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나 홀로 버스 전용차

  • 입력 2011.10.29 20:23
  • 기자명 오토헤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벤츠 미니버스를 타고 경부고속도로 버스 전용차선을 이용해 출근하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복수의 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 성남시 판교에 거주하는 정 부회장은 메르세데스-벤츠 20인승 미니버스를 타고 경부고속도로 버스 전용차로를 이용해 서울 명동 신세계 본점으로 출퇴근하고 있다.

정 부회장의 미니버스는 ‘스프린터 그랜드 에디션’ 모델로 국내에는 정식 수입되지 않고 해외에서 19만 달러(약 2억2000만원)에 판매된다. 실내에 32인치 LCD 모니터 및 DVD 장치와 위성 라디오, 무선 인터넷은 물론 마사지 시트에 소파, 냉장고까지 장착된 럭셔리 모델.

재혼 뒤 판교로 주거지를 옮긴 정 부회장의 출근시간은 오전 9시 전후로 알려졌으며, 이 시간대는 차량이 많아 출근 시간이 1시간 이상 소요된다. 그러나 정 부회장처럼 버스 전용차로를 이용할 경우 명동 사무실까지 20~30분이면 충분하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진 후 인터넷에는 ‘버스전용차로의 개인 이용이 가능한가’라는 것에 대해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현행 도로교통법 시행령에는 고속도로의 경우 9인승 이상의 승용차 및 승합차나, 12인승 이하의 승합차는 6인 이상이 승차한 경우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있다고 돼 있다. 하지만 논란이 되고 있는 정 부회장의 ‘20인승 버스’는 탑승인원이 1명이어도 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정 부회장의 버스전용차로 출퇴근은 적법한 것.

네티즌들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합법적이라면 문제될 것 없다, `출퇴근 시 항상 직원 20명 태우는 건 어떤가?`, `법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최소한의 도덕도 필요하다`, `아예 자가용비행기를 타고 다니든지 회사를 집 근처로 옮겨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