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생산 도요타 시에나, 한국 상륙
美 생산 도요타 시에나, 한국 상륙
  • 김흥식 기자
  • 승인 2011.11.0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인니애나 공장에서 생산한 도요타 시에나가 1일 평택항을 통해 국내 시장에 들어왔다. 한국도요타는 이날 북미법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에나 입항식을 가졌다.

오는 8일부터 본격 판매를 시작하는 시에나는 1997년 출시된 미니밴으로 북미 시장을 제외하고 해외에진출하는 것은 한국이 최초다.

시에나는 넓은 실내 공간과 유선형 차체의 즉각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 및 오토만 시트 등 다양한 편의 장치를 갖추고 있다.

뛰어난 개방감과 넓은 시야를 제공하는 실내 인테리어와 함께 개방폭이 더 확장되어 차량을 타고 내리기가 편리한 파워 슬라이딩 도어 및 한 번의 조작으로 시트를 접어 화물칸 바닥으로 수납할 수 있는 3열 파워 폴딩 시트 등 공간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동력성능은 2.7 리터 직렬 4기통과 3.5리터 V6 듀얼 VVT-i 등 2가지 두 가지 엔진 타입에 게이트 타입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으며 2.7 리터 엔진은 최고출력 189마력, 3.5 리터 엔진은 266마력을 발휘하며 연비는 각각 10.5 km/ℓ와 9.4 km/ℓ이다.

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도요타 사장은 “럭셔리 미니밴이라는 세그먼트를 개척할 시에나는 도요타의 재도약을 향한 중요한 모델” 이라며 “한국도요타는 시에나를 시작으로 도요타가 추구하는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함께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신모델을 도입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