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뉴 페이스 ‘올 뉴 크라이슬러 200’ 최초 공개

  • 입력 2014.01.14 10:1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아트-크라이슬러가 2014 북미국제오토쇼에서 '올 뉴 크라이슬러 200' 세단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는 올 뉴 크라이슬러 200은 우아한 디자인과 경쾌한 주행감각, 사용자 친화적인 첨단 기술 등을 갖춘 4도어 중형 세단이다. 

올 뉴 200은 그릴과 헤드램프를 처음으로 같은 선상에 배치함으로써 더욱 세련되고 정제된 느낌을 선사하며 크라이슬러 브랜드의 새로운 ‘얼굴(face)’을 선보였다.

깔끔하면서도 인상적인 외관을 통해 절제와 우아함을 표현하며 아메리칸 디자인의 전통을 계승한 올 뉴 200은 쿠페를 보는 듯한 감각적인 라인과 유선형 차체, 새로운 풀(full) LED 주간주행등, LED 안개등, LED 후미등을 통해 도로에서의 존재감을 높였다. 

실내는 고급 소재와 첨단 기술, 세련되고 우아한 디자인, 뉴욕 5번가, 캘리포니아, 디트로이트 등에서 영감을 얻은 인상적인 색상 등을 통해 시각적 즐거움과 부드러운 촉감 등 감성 품질을 높였다. 

 
알파 로메오의 샤시를 기반으로 개발된 올 뉴 200은 탁월한 주행성능을 제공하며 동급 최초로 로터리 기어 변속 노브가 적용된 9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다. 

출력 295마력, 토크 36.2kg∙m의 3.6리터 펜타스타 V6 엔진 또는 출력 184마력, 토크 23.9kg∙m의 2.4리터 멀티에어2 타이거샤크 I-4 엔진이 탑재됐으며 스포츠 모드가 적용돼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크라이슬러의 중형 세단에는 처음으로 패들 쉬프터도 탑재됐다.  

이 외에도 7인치 LED 풀-컬러 주행정보 디스플레이, 8.4인치 유커넥트 터치스크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플러스(ACC plus), 풀-스피드 전방추돌경보 플러스 시스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 첨단 장치들이 적용됐다.

올 뉴 크라이슬러 200은 올해 연말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피아트-크라이슬러는 올 뉴 200 외에도 SRT 브랜드의 고성능 스포츠카 뉴 바이퍼(Viper), 4도어 준중형 세단 닷지 다트(Dart) 등의 모델도 공개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