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새단장 ‘대전ㆍ광주 서비스센터’ 개소

  • 입력 2013.08.28 11:11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대전 및 광주 등 지역 서비스센터를 신축 및 확장 이전하는 등 지역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센터 균형 배치와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아자동차는 대전시 대화동에 대전 직영 서비스센터를 신축 개소했으며, 광주시 내방동에 위치했던 직영 서비스센터를 광주시 농성동으로 확장 이전해 새 단장을 마치고 개소식을 가졌다.

기아차는 직영 서비스 거점에 대한 고객 접근성 강화 및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난 7월 경북 경산 서비스센터를 경북 포항 서비스센터로 확장 이전한 바 있으며 대대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선진화 작업을 지속해 대전과 광주 지역에도 직영 서비스센터를 각각 신축 및 확장 이전했다.

기아차는 대전과 광주 지역의 서비스센터를 개설 또는 확장함으로 인해 넉넉한 고객 편의 공간과 정비 작업 공간을 마련, 더욱 쾌적한 공간에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는 거점 고급화 및 표준화 작업 콘셉트로 기아차만의 공간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레드 큐브’ 개념을 적용하고 다양한 유리소재를 활용,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구현해 기존의 투박하고 거친 이미지의 정비 공장을 벗어나 고객들이 부담 없이 찾아올 수 있는 고객 친화 공간으로 구성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대전, 광주 직영 서비스센터는 각각 연면적 1만 2740㎡, 1만 4220㎡의 대규모 첨단 서비스 거점으로 첨단 종합 정비 작업 공간, 다양한 고객 편의 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각각 일일 최대 302대, 362대까지 정비가 가능하다.

특히 광주 서비스센터는 내·외부 인테리어를 고급화한 프리미엄 영업지점인 ‘K라운지’가 입점해 구매상담, 자동차 전시, 판매와 정비를 모두 아우르는 복합 서비스 검점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기아차는 도심 환경 변화로 고객 접근성이 약화된 경기도 안양, 서울 영등포의 2개 직영 서비스센터를 신 교통 요충지 및 중심 상권인 경기도 의왕, 서울 강서지역으로 각각 이전하는 신축 공사를 진행하는 등 서비스 네트워크 선진화 작업을 2014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개소한 대전 및 광주 직영 서비스센터는 기아차와 지역 고객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더욱 고급화된 공간에서 고품격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