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찍한 예쁘자나S4F, 프랑크푸르트모터쇼 출동

  • 입력 2013.08.23 11:0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프라자가 9월에 열리는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 참가해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 출품했던 예쁘자나S4의 튜닝 버전인 '예쁘자나S4F'와 현재 교통안전연구원에서 안전성능인증 중인 전기트럭 '피스(Peace)'전기차 2종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예쁘자나S4는 One-Piece 언더 플로어를 적용해 'One-Piece Car'라는 새로운 장르 개척했고, 1회 충전 500Km라는 혁신적인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또한, 탑승자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해 80V 저전압 시스템 채택했으며 탄력적인 충전을 위해 일반 220V와 3상 380V를 이용한 충전시스템 구현 등 4가지의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콘셉트카다.

이번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 출품하는 예쁘자나S4F는 기존 성능을 튜닝한 버전이다.

또 하나의 출품작인 0.5Ton 전기트럭 '피스'는 장거리 운전보다는 일정지역 내 화물운송을 위한 차량으로 기획됐다.

가장 이상적인 파워팩 설계를 통해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파워트레인을 구현했으며 18kW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돼 있어 7~8시간 완속 충전으로 150km주행이 가능하다.

전기트럭 피스는 28kW급 고출력 모터(최대 토크 108Nm)를 채택해 언덕길도 여유롭게 올라갈 수 있으며, 차폭이 일반 1ton 상용차 대비 2/3가량으로 좁은 골목길이나 시장통 구석까지 누비고 다닐 수 있어 소상공인과 배달업 등 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출시를 앞두고 있는 '피스'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3상 380V를 이용한 충전방식도 개발 중에 있다.

파워프라자 관계자는 “유럽 내 전기자 시장을 타진하고 유럽 진출을 구상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OBC와 전기차 배터리팩은 내부적으로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해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