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와 글로벌 혁신 플랫폼 드라이버,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가 지속 가능한 이동성을 위한 첨단 기술 개발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 대한 첫 가시적인 결과로 스웨덴 예테보리에 새로운 혁신 플랫폼을 개설했다.플러그앤플레이는 전 세계 우량 기업들이 전략적으로 선별된 스타트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엑셀러레이터다. 드롭박스, 페이팔, 트룰리우, 라피 등과 같은 글로벌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육성한 바 있으며, 전 세계 50개 이상의 지역에서 5만개 이상의 스타트업 및 500개 이상의
스웨덴의 고성능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루미나 테크놀로지스(Nasdaq: LAZR)와 미래에 출시할 폴스타 차량에 탑재되는 롱레인지 라이다(long-range LiDAR) 기술의 통합과 협업을 확대한다. 두 회사 간의 기존 파트너십은 폴스타의 첫 번째 SUV인 폴스타 3에 라이다 기술을 공급하는 것이었다. 확대된 파트너십은 향후 출시할 폴스타의 차량에 탑재될 루미나(Luminar)의 3D 레이저 스캐닝 통합 기술과 산업 디자인에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폴스타 프리셉트 콘셉트를 기반으로 2024년에 양산될 전기
폴스타가 전기 퍼포먼스 SUV ‘폴스타 3’를 출시했다. 국내 시장에는 2023년 3분기 도입될 예정이다. 폴스타 3는 낮은 전고(1627mm)와 지상고(211mm)로 대형 SUV 최고 수준인 0.29 Cd의 공기저항계수와 긴 휠베이스(2985mm)와 넓은 전폭(2120mm)으로 SUV의 특징적인 외관을 살려낸 순수 전기 SUV다. 내부는 바이오 속성의 마이크로테크(MicroTech), 엄격한 동물 복지 인증을 받은 가죽 소재, 그리고 완벽하게 추적 가능한 울 소재 등이 포함된다. 엔비디아 드라이브(NVIDIA DRIVE) 코어 컴
스웨덴 출신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글로벌 렌더카 업체 허츠(Hertz)에 '폴스타 2' 전기차 납품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폴스타는 향후 라인업에 추가될 전기 SUV '폴스타 3' 또한 공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현지시간으로 12일, 폴스타는 허츠에 폴스타 3 공급 개시를 발표하고 향후 5년 동안 6만5000대의 차량이 납품된다고 밝혔다. 폴스타 CEO 토마스 잉엔라트는 "허츠와 파트너십은 수많은 신규 잠재 고객에게 전기차 첫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흥미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이미 우리
스웨덴 출신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테슬라 '모델 S'를 겨냥한 4도어 신차 '폴스타 5'를 개발 중인 가운데 해당 모델의 외관 디자인이 특허 출원 과정에서 사전 유출됐다. 현지시간으로 6일, 오토익스프레스 등 외신은 폴스타 5 신모델의 렌더링 사전 유출을 보도하고 앞서 2020년 소개된 '프리셉트 콘셉트' 디자인을 따르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번 유출된 신차 디자인은 폴스타 1, 폴스타 2를 비롯해 볼보에서 파생된 디자인 언어를 바탕으로 전면부 '토르의 망치'를 형성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순수전기 SUV '폴스타 3'를 오는 10월 글로벌 시장에 첫선을 보인다. 폴스타는 해당 모델이 프리미엄 퍼포먼스 SUV 형태를 띠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지시간으로 23일, 폴스타 CEO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는 브랜드의 최근 재무 실적 보고서를 통해 폴스타 3 데뷔 일정을 공개했다. 그는 "올해 10월 대망의 폴스타 3가 첫선을 보이며 수익성 높은 SUV 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우리의 미래 성장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믿는다"라며 "미국과 중국에서 제조될
폴스타가 볼보자동차 플래그십 SUV XC 90와 대등한 크기를 가진 폴스타 3를 2023년 출시한다. 폴스타 3는 전량 중국에서 생산하고 첫 출시 지역은 호주가 될 예정이다. 폴스타는 오는 2024년까지 총 3개의 전기 신차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앞서 폴스타 3는 볼보 XC 90 순수 전기 버전과 많은 기술을 공유하게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따라서 폴스타 3는 XC 90과 비교해 순수 전기차라는 것 이외에 차체 크기와 실내 구성에 있어 상당한 유사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호주에서 자주 포착되는 위장막 스파이샷에서도 볼보
지난달 한국 시장에 공식 출범하고 이달 중 '폴스타 2' 순수전기차 출시를 앞둔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폴스타는 향후 꾸준한 라인업 확장을 통해 2025년까지 연간 29만대 판매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13일 외신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웨덴 출신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2021년 한 해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185% 증가한 2만9000대 판매 목표를 달성했다. 이는 글로벌 전기차 브랜드를 대표하는 테슬라의 같은 기간 93만617
볼보자동차가 차세대 순수 전기차에 탑재될 자율주행 기술, ‘라이드 파일럿(Ride Pilot)’을 최초로 공개하고,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첫 선을 보인다. ‘운전자가 의지할 수 있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 라이드 파일럿은 고객에게 더 많은 시간을 제공하면서 운전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볼보의 자율주행 기술이다.차세대 볼보자동차에 탑재될 최첨단 센서들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포함한 업계 최고 수준의 안전 기준을 바탕으로 설계됐다. 소프트웨어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회사, 젠스엑트(Zensea
2017년 볼보자동차와 지리 홀딩스에 설립된 스웨덴 출신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이달 중 한국 시장 공식 진출이 예정된 가운데 향후 브랜드의 글로벌 플랜 일부가 공개됐다. 현지시간으로 14일, 모터원닷컴 등 외신에 따르면 폴스타는 최근 신규 동력원, 맞춤형 아키텍처, 볼보와 더 큰 차별화를 포함한 향후 3주년 글로벌 플랜을 공개했다. 먼저 폴스타는 운전의 즐거움을 강조하며 경쟁 브랜드로 독일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를 지목했다. 또한 재정적으로 2023년 브랜드가 손익분기점을 달성하고 20
볼보자동차가 자동차 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차세대 순수 전기차의 비전, ‘볼보 컨셉트 리차지(Volvo Concept Recharge)’를 공개했다. ‘최소한의, 그러나 더 나은(less but better)’이라는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유산을 기반으로 탄생한 컨셉트 리차지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패밀리 카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특히 순수 전기차를 위해 공기역학적 효율을 개선하고 배터리 팩을 수용하면서도 넓은 실내 공간을 갖출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차체 비율을 선보인다.이를 위해 볼보의 디자이너들은 기
볼보자동차가 완전한 전기차 회사로 전환을 위한 배터리 공급 계획, 자체 소프트웨어 개발 확대를 위한 계획, 컴퓨팅의 중앙 집중화, 차세대 안전 기술에 대한 계획 등 핵심 분야에 대한 세부사항을 공개했다.현지시간으로 30일, 볼보자동차는 스웨덴 고텐버그에서 개최된 ‘테크 모멘트’ 이벤트를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 선두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미래기술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2030년 전기차 회사로의 전면적인 전환을 계획하고 있는 볼보자동차의 미래 기술을 최초로 선보이는 자리로 구글(Google) 루미나(Luminar)
2030년까지 라인업 전체를 순수전기차로 채우겠다는 계획을 밝힌 볼보자동차가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리지빌에 전기차 전용 공장을 건설한다. 현지 시간으로 28일, 오토모티브 뉴스는 볼보 CEO 하칸 사무엘손과 인터뷰를 인용해 볼보자동차가 리지빌에서 전기차만을 생산하는 최초의 공장을 건설하기로 확정했다고 전했다. 현재 해당 공장에선 S60이 생산되고 있으나 내년 폴스타 3를 추가할 예정이며 최근 폴스타는 곧 출시를 앞둔 전기 SUV 폴스타 3를 리지빌 공장에서 볼보 차량과 함께 양산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폴스타 3는 볼보자동차
볼보자동차가 곧 출시를 앞둔 순수전기 플래그십 SUV 모델에 업계 최고의 안전 기술을 적용하고 자동차 안전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볼보자동차는 해당 모델에 라이다 기술과 AI 기반 슈퍼 컴퓨터를 기본으로 탑재한다고 덧붙였다. 2022년 출시를 앞둔 볼보의 XC90 순수전기차는 자율주행차 센서 스타트업 루미나에서 개발한 라이다 기술과 엔비디아의 드라이브 오린 시스템이 탑재될 예정이다. 볼보는 이를 통해 자동차로 인한 사망자와 사고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볼보자동차 최고 경영자 하칸 사무엘손은 “볼보
볼보자동차가 엔비디아의 '드라이브 오린 SoC( NVIDIA DRIVE Orin™)' 기술을 활용해 차세대 볼보 모델에 자율주행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현지시간으로 12일, 볼보자동차는 엔비디아와 협력 강화를 통한 차세대 자율주행 시스템 대응 전략을 발표하고 드라이브 오린 SoC 활용 계획을 내놨다. 볼보는 안전한 자율주행을 위한 전제 조건은 컴퓨팅 성능이라고 밝히고 업계 최고의 AI 컴퓨팅 플랫폼인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은 전례 없는 초당 254테라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볼보는 향후 SPA2 플랫폼을
볼보자동차가 새로운 서비스 및 차량용 앱 개발을 위해 외부 개발자들에게 다양한 개발자원을 제공하는 개방형 플랫폼, ‘이노베이션 포털(Innovation Portal)’을 오픈했다. 이는 혁신적이면서 창의적인 접근을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과 고품질의 차량용 앱, 더욱 안전한 자동차를 개발하고자는 의지가 반영됐다.이노베이션 포털에서는 새로운 볼보자동차에 탑재될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와 구글 앱을 재현하는 에뮬레이터(Emulator), 확장형 차량 API(Extended Vehicle API), 라이다(LiDAR) 데이터
애플의 자율주행 순수전기차 개발 소식이 전해지며 현지시간으로 22일 뉴욕 증시에서 애플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85% 급등한 131.88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같은날 테슬라 주가는 월요일 6.5% 하락에 이어 전일 대비 1.46% 추가 하락한 640.34달러에 장을 마감했다.23일 카스쿱스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월요일 로이터 통신은 2014년 이후 '타이탄' 프로젝트를 통해 자율주행차 개발에 나선 애플이 2024년 출시를 목표로 순수전기차 개발을 여전히 가동 중에 있다고 보도했다. 당초 애플은 타이탄 프로젝트를
토요타의 인공 지능 연구 개발 부서 토요타 리서치 인스티튜트(TRI)가 2018 CES에서 차세대 자율주행차 플랫폼 3.0을 선보인다. TRI는 자율주행의 핵심 기술인 지각 능력을 개선하는 한편, 이를 차량의 디자인에 어떻게 반영하고 또 대량 생산을 위한 시스템 방식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 가운데 지각 능력을 포함한 인식 기술은 차량 주변의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정교한 센서 패키지를 말한다. TRI는 전방을 중심으로 200m 범위내에서만 인지했던 기존의 루미나 라이더(Luminar LIDAR)를 차량 주변 360도 모두 커버할
바스프가 세 가지 자동차 도료용 안료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그 첫 번째로 바스프는 탁월한 내구성과 색채 효과 그리고 수성, 유성에서 공히 뛰어난 가공성을 지닌 고성능 인단트론계 청색 안료 팔리오겐 블루 EH 1900을 출시했다. 팔리오겐 블루는 다양한 이펙트 안료와 혼합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새로운 안료로 페인트 제조사에서는 높은 채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