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전기차 SM3 Z.E. 1호차 전달

  • 입력 2013.11.01 15:0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날 오후 진행된 SM3 Z.E. 출시행사 및 1호차 전달식에서 질 노만 부회장은 법인 첫 고객인 LG 화학에 SM3 Z.E. 1호차를 직접 전달하며 SM3 Z.E.의 한국시장 출시에 대한 그룹 차원의 깊은 관심과 애정을 나타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1일 르노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질 노만 부회장을 비롯해 프랑수아 프로보 대표이사, LG그룹 김반석 부회장, 김용근 자동차산업협회장, 금호타이어 박세창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신도림)에서 SM3 Z.E. 출시 기념행사 및 1호차 전달식을 가졌다. 

질 노만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은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혁신적인 기술과 연비효율, 관리 비용을 고민하는 소비자들로서 그런 고객들에게는 바로 SM3 Z.E. 가 해답이다. 그 들 중 좋은 일에 앞장서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얼리 어답터 분들이 바로 우리와 이 자리에 함께 하고 있다”며 한국 시장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했다. 

 

르노- 닛산 얼라이언스 카를로스 곤 회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2013년,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전세계적으로 10만대 이상의 전기차를 판매했으며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며 “한국 전기차 시장의 가능성을 확신하기 때문에 르노삼성자동차에서 1천500억 원을 투자해 전기차를 개발하고 부산 공장에서 생산을 하게 된 것이다. 우리의 목표는 한국 전기차 시장에서 1위 완성차 제조업체가 되어 한국의 '녹색 성장'에 기여하는 것”이라고 국내 전기차 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르노삼성의 현 상황에 대해 “르노삼성은 지난 2년간 리바이벌 플랜의 성공적인 수행으로 인해 재무적인 측면에 있어서도 기존 계획보다 1년 앞선 2013년도 초에 손익을 회복해 이제 미래를 맞이할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또한,  “SM5와 QM5 글로벌 신차 개발과 같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해 바로 이곳 한국에서 르노삼성자동차가 보다 큰 주도권을 가지고 기술 개발과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게 됨으로써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내에서의 르노삼성자동차의 위상은 점차 높아질 것”이라고 르노삼성에 대한 얼라이언스 차원의 신뢰를 다시금 확인했다. 

한편, 르노그룹과 르노삼성자동차의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는 LG 그룹은 법인 1호 고객인 LG 화학을 포함해 업무용 차량 및 카쉐어링 용도로 SM3 Z.E.를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