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미끈하고 단아해진 신형 쏘울 속살 공개

  • 입력 2013.10.17 08:5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오는 22일 출시하는 ‘올 뉴 쏘울’의 실내 인테리어를 공개했다. 소프트폼과 블랙하이그로시, 인조가죽 등을 적용해 한층 고급스러워진 실내는 플로어 콘솔부 위에 배치된 시동 버튼, 에어벤트와 스피커의 일체형 디자인 등 독특함으로 가득하다.

주행 중 음향에 따라 색의 밝기가 리드미컬하게 조절되는 ‘사운드 무드 라이트’가 적용이 됐고 탁월한 개방감과 채광 편의성을 제공하는 와이드 파노라마 썬루프도 탑재됐다.

앞좌석 시트에는 통풍 기능과 히티드 기능이 포함됐고 뒷좌석에도 6:4 분할 폴딩과 히티드 시트 기능이 적용돼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기아차는 기본 적용되는 그레이 투톤과 블랙 원톤 내장뿐 아니라 다양한 칼라 패키지를 선택 가능하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레드존’ 사양은 화이트-레드의 투톤 외관뿐 아니라 내장에도 역동적인 레드 스티치를 적용해 차별화된 디자인 감각을 보여준다.

아울러 화이트-레드, 블루-화이트, 바닐라-블랙 조합의 ‘투톤 루프 3종’에 맞춰 실내에 브라운 투톤 시트와 브라운 스티치가 적용된 ‘브라운존’과 시트백에 그린 패턴이 들어간 시트와 그린 스티치가 적용된 ‘그린존’을 각각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올 뉴 쏘울’은 풍부한 볼륨을 가진 범퍼부, 랩어라운드 글라스 등 기존 쏘울이 갖고 있는 개성적인 요소를 유지하면서 한층 균형 잡힌 자세와 디테일을 살린 외관 디자인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14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