규 자동차 번호판 등록번호 체계를 결정한데 이어 후속조치로 번호판 디자인 도입과 관련된 의견수렴을 실시한다.번호판 디자인은 그간 전문기관의 합동연구를 거쳐 도출한 초안을 기초로 전문가 자문, 번호판 관련 학계 및 업계, 시민단체 등의 의견수렴 거쳐 수정 및 보완됐다. 이를 토대로 전반적으로 통일적 디자인을 사
르노의 소형차, ‘클리오’와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등 르노 브랜드 차량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멤버십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 ‘마이 르노(My Renault)’가 출시됐다.‘마이 르노’는 개인화된 차량 정보를 통합해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보증 기간 확인과 보증 기간 연장 가입, 나만의 서비스와 혜택 조회 및 사용 내역 확인, 차량 매뉴얼 보기 등 다양한 ‘차량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조회할 수 있다.또한, 정비 예약과 정비 이력 조회, 서비스 센터 찾기 등 정비와 관련된 과정을 앱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그 동안 꾸준한 투입 건의가 있었던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중·장거리 노선이 확대돼 내달 20일부터 운행을 개시한다. 25일 국토교통부와 고속버스업계는 서울∼세종, 서울∼유성 등 200km 이하 중거리 노선과 그 동안 지속적으로 프리미엄 고속버스 투입 건의가 있었던 서울∼전주, 서울∼울산 노선을 포함 전국 12개 노선에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신규 투입하고 7월 20일부터 운행을 개시한다고 밝혔다.그 동안 서울∼세종 등 중거리 노선에도 프리미엄 고속버스 투입 필요성이 이용승객 및 고속업계에서 제기되었으나 관련 규정상 200km 이하 노선은
카셰어링 업체 쏘카가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환경부와 함께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친환경운전 캠페인 ‘#에코쏘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에코쏘카 프로젝트’는 쏘카 운전자들에게 자동차의 특성을 바탕으로 에너지 절약과 배출가스 저감,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데 기여하는 친환경운전 방법을 전달하고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쏘카와
기아자동차는 2017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 슬로건을 ‘Knock, KIAN’으로 정하고, 8월 28일 오후 2시부터 9월 11일 오후 5시까지 기아차 채용포털(career.kia.com)을 통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대졸 신입사원 채용은 대학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며, 4년제 정규대학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학사
기아차가 레드멤버스를 대상으로 ‘레드시네마데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18일 시작, 오는 6월 6일까지 진행 되는 참가자 모집 신청은 레드멤버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에서 하면된다. 추첨으로 뽑힌 20쌍은 6월 16일 CGV청담에서 시네마데이 이벤트에 참가한다. 전용 라운지에서 코스요리를 맛 볼 수 있고 프라이빗 상영관에서 최신 영화 관람, 그리고 이 중 2쌍에게
쉐보레가 카쉐어링 전문 업체 그린카와 함께 더 넥스트 스파크의 대규모 시승 이벤트 '스파클링 프리 드라이브'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5월 한달 간 진행되는 시승 프로모션은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를 통해 스파크를 3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총 2만명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는 카셰어링 그린카 모바일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을 받아 시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가 트렌드 세터를 위한 콘텐츠 모바일앱 ‘트렌드잇’을 리뉴얼 오픈 했다고 11일 전했다.트렌드잇은 10만명의 누적 구독자수를 기록한 상품 전문 콘텐츠 제공 앱으로 앱스토어 태블릿 매거진 분야 1위, 앱스토어 ‘추천앱’ 등에 선정되며 대표 태블릿 콘텐츠 앱으로 자리매김 해왔다.트렌드잇은 금번 리뉴얼을 통해 콘텐츠 큐레이션 앱으로서의 특성
폭스바겐이 iOS 및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되던 '카-넷'서비스를 애플 워치에까지 확장한 '애플 워치용 카-넷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사용자는 애플 워치용 ‘카-넷‘ 앱으로 모바일앱과 커스터머 웹 포털(Customer Web Portal)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능과 호스트를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원격으로 차 문을 열거나
폭스바겐코리아가 골프존과 업무제휴를 맺고, 4월 24일까지 스크린 골프 애호가를 대상으로 '폭스바겐 스페셜 친구 풍선 이벤트'를 실시한다.폭스바겐코리아는 주요 고객층의 골프 운동에 대한 높은 선호도와 더불어 스크린 골프를 즐기는 잠재 고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업계 1위 업체인 골프존과 함께 공동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폭스바겐코리아는
카쉐어링 '쏘카'가 차량 내 흡연 근절을 위해 ‘담배와의 전쟁’을 선포한다고 밝혔다.쏘카는 차량 내 흡연자를 신고할 수 있는 ‘쏘파라치’ 제도를 도입하고 신고를 통해 흡연사실이 확인된 경우 1회에 한해 10만원의 패널티와 3개월 이용정지, 2회 누적되는 경우 영구 제명 등 강경하게 대응키로 결정했다.누구든지 쏘카 내 흡연자를 목격하면 해당 사진과 차량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가 수입차 견적상담 및 구매 고객에게 주유권과 블랙박스를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내달 28일까지 자사 자동차 섹션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다나와 자동차 섹션 내 수입차 공식 딜러사의 입점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입점 딜러사는 벤츠의 KCC오토, 랜드로버·재규어의 KCC오토모빌, 혼다의 KCC모터스, 포드·링컨의 선인자동차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가 다음달 30일까지 자사 자동차 섹션의 중고차 매매상담 서비스인 ‘내차팔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내차팔기 서비스는 차주가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중고차를 매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담 서비스로 간단한 시세 정보 확인부터 구매자 연결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특히 판매 희망 고객에게는 개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