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1960년대 'T1 마이크로버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폭스바겐 ID. 버즈의 고성능 버전이 오는 21일 글로벌 첫 공개된다. 폭스바겐은 이를 앞두고 신차 티저 이미지를 최근 공개했다. 현지시간으로 14일, 폭스바겐은 ID. 버즈 GTX의 3월 21일 글로벌 데뷔를 예고하고 한 장의 티저 이미지를 선보였다. 신차는 이전 ID. 버즈와 비교해 전면 범퍼 하단 디테일이 변경되고 LED 헤드램프에서 미묘한 디자인 변화가 예상된다. ID. 버즈 GTX 파워트레인은 전후륜 각각의 전기 모터가 탑재되어 최고 출력
폭스바겐은 2017년에 전기차 전용 MEB 플랫폼의 확장성을 보여주면서 브랜드 역사와 상징성을 나타내기 위해 콘셉트 카로 ID.버즈(ID. Buzz)를 내놓은 바 있다. 그 디자인을 바탕으로 만든 양산 모델은 5년이 지난 2022년 3월에 처음 공개되었다. 폭스바겐 디자인 책임자 요제프 카반은 "ID.버즈를 통해 1950년대 폭스바겐의 아이콘이었던 미니버스 T1의 DNA를 전기 모빌리티 시대에 전달하려 했다"고 이야기했다.폭스바겐은 ID.버즈 이전에도 T1의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구현한 콘셉트 카를 여럿 내놓은 바 있다. 2001년의
폭스바겐이 지난 3월 글로벌 최초 공개된 'ID. 버즈(ID. Buzz)' 전기차의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했다. 폭스바겐은 하노버 공장의 가동률이 향상될 경우 연간 13만대의 ID. 버즈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앞서 양산에 돌입한 카고 버전에 이어 새롭게 생산 라인업에 추가된 ID. 버즈밴은 독일 하노버에 위치한 폭스바겐 공장에서 생산된다. 해당 공장은 전기차 전환을 위해 지난 2년여간 꾸준한 보수 작업이 이뤄져 온 것으로 전해졌다. 폭스바겐 상용차 부문 생산 및 물류 책임 요제프 바우메르는 "현재
1960년대 'T1 마이크로버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폭스바겐 'ID. 버즈(ID. Buzz)' 순수전기차가 픽업 트럭으로 깜짝 변신했다. 최근 미국 시장에서 픽업 트럭으로 개발된 순수전기차 출시가 잇따르는 가운데 폭스바겐 역시 해당 세그먼트에 눈독을 들이는 분위기다. 현지시간으로 27일, 폭스바겐그룹은 자사 소셜미디어를 통해 '세계 디자인의 날'을 기념해 'ID. 버즈 픽업' 렌더링을 공개했다. 폭스바겐은 해당 게시물에 대해 구체적 설명을 남기진 않았지만 "아이디어에서
1960년대 'T1 마이크로버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는 폭스바겐 'ID. 버즈(ID. Buzz)' 순수전기차가 현지시간으로 9일 최초 공개됐다. 해당 모델은 82kWh 배터리 탑재로 최고출력 201마력을 발휘하고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폭스바겐에 따르면 ID. 버즈는 5인승 일반 모델과 6인승 롱휠베이스 ID. 버즈 카고 등 두 가지 스타일로 출시되고 5인승 모델의 경우 올 3분기 유럽 내 판매를 먼저 시작하고 6인승은 내년 유럽 및 북미 데뷔가 예정됐다. ID. 버즈와 ID. 버즈 카고
1960년대 'T1 마이크로버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는 폭스바겐 'ID. 버즈(ID. Buzz)' 순수전기차가 현지시간으로 9일 글로벌 데뷔를 앞둔 가운데 실내 디자인과 세부 정보가 추가 공개됐다.폭스바겐에 따르면 ID. 버즈 실내에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브랜드 최초 100% 비건 레더를 적용했다. 스티어링 휠과 같은 부품에는 가죽 모양과 느낌을 모방한 폴리우레탄으로 제작되고 좌석 및 바닥 덮개와 헤드라이너의 경우 모두 재활용 제품으로 만든 소재가 사용된다. 이 밖에도 폭스바겐은 ID.
'T1 마이크로버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폭스바겐 'ID. 버즈(ID. Buzz)' 순수전기차가 다음달 9일 글로벌 데뷔를 앞둔 가운데 외관 디자인과 세부 정보가 추가 공개됐다. 폭스바겐 ID. 버즈는 짧은 오버행과 가느다란 헤드램프를 통해 전반적으로 복고풍 디자인 콘셉트를 유지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721mm, 전폭 1985mm, 전고 1937mm에 휠베이스 2988mm로 기존 T6 승합형 보다 193mm 짧은 전장과 함께 81mm 더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했다. 참고로 ID. 버즈 수납공간은 5
폭스바겐의 차세대 마이크로버스 'ID. 버즈(ID. Buzz)'가 다음달 9일 글로벌 공개를 앞둔 가운데 예상 판매 가격이 공개됐다. 독일 하노버에서 생산되어 유럽 시장을 위주로 우선 판매될 폭스바겐 ID. 버즈는 당초 2023년께 양산이 예상됐으나 이보다 빠르게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폭스바겐은 지난해 여름 독일 내에서 해당 모델의 프로토타입 테스트에 돌입했다. 현지시간으로 9일, 독일 주간지 아우토모빌보헤는 폭스바겐 소식통을 인용해 순수전기로 구동되는 ID. 버즈는 9월 독일 내 판매가 시작되고 6만 유로, 한화
폭스바겐이 지난해 여름 독일 함부르크 일대에서 레벨4 자율주행 센서를 탑재한 마이크로버스 'ID. 버즈(ID. Buzz)' 테스트에 돌입한 가운데 해당 모델의 실내 디자인이 사전 유출됐다.현지시간으로 27일, 오토블로그 등 외신은 ID. 버즈 양산형 모델의 실내 디자인이 3월 정식 공개를 앞두고 폭스바겐 온라인 포럼을 통해 유출됐다고 전하며 혁신적 디자인과 과감한 소재 조합이 눈에 띈다고 보도했다. 폭스바겐 ID. 버즈는 오는 3월 9일 글로벌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독일 하노버에서 생산되어 유럽 시장을 위주로 우선 판
폭스바겐이 지난해 여름 독일 함부르크 일대에서 레벨 4 수준 자율주행 센서를 탑재한 마이크로버스 'ID. 버즈(ID. Buzz)' 테스트에 돌입한 가운데 해당 모델의 신차 예상도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현지시간으로 17일, 카버즈 등 외신은 폭스바겐 ID. 버즈가 3월 9일 첫 공개를 앞둔 가운데 앞서 선보인 티저 이미지와 스파이샷을 바탕으로 제작된 'Kolesa'의 예상도를 소개했다. 폭스바겐 ID. 버즈는 독일 하노버에서 생산되어 유럽 시장을 위주로 우선 판매될 예정이다. 당초 폭스바겐은 2023년께
폭스바겐이 지난해 여름 독일 함부르크 일대에서 레벨 4 수준 자율주행 센서를 탑재한 마이크로버스 'ID. 버즈(ID.Buzz)' 테스트에 돌입한 가운데 해당 모델의 양산형 버전이 3월 9일 최초 공개될 전망이다. 현지시간으로 9일, 오토모티브 뉴스 등 외신은 헤르베르트 디스 폭스바겐 CEO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ID. 버즈 스케치를 공개하고 3월 9일 글로벌 공개 일정을 공유했다고 보도했다. 독일 하노버에서 생산되어 우선 유럽 시장을 위주로 판매될 폭스바겐 ID. 버즈는 당초 2023년께 양산이 예상됐
미래 사회 모든 분야가 그렇지만 자동차는 특히 친환경 시대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전기차가 자동차 수요를 빠르게 대체하면서 요즘 내연기관차는 누구 하나 진보한 기술 하나를 소개하지 않을 만큼 빠르게 쇠퇴하고 있다. 전기차와 같은 무공해차 기반 미래 먹거리 싸움도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 미래 모빌리티 비즈니스 모델 다양성이 더해가면서 모든 글로벌 기업이 올-인을 하고 있다. ‘단순한 이동수단’에서 ‘움직이는 생활공간’이나 ‘움직이는 가전제품’으로 바뀌면서 모든 과학기술이 융합된 제품으로 변화하고 있다. 친환경 모빌리티가 미래 먹거리
폭스바겐이 올 여름 독일 함부르크 일대에서 레벨 4 수준 자율주행 센서를 탑재한 마이크로버스 'ID. 버즈(ID.Buzz)' 전동화 모델 테스트에 돌입한 가운데 해당 모델의 양산형 버전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현지시간으로 4일, 카스쿱스 등 외신은 최근 폭스바겐 ID. 5 온라인 데뷔 영상 속에는 화려한 랩핑으로 차체를 감싼 ID. 버즈 양산형 모델이 첫선을 보였다고 보도했다. 영상 속 ID. 버즈 외관은 전면부에서 콘셉트카보다 넓어진 후드 패널을 시작으로 특징적인 헤드램프 사이 대형 LED바를 탑재한 모습이다. 여기에
폭스바겐이 올 여름 독일 함부르크 일대에서 레벨 4 수준 자율주행 센서를 단 마이크로버스 'ID. 버즈(ID.Buzz)' 전동화 모델의 테스트에 돌입할 예정인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 해당 모델의 외관 디자인 일부가 공개됐다. 최근 오토블로그는 콜 마젠(Cole Marzen) 이라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폭스바겐 ID. 버즈 외관이 처음으로 유출됐다고 전하며 해당 디자인을 소개했다. 한 자동차 대리점 앞에서 포착된 ID. 버즈 디자인은 전면부에서 콘셉트카보다 넓어진 후드 패널을 시작으로 헤드램프 사이 대형 크롬바를 탑재했다
폭스바겐이 올 여름 독일 함부르크 일대에서 레벨4 수준 자율주행 센서를 단 마이크로버스 'ID.버즈(Buzz)' 전동화 모델의 테스트에 돌입한다. 14일 카스쿱스 등 외신은 폭스바겐 상용차와 아르고 AI는 수년 내 판매를 목표로 올 여름 독일 일부 도시에서 레벨4 자율주행 테스트에 돌입한다고 밝혔다.폭스바겐 소프트웨어 사업부 이사 크리스티앙 젠거는 "우리의 목표는 ID.버즈 자율주행으로 운송 및 배달 서비스 업계에 직접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일부 도시의 경우 자율주행차를 통해 이동이 가능하고
폭스바겐이 오는 21일 개막하는 '2021 상하이 모터쇼' 데뷔를 앞두고 'ID.6' 순수전기차를 공개했다. 3열 7인승 구조로 선보일 해당 모델은 ID.3, ID.4에 이어 폭스바겐 순수전기차 라인업을 더욱 공고히 할 모델로 알려졌다. 19일 오토블로그 등 외신에 따르면 ID.3 해치백과 ID.4 SUV에 이어 폭스바겐이 선보이는 ID.4는 2019년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최초 공개된 'ID. 룸즈(ID. ROOMZZ)' 콘셉트 양산형 모델로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다.앞서 선보인
폭스바겐이 오는 21일 개막하는 '2021 상하이 모터쇼' 데뷔를 앞두고 'ID.6' 순수전기차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3열 7인승 구조로 선보일 해당 모델은 ID.3, ID.4에 이어 폭스바겐 순수전기차 라인업을 더욱 공고히 할 모델로 알려졌다.12일 모터원닷컴 등 외신에 따르면 ID.3 해치백과 ID.4 SUV에 이어 폭스바겐이 선보이는 ID.4는 2019년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최초 공개된 'ID. 룸즈(ID. ROOMZZ)' 콘셉트의 양산형 모델로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고급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가 2001년 이후 가장 큰 폭의 디자인 변경을 예고했다. 22일 카스쿱스 등 외신은 지난 10월 전동화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2대의 크로스오버 출시 소식을 발표한 미니 브랜드가 이들 중 하나는 컨트리맨의 차세대 모델이 될 예정이지만 완전 새로운 한 대의 차량은 이전에 볼 수 없던 새로운 디자인을 입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미니 브랜드 총괄 베른트 쾨버는 현지 언론과 인터뷰를 통해 "가장 큰 단계의 미니 디자인 철학은 유지되겠지만 지난 20년의 디자인에서 한 걸음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외신들은
SK엔카닷컴이 ‘전기차로 다시 출시됐으면 하는 추억 속 자동차’를 묻는 설문에서 현대차 포니가 1위를 차지했다. 10개 모델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설문은 전기차 전문 웹사이트 EV 포스트 내 EV 랩스에서 지난 8월 29일부터 9월22일까지 실시했다. 총 1만126 명이 참가했으며 복수 응답을 포함한 총 응답수는 1만2155로 집계됐다.투표 대상 추억 속 자동차는 폭스바겐 골프 1세, 현대차 포니, 폭스바겐 비틀, 현대차 그랜져 1세대, BMW 3시리즈 2세대, 현대차 엘란트라, 미니 1세대, 대우 에스페로,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
폭스바겐은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기본 가격이 3만 유로 이하로 책정된 ID. 3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전기차의 대량생산 시대가 시작되었음을 알리고, 모빌리티의 미래를 분명하게 제시했다.이와 함께 폭스바겐은 ID. 3와 함께 전기차 시대를 이끌어 갈 신형 e-업!(e-up!), e-골프(e-Golf) 등 양산형 전기차 3종을 선보였으며, 향후 전기차 시대를 주도할 ID. 패밀리 컨셉카 4종도 함께 전시했다.폭스바겐은 3만 유로 이하의 가격으로 전기차 대중화의 선봉장 역할을 할 ID. 패밀리의 첫 번째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