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LP700-4 로드스터 출시

  • 입력 2013.09.10 11:5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한국 공식 임포터인 람보르기니 서울은 최상의 퍼포먼스와 궁극의 오픈 에어링을 동시에 구현한 ‘아벤타도르 LP700-4 로드스터’를 국내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아벤타도르 LP700-4 로드스터’는 람보르기니 최상위 라인업이자 플래그십 모델인 ‘아벤타도르 LP700-4’의 컨버터블 버전으로, 극강의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럭셔리 오픈 에어링의 정수가 조화를 이룬 모델이다.

역대 12기통 슈퍼카 중 최고의 판매대수를 기록하고 있는 아벤타도르 LP700-4와 함께 람보르기니를 이끌어 갈 플래그십 모델로 활약하게 된다.

아벤타도르 LP700-4 로드스터의 전체적인 룩은 기존 아벤타도르 쿠페 모델과 람보르기니의 패밀리 룩을 기초로 하되 퍼포먼스와 우아한 스타일, 편리한 사용과 오감을 만족시키는 드라이빙 경험을 극대화 하는 방향으로 새롭게 진화했다.

루프부터 엔진 후드까지 흐르는 기하학적인 외관 라인은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으며, 차체 중심부에는 두 짝의 6각형 모양의 유리가 갑옷을 두른 듯 연결되어 12기통 엔진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드러낸다. 창문 모서리는 날카롭게 깎여있어 차체 측면의 모습을 더욱 날렵하게 강조해준다. 

 
차체 외관은 투톤으로 마감되며, 윈드 쉴드 필러, 루프, 그리고 리어 윈도우 끝 부분까지 고광택 블랙으로 칠해졌다. 아벤타도르 로드스터의 외관을 위해 추가된 색상 중에서, 특히 매우 밝은 메탈릭 블루컬러인 아주로 세티스(Azzurro Thetis)라는 색상은 빛이 들어오는 각도에 따라서 다양한 색감을 보여준다.

인테리어 역시 최고의 오픈탑 슈퍼카 다운 모습으로 새롭게 완성됐다. 실내가 바로 드러나는 구성을 갖는 만큼 실내는 사비아 네페르툼(Sabbia Nefertem)이라는 새로운 컬러의 최고급 가죽을 사용해 수작업으로 완성했다. 이는 외장컬러 아주로 세티스와 완벽한 매칭을 이룬다.

탈 부착이 가능한 투피스 형태의 루프는 람보르기니가 자체적으로 개발해 특허를 받은 최신 기술의 탄소섬유로 제작돼 6kg가 채 되지 않는 무게에도 뛰어난 강성을 자랑한다. 또한 오픈 탑 모델임을 감안해 탑승자 보호는 물론, 엔진 룸 내의 공기 순환 향상을 위해 리어 필러 부분이 새롭게 디자인 됐다.

차체 뒤쪽에 위치한 윈드 쉴드와 윈드 디플렉터는 특히 루프를 오픈하고 주행할 때 바람과 각종 소음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기본형 휠에 비해 10kg가벼운 전륜 20인치, 후륜 21인치의 디오네(Dione) 경량 단조 알루미늄 휠을 갖추었다.

아벤타도르 LP700-4 로드스터는 플래그십 모델에 걸맞게 극강의 성능을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이르는 시간은 3초에 불과해 2.9초인 쿠페 모델과 차이가 거의 없다. 최고 속도는 350km/h로 쿠페 모델과 동일하다.

 
엔진은 기존 쿠페 모델과 동일한 6.5리터 자연흡기 V12 엔진을 장착해 700마력을 뽑아내며, 7단 ISR 변속기와 푸시로드 서스펜션 등 기존 쿠페 모델에 적용됐던 신기술도 모두 장착됐다.

한편, 슈퍼카 중에서는 최초로 가변 실린더 시스템과 스탑&스타트 시스템이 적용된 반응성이 빠른 고성능의 모터를 장착함으로써 효율성도 함께 개선했다. 

람보르기니 서울 이동훈 사장은 “아벤타도르 LP700-4 로드스터는 전 세계 스포츠카 마니아들이 염원하던 슈퍼카에 대한 모든 조건을 갖춘 아벤타도르 LP700-4의 익스트림한 디자인을 더욱 극대화면서 궁극의 오픈 에어링까지 겸비한 완벽 그 이상의 모델“이라며, “아벤타도르 LP700-4 로드스터는 쿠페 모델과 함께 국내 람보르기니 시장을 키워나가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약 6억 중반에서 7억 초반이다(옵션에 따라 변동).

한편, 오는 10일 공식 출시 행사에는 프로젝터로 빛을 쏘아 시각적 화려함을 선보이는 3D 영상 기법인 디지털 미디어 전문 기업 '뉴아이(Nueye)'의 멀티 프로젝션 매핑이 접목되어 아벤타도르 LP700-4 로드스터의 다이내믹한 라인과 아름다움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같은 날 VIP 파티에는 러시아의 슈퍼 프리미엄 보드카 ‘벨루가’, 벨기에의 람빅맥주를 대표하는 ‘린데만스’ 등 고급 주류 브랜드가 참여해 이색적인 자리를 꾸밀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