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 본선 개최

  • 입력 2011.10.31 08:53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지난 30일 ‘제 24회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 본선을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 너른들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현대차와 환경보전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와 환경부 산하 12개 단체가 후원하는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는 올해로 24회를 맞은 국내 최대 규모의 환경 주제 어린이 그림대회다.

예선 심사를 통해 1000 명의 어린이가 진출한 본선 대회는 ‘내가 상상하는 아름다운 숲’을 주제로 개최됐으며, 유치부(만 4세 이상 미취학 아동),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고학년(4~6학년) 3개 부문으로 나뉘는 개인전과 10인 이상의 유치부가 참여 가능한 단체전으로 진행됐다.

현대차는 이번 대회에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를 전시하는 한편 현대차 연구원이 참가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친환경 자동차 기술을 설명하는 시간을 마련해 미래 성장세대 어린이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친환경 자동차를 알리기도 했다.

본선대회 개인전에서는 유치부 조윤형(7세, 서울 예은유치원), 초등 저학년부 인승주(8세, 서산 동문초교 1학년), 초등 고학년부 김지환(11세, 서울 미아초교 4학년) 어린이가 영예의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받았으며, 이 외에도 금상 6명, 은상 15명, 동상 39명, 입선 937명 등 본선대회에 참여한 모든 어린이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개인전 상위 수상자들에게는 5박 6일 유럽연수 및 현대차 생산공장 견학, 장학금, 상품 등의 푸짐한 부상이 주어졌다.

유치부 단체전에서는 다온미술학원(강원 화천군)이 대상(현대자동차 사장상)을, 예랑미술학원(서울 용산구)이 금상(환경보전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제 24회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의 수상작 전시회는 11월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경복궁역 서울메트로 미술관에서 열리며, 해피웨이드라이브 사이트(http://www.happyway-drive.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