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을 겨냥한 BMW 1시리즈 양산형의 테스트 장면이 포착됐다. 독일 뮌헨에서 위장막없이 노출된 1시리즈는 BMW가 수차례 중국에서만 판매될 단독 모델이라고 강조했지만 향후 유럽 출시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BMW는 중국 현지에 맞도록 1시리즈의 개발과 테스트 과정에 중국 엔지니어를 대거 참여 시켰으며 이를 통해 현지 소비자의 습관과 선호 사양
사정이 좋지 않은 유럽보다 중국 사업에 열을 올리고 있는 피린파리나가 디자인한 SEM(South East Motor)의 신형 SUV DX3가 광저우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피린파리나에서도 가장 유명한 카로체리아가 작업한 DX3는 지난 해 선 보인 DX7에 이은 SEM의 두번째 모델이다.피닌파리나는 콤팩트 크로스오버 SEM DX3에 대해 "역동적인
기아차가 18일 중국 광저우의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개막한 ‘2016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자율주행브랜드 DRIVE WiSE가 적용된 플래그쉽 SUV ‘KX7’을 최초로 선보였다. 기아차는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SUV 시장에서 현지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한 SUV KX7을 출시해 시장수요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내년 초에 본격
중국 로컬 메이커가 외국 브랜드의 모델을 그대로 베끼기 시작한 것은 10여 년 전부터다. 자동차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시기와 맞물려 독자 브랜드간 경쟁의 강도가 높아지기 시작한 때다.중국의 자동차 표절은 2003년 지엠대우 마티즈를 그대로 베낀 QQ(체리자동차)가 등장하면서 노골화했다. QQ는 마티즈의 외관은 물론 크기와 실내 디자인, 구성까지 그대로
기아차가 20일 중국 광저우의 수출입상품교역전시관에서 개막한 ‘2015 광저우모터쇼’에서 도심형 SUV ‘KX5’를 최초로 공개했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SUV 시장에서 스포티지 후속 차량 (현지명 KX5)를 출시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장하는 시장 수요에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기아차는 ‘2015 광저우 모터쇼’에서 신형 스포티지를(현지명
랜드로버가 종이로 만든 다리를 건너는 SUV 레인지로버를 공개했다. 중국 쑤저우에 세워진 이 다리는 고정 접착제나 볼트 없이 종이로 만들어 진 5미터 길이의 독립형 구조로 제작됐다.랜드로버는 45년 전, 중국 광저우모터쇼를 통해 현지에 선을 보였던 레인지로버를 기념하고 혁신적인 경량화 구조의 차체를 과시하기 위해 종이 다리를 특별 제작하고 건너는 이벤트를
기아차 중국 합작법인인 둥펑위에다기아가 12일(현지시간) 중국 하남성 정주시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중국전략담당 최성기 사장, 소남영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 등 회사 관계자와 염성시 정부기관 관계자, 기자단, 판매 딜러, 고객 등 6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전용 소형 SUV, KX3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 소남영 부
올해에도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성장세는 SUV가 주도했다. 용도상 한계가 있는 세단보다 활용성이 뛰어난 SUV 모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5년 전인 2009년만 해도 글로벌 자동차 판매에서 SUV가 차지하는 비중은 12.3%에 불과했다.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KARI) 자료에 따르면 SUV 시장은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했고 올
기아차가 20일 중국 광저우의 수출입상품교역전시관에서 개막한 ‘2014 광저우모터쇼’에서 소형 SUV 콘셉트카인 ‘KX3’를 최초로 공개했다.이와 함께 중형 SUV ‘올 뉴 쏘렌토’도 선보이며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 SUV 시장 본격 공략을 선언했다.소남영 둥펑위에다기아 부사장은 이 날 인사말을 통해 “기아차는 한층 치열해 진 중국 자동차 시장 경
기아차가 20일, 중국 베이징 신국제전람중심에서 개막한 ‘2014 베이징모터쇼’에서 중국 전략 K4 콘셉트카를 전세계 최초로 공개했다.이와 함께 준중형 신차 K3S도 선보이며 중국 해치백 시장 공략에 나섰다.중국 시장 본격 공략의 핵심, 중국 전략 차종 K4 콘셉트카·K3S 공개K4 콘셉트카는 간결하면서도 중후함이 묻어나는 디자인, 동급 최고의 공간 활용성
우연치고는 이런 우연이 없을 것 같다. 오는 11월 거의 같은 시기에 미국과 중국, 그리고 일본에서 모터쇼가 열리기 때문이다. 모두가 세계 최대의 자동차 소비국, 그리고 이 분야 강국으로 꼽히는 나라다.이 세 곳에서 열리는 모터쇼는 모두 11월 22일 개막을 한다. 앞서 열리는 프레스 데이의 일정도 모두 겹친다.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광저우모터쇼는 같은
현대차와 기아차가 22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 교역 전시관에서 개막한 '2012 광저우모터쇼'에 현지 특성에 맞춘 중국형 모델을 대거 출품했다.현대차는 이날 ‘신형 싼타페(현지명:추웬신성다 全新胜达)’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현지 생산을 통해 중국 맞춤형 차량으로 탄생할 신형 싼타페 출시를 계기로 중국시장에서 고급차 판매 확
GM이 전기차 쉐보레 볼트의 첫 해외 판매 국가로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을 선택했다.GM은 지난 22일 광저우모터쇼에서 베이징, 상하이 (上海), 항주 (杭州), 소주 (苏州), 무석 (无锡), 광주, 심천과 포샨 8개 지역에서 상하이GM의 13개 영업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쉐보레 볼트의 중국 판매가격은 7만553
현대차는 21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한 중국 광저우모터쇼에 제네시스 프라다와 최초의 중국형 콘셉트카 ‘BHCD-1(Beijing Hyundai Concept Design)’의 디자인을 공개하고 중국 현지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했다.‘로헨스 프라다(국내명 제네시스 프라다)’로 공개된 제네시스 프라다는 프라다가 직접 디자인한 19인치 휠과 외장 안테나를 비
기아차가 중국 광저우 모터쇼에서 ‘K2’의 5도어 모델을 중국 대륙에 처음 공개했다.21일 중국 광저우의 중국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개막한 ‘제9회 2011 광저우 모터쇼’에서 공개된 ‘K2’ 5도어는 중국 현지 전략형 모델로 목표 고객인 20~30대 젊은층의 다양해진 눈높이에 맞춰 성능, 디자인, 경제성, 실용성 등 두루 갖춘 프리미엄 해치백 모델이다.
쌍용차의 대표 모델인 체어맨W가 중국 시장에 공식으로 진출한다.쌍용차는 21일, 중국 광저우모터쇼에서 체어맨W를 공식 발표하고 이날 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코란도 C, 렉스턴과 함께 중국 시장에 판매될 체어맨 W는 XGi3600엔진이 장착된 CW700 리무진 모델로 22일부터 중국 전역에서 69만8000위안(한화 약 1억2000만원)에 판매될 예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