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오토쇼] 신형 3세대 MINI 최초 공개

  • 입력 2013.11.21 14:4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NI의 신형 3세대 MINI가 영국 옥스포드 생산공장을 시작으로 LA모터쇼, 도쿄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동시 공개됐다.

완전히 새로운 구조와 혁신적인 디자인, 효율적인 연비의 엔진이 적용된 신형 MINI는 운전자로 하여금 한층 향상된 즐거움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2014년 봄에 출시될 신형 MINI의 첫인상은 세계 어디에서나 즉시 구별할 수 있는 MINI만의 고유 디자인에 기초하면서도, 스타일링과 기능, 성능의 최적화를 통해 신형 MINI만의 새로운 특징을 갖추고 있다.

보다 향상된 기본 제원과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개인 취향에 따라 고객이 차량을 꾸밀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새로워진 디자인과 보행자 보호 기능을 탑재한 포괄적인 안전 장비, 더욱 혁신적인 네트워크 기술과 종합적으로 개선된 서스펜션을 탑재했으며 경량화 및 차체 강성 실현 등을 통해 MNI 특유의 고 카트(go-kart) 느낌을 강화했다.

BMW그룹의 피터 슈바르첸바우어 사장은 "MINI는 전 세계의 트렌드 세터들의 영감이 되어왔다. 이번 신형 MINI를 통해 이들을 다시 한번 흥분시키고 싶다”고 하며 “새로운 디자인과 더불어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완전히 새로운 MINI를 만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3세대 MINI는 2014년 상반기 전 세계 출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