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체인저블 컬러 휠, ‘올 뉴 쏘울’ 사전 계약

  • 입력 2013.10.14 11:1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가 이달 22일 출시 예정인 쏘울 후속 모델의 차명을 ‘올 뉴 쏘울’로 확정하고, 14일부터 전국 기아차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사전계약 시작과 함께 기아차는 18인치 체인저블 컬러 휠, 어드밴스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 유보(UVO) 2.0 등 ‘올 뉴 쏘울’ 만의 톡톡 튀는 사양들을 대거 공개했다.

‘올 뉴 쏘울’은 세계 최초로 기본 컬러인 그레이 색상의 휠 커버 외에 레드와 블랙 2종의 휠 커버를 추가 제공해 고객이 취향에 따라 휠 커버 색깔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한 ‘18인치 체인저블 컬러 휠’을 적용했다.

기아차는 세 가지 색상의 휠 커버를 고객에게 제공함은 물론 고객들이 편리하게 휠 커버를 교환할 수 있도록 기아차의 차량 정비망인 ‘오토 큐’를 통해 1회에 한해 무상 교환해줄 예정이다.

또한 ‘올 뉴 쏘울’은 초음파 센서로 주차가 가능한 영역을 탐색한 후에 스티어링 휠을 자동으로 제어해 평행주차 뿐만 아니라 직각주차까지 도와주는 ‘어드밴스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을 기아차 최초로 적용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부드러운 터치감을 구현하는 한편 국내 포털 사이트의 정보망을 활용해 최적화된 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세대 내비게이션 ‘유보(UVO) 2.0’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올 뉴 쏘울’은 앞유리 상단에 장착된 카메라로 전방의 차선을 인식해 차선이탈 시 사전에 경고해주는 ‘차선이탈 경보시스템(LDWS)’, 야간에 주변환경 및 타 차량의 광원을 인식해 자동으로 상향등을 켜고 끄는 ‘하이빔 어시스트(HBA)', 탁월한 개방감을 제공하는 ‘와이드 파노라마 선루프’ 등 차급을 뛰어넘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동급 최초로 적용했다.

기아차는 ‘올 뉴 쏘울’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차량의 보증기간을 일반 부품의 경우 3년 6만km(기존 2년 4만km), 파워트레인 부품의 경우 5년 10만km(기존 3년 6만km)로 각각 연장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적용된 ‘18인치 체인저블 컬러 휠’은 독창적인 쏘울의 외관 디자인에 화룡점정을 찍을 것”이라며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대거 적용한 ‘올 뉴 쏘울’이 침체된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올 뉴 쏘울’의 사전계약 돌입에 맞춰 다양한 프리미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사전계약 고객 전원에게 차량 출고시 계약금 10만원을 돌려주는 ‘계약금 반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개인 고객에게는 기아차가 자체 제작한 기아 브랜드의 향수와 차량용 방향제를 증정한다.

아울러 기아차는 올해 신혼부부, 신입사원, 신입생 등 새로운 출발을 한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관련 사연을 사전계약 기간 동안 홈페이지(http://kia.com)와 영업점을 통해 응모받아 1호차 고객을 선정할 예정이며, 1호차 고객에게는 1년간 유류비(주유상품권 300만원)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올 뉴 쏘울’의 가격은 1.6 가솔린 모델은 ▲럭셔리 1595만원 ▲프레스티지 1800만원 ▲노블레스 2015만원이며, 1.6 디젤 모델은 ▲프레스티지 1980만원 ▲노블레스 2105만원이다. (자동변속기기준)

특히 1.6 가솔린 럭셔리 모델의 경우 디자인 개선을 비롯해 VSM,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플렉스 스티어 등의 고객선호 사양 적용 등 상품성은 강화하면서도 가격은 오히려 105만원을 인하해 고객부담을 크게 완화시켰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