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포뮬러1 컨셉트카 Q50 오루즈 공개

  • 입력 2013.12.06 13:06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티가 2014년 1월 개최하는 디트로이트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Q50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을 기반으로  설계 제작한 포뮬러1 컨셉트카 Q50오루즈(Eau Rouge)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할 예정인 컨셉트카는 Q50의 고성능 변형 차량으로 인피니티의 디자인 비전을 상징한다.

'Q50 오루즈(Eau Rouge)'로 불리는 이번 컨셉트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포뮬러1 트랙 스파프랑코르샹 서킷에서 명명됐다.

스파프랑코르샹 서킷은 예측 불가능한 날씨로 악명이 높은 오루즈 코너로 놀라운 힘, 용기 및 헌신을 필요로 한다. 또한, 세계적으로 도전적이고 흥미로운 경주로로 손꼽히며 포뮬러1 역사에서 가장 믿기 힘든 주행 경험을 느낄 수 있는 코스이기도 하다.

인피니티 Q50 오루즈 컨셉트카는 도로의 자동차 기술과 순수 모터스포츠 비전이 조화를 이루는 차량이다.

Q50 오루즈는 공기 역학적 스타일링 트리트먼트와 포뮬러1 세계 챔피언 경력이 있는 인피니티 레드불 레이싱팀과 함께 인피니티의 파트너십에 의해 영향을 받은 디자인 요소를 갖추고 있다.

알폰소 알바이사(Alfonso Albaisa) 인피니티 디자인 총괄 책임자는 "Q50 오루즈 컨셉트카의 성능은 인피니티 DNA의 핵심을 깊이 있는 디자인으로 묘사했다. 풍부한 기술의 Q50은, Q50 오루즈의 디자인을 상징하는 최고의 성능 버전을 제공하는 차량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