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현대차 아이오닉 5 자율주행 로보택시가 운전 면허에 도전했다. 현대차는 자율주행 기술의 안전과 신뢰, 그리고 다양한 고객에게 이동의 자유와 평등을 선사하는 포용성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아이오닉 5 자율주행 로보택시가 운전 면허에 도전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영상은 시각장애인 펄 아웃로(Pearl Outlaw)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미국 네바다주 주행 시험관의 감독 하에 실제 미국 운전 면허 시험과 유사한 과정에 도전한다. 아이오닉 5 자율주행 로보택시는 교통법규 준수, 옆 차로 상황 인지, 급정거 등
[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테슬라 직원들의 임금 내역이 담긴 내부 문서가 유출됐다. 미국 인터넷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공개한 테슬라 임금 내역이 담긴 내부 문서에 따르면 직원들은 등급과 지역에 따라 최소 22달러(약 2만 9000원)에서 많게는 39달러(약 5만 2000원)의 시간당 임금(각종 수당 및 상여금 등 제외)을 받고 있다.테슬라는 일반 직원을 7개 등급, 임원은 2개 등급으로 구분해 시급을 정했다. 1급지를 기준으로 했을 때 1등급의 경우 시간당 25.25달러(약 3만 3000원), 7등급은 35.5달러(약 4만 70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폭스바겐, 현대자동차, 제너럴 모터스 등 다수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가 2만 5000달러, 한화로 약 3000만 원대 보급형 순수전기차 개발에 뛰어든 가운데 테슬라가 내년 중반 크로스오버 형태의 보급형 전기차를 생산한다. 현지시간으로 24일 로이터통신, CNBC 등 외신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테슬라가 개발코드명 '레드우드(Redwood)'로 알려진 2만 5000달러 보급형 크로스오버를 내년 중반부터 생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해당 소식통은 보다 구체적으로 테슬라 레드우드의 본격적 생산은 내년 6월 시작된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지난해 1월,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36억 달러, 한화 약 4조 8000억 원 투입으로 네바다 기가팩토리 확장 계획을 밝힌 가운데 약 1년 만에 해당 공장의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됐다. 현지시간으로 21일, 전기차 전문 매체 일렉트릭 등 외신은 'Zanegler Tesla Semi Stalker'란 이름의 유튜버가 최근 네바다 기가팩토리 상공에서 촬영한 드론 영상을 바탕으로 테슬라가 해당 공장의 확장을 발표한 이후 약 1년 만에 본격적인 착공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앞서 테슬라는 2014년 네바다 기가팩
[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가 주변 차량에 자율주행 중임을 표시하는 '청색 조명' 테스트를 시작했다. 청녹색 조명은 헤드 라이트 일부와 아웃사이드 미러, 후미 방향 지시등에 표시돼 자율주행 중인 것을 외부에 알리게 된다.벤츠는 "자율주행차가 많아지면 주변과의 소통과 상호 작용이 매우 중요해진다"라며 "특별한 조명을 통해 외부에 자율주행 시스템인 드라이브 파일럿(DRIVE PILOT)이 활성화됐다는 것을 명확하게 전달해 안전성을 높여 줄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의 조명과 명확하게 구분되는 청녹색을 선택한 또 다른 이유는
[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애스턴마틴은 애스턴마틴 아람코 카그너전트 포뮬러 원 팀이 더블 포인트를 획득한 성과와 함께 세계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인 라스베이거스에서 SUV 슈퍼카인 DBX707을 선보이며 특별한 주말을 마무리했다.애스턴마틴 DBX707은 41년 만에 열리는 라스베이거스 그랑프리를 앞두고 토요일 라스베이거스 스트리트 서킷을 장식하며, 강력한 울트라 럭셔리 SUV의 압도적인 성능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이번 시즌 포뮬러원의 공식 FIA 메디컬 차량으로 활약하며 호평을 받았다.트랙에서 선보인 역동적인 DBX707 디스플레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BMW와 메르세데스-벤츠가 독일과 미국 등 주요국에서 레벨3 자율주행 시스템 운행 허가를 획득한 가운데 메르세데스가 누어 있는 운전자를 위한 에어백 개발에 착수했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BMW는 독일연방자동차교통국(KBA)으로부터 레벨3 자율주행 시스템을 시판 차량에 적용할 수 있는 운행 허가를 받았다. 이에 앞서 2년 전 메르세데스는 KBA 레벨3 허가를 받은데 이어 올해 초 업계 최초로 미국자동차기술학회(SAE) 허가도 획득했다. 메르세데스는 올해 말 캘리포니아와 네바다에서 레벨3 자율주행
[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내비게이션은 물론 GPS나 인터넷의 도움을 받지 않고 지도와 나침반에 의지해 총 2400km 구간의 사막을 달리는 레벨 랠리(Rebelle Rally)가 펼쳐진다. 올해 레벨 랠리는 오는 13일(현지 시간), 미국 네바다와 캘리포니아 일대에서 8일간의 레이스에 돌입한다.현대차는 오로지 여성들만 참여하는 이번 레이스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특별하게 튜닝한 싼타크루즈 랠리카를 투입한다. 드라이버는 지난해와 같이 자동차 저널리스트로 브루트 스쿼드 소속 드라이버인 질 시미닐로(Jill Ciminillo)와 크
[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테슬라가 현지 시간으로 17일 오전, 500만 대째 차량을 생산했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X를 통해 "이번 주 우리는 500만 대째 자동차를 생산했다. 테슬라 오너들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500만 번째 차량이 어떤 모델인지에 대해서는 알리지 않았다.테슬라는 2006년 로드스터를 처음 공개하고 2012년 모델 S 양산을 시작으로 100만 대째 생산을 달성하는데 12년이 걸렸지만, 이후 3년 만에 400만 대라는 기록적인 생산 누적에 도달했다. 테슬라 누적 생산량이 300만 대에서 400만 대
글로벌 자율주행기술 기업 모셔널이 마이클 세비딕(Michael Sebetich) 엔지니어링 부사장을 첫 아시아 임원으로 임명, 현대자동차그룹과의 협력을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세비딕 부사장은 미국에서 한국으로 이전해 모셔널의 한국, 싱가포르 사업을 총괄하며, 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200명 이상의 직원을 이끌 예정이다. 모셔널은 현대자동차그룹이 앱티브(Aptiv)와 함께 2020년 설립한 자율주행 합작법인이다. 모셔널은 차량 호출 서비스와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SAE 레벨 4 자율주행 차량을 개발하고 있다. 현대차와 전략적 협
제네시스 브랜드가 미국 시장에서 순수전기차 판매망을 확대한다. eG80(G80 전동화 모델)의 경우 13개 주에서, GV60는 9개 주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지시간으로 8일, 제네시스 북미법인은 미국 13개 주로 순수전기차 판매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당장 이번 주부터 eG80, GV60가 미국 내 보다 다양한 수요에 적극적 반응할 수 있게됐다고 덧붙였다. 클라우디아 마르퀘즈 제네시스 북미법인 CEO는 "우리는 더 많은 미국 고객들에게 놀라운 수상 경력에 빛나는 순수전기차 라인업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다수의 고객
메르세데스 벤츠가 미국에서 테슬라를 제치고 현 자율주행 최고 수준인 레벨3 운행 인증을 받았다. 레벨3는 조건부 자율주행으로 고속도로와 같은 제한된 구간에서 운전자 개입 없이 스스로 달릴 수 있는 단계다. 해당 구간에서는 자율주행 중에 발생한 사고의 책임이 사례에 따라 제조사가 가질 수도 있다.자율주행 경쟁에서 가장 앞선 것으로 알려진 테슬라를 제치고 벤츠가 먼저 레벨3 인증과 도로 운행 승인을 받자 미국에서는 "벤츠가 기술 경쟁에서 테슬라를 이겼다"라는 평가가 나왔다. 벤츠는 독일 현지 시각으로 26일 "미국 네바다주에서 국제자동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지난 4분기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2022년 한 해 동안 131만대 인도, 137만 대 생산을 기록한 테슬라는 고객 인도 물량에서 역대 최대치를 새롭게 경신하며 전년 대비 40% 증가를 보였다. 다만 4분기 인도 물량이 시장 전망치 42만 7000대를 밑돈 40만 5278대를 기록해 실적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현지시간으로 25일, 테슬라는 지난해 4분기 매출은 243억 2000만 달러, 순이익 36억 9000만 달러로 주당 순이익 1.19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결과 매출은 전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현지시간으로 24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네바다 기가팩토리 확장에 36억 달러, 한화 4조 4400억 원의 추가 투자 계획을 밝혔다. 테슬라는 이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셀 신규 시설과 세미 트럭 생산 공장을 추가할 계획이다. 로이터 통신, CNBC 등 외신은 테슬라의 네바다 기가팩토리 추가 투자 계획을 보도하고 2개의 추가 생산 시설을 통해 궁극적으로 약 3000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된다고 전했다. 테슬라는 이번 성명서를 통해 자사의 신규 시설은 연간 승용차 200만 대 분량의 100GWh 규모 배터리셀 공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라인업 다섯 번째 모델 '세미 트럭'의 본격적인 고객 인도에 돌입했다. 2020년 '모델 Y' 출시에 이어 선보인 세미 트럭은 2017년 글로벌 최초로 모습이 공개된 이후 약 5년 만에 실제 판매가 이뤄졌다. 현지시간으로 1일, 테슬라는 네바다 기가팩토리에서 세미 트럭 인도식을 개최하고 첫 생산 모델을 식음료 업체 펩시코에 전달했다. 테슬라가 이날 인도한 세미 트럭은 펩시코의 스낵 부문 자회사 프리토레이의 캘리포니아 새크라멘토와 머데스토 공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앞서 '
2017년 글로벌 최초로 공개된 테슬라 '세미(Semi)' 전기 트럭이 약 5년 만에 마침내 첫 고객 인도가 시작된다. 테슬라는 현지시간으로 1일 밤, 한국시간으로 2일 오전 10시 시작되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해당 과정을 생중계한다. 2일 외신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 세미 트럭 첫 고객 인도는 네바다 기가팩토리에서 이뤄지고 펩시로 15대가 배송될 예정이다. 현지 전문가들은 테슬라가 지난 10월 세미 트럭의 첫 양산을 시작했으며 올해 말까지 100대를 생산할 것으로 전망했다. 앞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2017년 글로벌 최초로 공개된 테슬라 '세미(Semi)' 전기 트럭이 당초 예상보다 빠르게 다음 달 1일 라이브 이벤트와 함께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실시할 예정인 가운데 500마일 버전 모델이 짐을 가득 실은 8만 1000파운드(약 36.7톤) 무게로 최대 500마일(804.6km) 거리를 달린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시간으로 27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테슬라 팀은 무게가 8만 1000파운드인 테슬라 세미로 500마일 주행을 완료했다"라고 언급했다. 오는 12월 1일 라이브 이벤
2017년 글로벌 최초로 공개된 테슬라 '세미(Semi)' 전기 트럭이 당초 예상보다 빠르게 다음달 1일 라이브 이벤트와 함께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실시한다. 완전충전시 최대 500마일(약 805km) 주행가능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되는 세미 트럭 출시와 함께 테슬라의 충전 인프라 구축에 업계의 관심이 쏠렸다. 16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테슬라는 다음달 1일,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하고 세미 전기 트럭의 본격적인 고객 인도에 돌입한다. 앞서 테슬라는 지난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세미 트럭이 네바다주 리노에서 조기 생
2017년 글로벌 최초로 공개된 테슬라 '세미(Semi)' 전기트럭이 당초 예상보다 빠르게 올 연말 시장에 출시될 예정인 가운데 테슬라가 해당 모델의 판매 목표를 제시했다. 테슬라는 지난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해당 차량이 네바다주 리노에서 이미 조기 생산에 들어갔으며 첫 배송 15대는 오는 12월 1일 펩시에 공급된다고 밝혔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세미 트럭에 대해 "생산을 늘리는 데는 시간이 필요하고 2024년에는 연간 5만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높은 수요가 기대되는 만큼 북미를 넘어
2017년 글로벌 최초로 공개된 테슬라 '세미(Semi)' 전기 트럭이 당초 예상보다 빠르게 올 연말 시장에 출시될 예정인 가운데 테슬라가 해당 모델의 주요 업데이트 사양을 공개했다. 현지시간으로 29일, 일부 외신은 테슬라가 올해 말 세미 트럭의 인도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완전충전시 최대 500마일(약 805km) 주행가능거리를 제공하며 상용차 시장 혁명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10일, 일론 머스크 CEO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500마일 주행가능거리를 자랑하는 세미 트럭을 올해 고객 인도할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