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원 TEAM106, 모터스포츠 최초 시상대 싹쓸이

  • 입력 2013.10.27 17:32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XR TEAM 106(감독 류시원) 레이싱팀이 한국 모터스포츠 역사를 새로 썼다. 27일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개최된 CJ헬로비전 슈퍼레이스 GT클래스 최종라운드에서 EXR TEAM106레이싱 팀 출전 드라이버 모두가 전 순위를 석권했다.

국내 모터스포츠에서 단일팀이 1,2,3위를 모두 차지 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경기에서는 류시원 감독이 2006년 종합 우승 이후 7년 만에 우승컵을 차지하며 시즌 종합 순위 3위를 차지했다.

팀 창단 후 처음으로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팀과 팬들에게 시즌 최고의 선물을 선사한 류시원 감독은 감독이 아닌 드라이버로서 집중하겠다는 올 시즌 개인적인 목표를 달성하며 17년 경력의 베테랑 드라이버로서 실력을 입증했다.

예선에서부터 EXR TEAM106 정연일, 류시원, 장순호 트리오는 안정된 주행과 빠른 랩 타임을 기록하며 여유 있게 1,2,3위로 그리드를 배정받았다. 이어진 결승전 스타트에서 1위를 탈환한 류시원 선수를 선두로 정연일, 장순호 선수가 순위 변동 없이 EXR Team106의 카 퍼레이드를 연상케 하는 퍼포먼스 레이스를 펼쳤다.

EXR TEAM106 관계자는 “시즌 내내 전체적으로 팀 페이스가 좋았다. 매 경기마다 팀 드라이버 전 포디엄 석권이라는 기록에 도전했었는데 최종 라운드에서 결국 목표를 달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시즌 내내 류시원 감독을 선두로 팀 내 드라이버간의 경쟁이 치열했기 때문에 팀 내부적으로는 만감이 교차하는 시즌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