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해피무브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육성

  • 입력 2013.11.17 10:03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이 글로벌청년봉사단 ‘해피무브’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16일 서울 안암동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된 ‘해피무브 홈커밍데이’에서 ‘해피무브’를 대한민국 대표 청년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육성하기 위해 ‘해피무브’ 新미래비전과 핵심가치, 슬로건을 발표하고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이날 발표된 미래비전은 ‘따뜻한 심장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글로벌 창의리더 육성’을 목표로 현대차그룹과 청년들이 공유하고 함께 실천해야 할 5대 핵심가치로 인류애 실천, 열린 협력, 창의적 도전,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 지속가능한 행복실현 등을 제시했다.

새로 정립된 미래비전과 핵심가치의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한 새 슬로건으로 “세계를 배우고, 세상을 움직여라!”로 확정하고, 앞으로 전세계를 대상으로 펼쳐질 ‘해피무브’ 활동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해피무브’는 현대차그룹의 대표 청년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을 전세계 낙후 지역으로 파견해 해외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인류애를 실천하는 글로벌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5년 동안 아프리카, 중남미, 아시아 등 전세계 18개국 낙후지역에 주택 450여채 신축·개보수, 250개 교실 개보수, 총 2만여명 의료진료, 1850그루의 나무를 심고 중국 내몽고 사막지역 82km2를 초원으로 복구하는 등 지역·의료·환경 분야에서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수행했다.

현대차는 지난 5년간의 성과를 발판 삼아 앞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문화봉사단’을 새로 발족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보호 활동에 나서고, 세계문화유산이 있는 현지 대학생들과 공동봉사를 수행하면서 문화 교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해외 봉사 활동 이후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국내봉사활동에 시민단체와의 연계를 추진하고, 이번 ‘홈커밍데이’와 같은 국내 단원간 교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이 연간 1000명 규모의 대규모 청년봉사단을 운영하는 이유는 자동차산업 특성과 관련이 깊다. 자동차는 2만여개의 부품이 서로 조화를 이뤄야 작동 되는 제품이며, 5천여 개사에 달하는 부품 협력사와 끈끈한 협력관계를 유지해야 최고 품질의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

때문에 현대차그룹은 내외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조화’와 ‘협력’을 매우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있으며, 해마다 1000명의 청년들에게 해외봉사 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단체 나눔활동을 통해 청년들간 상호 협력과 조화정신을 배양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