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12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

  • 입력 2013.09.26 13:5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차가 마케팅인사이트 2013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에서 12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으며 고객만족 분야에 해당하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와 자동차 품질 분야에 해당하는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총 6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제품만족도 부문 1위는 고객이 직접 구입 후에 느끼는 체감 만족도를 평가한 결과로 지난해부터 야심 차게 선보인 SM5플래티넘과 SM5 TCE의 성공적인 출시와 QM5와 SM3의 재조명 등을 통해 상품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플랑스아 프로보 르노삼성차 사장은 “판매서비스만족도 12년 연속 1위, 제품만족도 1위를 달성한 것은 임직원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추진하고 있는 ‘리바이벌 플랜’을 통한 르노삼성자동차의 재도약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증거"라며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상품과 서비스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을 이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