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RS 퍼포먼스 라인업, 아베오RS 출시

  • 입력 2013.11.14 09:0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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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쉐보레가 역동적인 성능과 디자인을 강조한 RS(Rally Sport) 라인업의 2014 아베오RS와 2014 카마로RS를 공개했다.

아베오RS는 다운사이즈 터보 엔진을 장착한 쉐보레의 3번째 모델로 해치백을 바탕으로 한 핫해치(Hot-hatch) 스타일링에 RS 퍼포먼스 패키지를 대폭 적용했다.

댐퍼 튜닝을 통해 기존 대비 10mm 낮춰진 퍼포먼스 서스펜션을 기반으로 차체 무게중심을 낮춰 파워풀하면서도 안정적인 코너링과 견고하고 안정감 있는 소형 해치백 디자인을 보여준다.

스포츠 바디킷과 전용 광폭 리어 스포일러를 기본으로 다크블랙 색상의 LED 아웃사이드미러와 다크메탈릭 17인치 알로이휠을 적용했다. RS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안개등, RS 엠블럼, 전용 스포츠 머플러를 중심으로 한 새 후면부 디자인으로 RS 패키지만의 다이내믹 DNA를 담았다.

 
품격 있는 젯블랙 색상이 적용된 아베오RS의 내부는 붉은색 RS 자수 로고와 스티치로 장식된 스웨이드 재질의 스포츠 버킷 시트, 레이스카의 영감을 이어받은 D컷 스타일 스티어링 휠, RS 전용 계기판 그래픽과 센터페시아 디자인, 토글 쉬프트를 포함한 스포츠 스타일 기어 노브, 알루미늄 재질의 스포츠 페달, RS 전용 플로어매트로 독창적인 RS 패키지를 완성한다.

1.4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아베오RS는 130마력의 최대출력과 3500rpm에서 발휘되는 최대토크(20.4 kg.m)를 바탕으로 스포티한 소형 해치백에 어울리는 운동성능을 제공한다.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DCVCP) 기술을 적용해 흡기 및 배기 타이밍을 최적화한 고효율 1.4 리터 에코텍(Ecotec) 엔진은 통합 설계된 터보차저 시스템과 어울려 터보랙 현상을 최소화하고 엔진 응답성을 극대화했다.

RS 모델 전용 차세대 Gen II 6단 자동변속기는 가변 솔레노이드(VFS)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을 통해 향상된 변속 타이밍을 구현함과 동시에 퍼포먼스 기어비로 경쾌하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실현했다. 아베오RS는 후방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쉐보레 마이링크와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 및 통합형 차체 자세 제어 장치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RS는 쉐보레 제품군 중 한층 드라마틱한 퍼포먼스를 표현하는 자동차 경주용 아이템을 장착한 스페셜 모델을 의미한다. 1967년 1세대 카마로에 처음 적용됐고 이 후, 쉐보레의 퍼포먼스 라인업을 중심으로 폭넓게 운용되고 있다. 아베오RS는 어반 오렌지, 알렉산더 화이트펄, 러시안 블랙, 뉴욕 레드 등 총 4종의 세련된 외장 색상으로 12월 본격 판매에 앞서 14일부터 계약접수에 돌입하며, 판매가격은 194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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