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아발론 1호차 주인공, 헤리티지 금박함 증정

  • 입력 2013.10.15 10:0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요타가 지난 10월 1일 국내 출시한 도요타 플래그쉽 ‘아발론 1호차 전달식’을 갖고 본격적인 고객 출고에 나섰다.

한국도요타는 지난 14일 도요타 서초 전시장에서 아발론 첫 구매 고객에게 ‘아발론 1호차’ 를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1호차 전달식을 시작으로 전국 도요타 전시장에서 일제히 아발론 고객출고를 시작한다.

국내 첫 아발론의 주인공인 장선욱씨(서울 동작구)에게는 한국도요타가 아발론 국내 출시를 기념해 진행하는 ‘한국전통 무형문화재 알리기’ 캠페인 ‘아발론 위드 코리안 헤리티지(Avalon with Korean Heritage)’의 ‘10월의 헤리티지’인 ‘금박함’이 증정됐다.

특히 금박함 제작에 참여한 중요무형문화재 제 119호 금박장 김덕환 옹이 고객에게 직접 안전운전과 가족의 화목을 기원하는 문양을 새긴 ‘금박함’을 직접 전달했다.

한편 도요타 서초 전시장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조선왕실의 예식용 폐보자기를 모티브로 우주의 조화라는 주제를 표현한 캔버스 작품, 금박 장식을 한 귀주머니 등 중요무형문화재 김덕환 옹의 다양한 금박 공예품을 주제로 한 ‘금박’ 특별 기획전시도 진행되어 도요타 플래그쉽 아발론과 함께 한국전통의 프레스티지를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발론은 도요타 세단의 미래와 방향성을 담은 4세대 최고급 Limited 모델로서 공격적인 외관, 편안하고 세련된 실내공간, 첨단 편의사양, 그리고 4940만원의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한국 대형 세단 시장에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한국도요타 관계자는 “도요타 아발론은 북미 시장에서 세련된 스타일링, 파워풀한 성능, 최고 기술의 절묘한 조합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프리미엄 세단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선택 사항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