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ㆍ렉서스 하이브리드, ‘가장 가치 있는 신차’

  • 입력 2013.12.23 10:2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요타는 미국 컨슈머리포트가 지난 18일 발표한 ‘가장 가치 있는 신차’ 순위에서 프리우스가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전체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리우스는 ‘가장 가치 있는 차’ 평가에 이어 소형-준중형(Compact-Sub Compact) 부분에서도 1위에 선정됐다.

한편 렉서스 ES300h와 도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가 각각 럭셔리세단과 대형세단 부문에서 1위에 올라, 전체 10개 부문 중 도요타자동차(렉서스 포함)가 하이브리드 모델만으로 최다 부문 1위를 휩쓸었다.

컨슈머리포트는 현재 판매중인 200종이 넘는 차량을 대상으로 트랙과 일반도로에서의 주행성능, 소비자 불만사항을 토대로 한 신뢰성, 5년간 유지비를 분석해 10개 세그먼트와 종합 순위로 각각 구분하여   ‘가장 가치있는 신차’를 매년 결정한다.

특히 올해 평가에서는 총 10개 부문 중 도요타가 하이브리드 모델로 3개를 석권했다는 것이 현지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한국 도요타 관계자는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번 평가결과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우수한 연비뿐 만 아니라, 주행성능, 품질, 잔존가치 등 구매 이후에도 고객께 최고의 가치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