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키아 탄생

  • 입력 2011.10.27 11:13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기업 공식 블로그 ‘펀키아(http://fun.kia.co.kr)’를 27일 공식 오픈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맞춰 보다 효과적으로 기아차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펀키아는 기존의 20대 체험 블로그에서 기아차를 대표하는 공식 블로그로 확대돼 보다 넓은 계층의 사람들과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된다.

기아차는 ‘펀키아’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소식 및 이벤트를 전하고 성장세대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미래 마케팅 전문가를 육성하는 ‘펀키아 디자이너’ 커뮤니티를 개설해 프로그램 참가자와 지원자들 간에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등 소셜 네트워크와 연동해 별도의 로그인 없이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 계정을 통해 댓글 남기기와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펀키아에는 사진, 동영상 게시판을 신설해 각종 이벤트나 행사 및 회사 관련 자료들을 올려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며 매월 2째, 4째 주 수요일에 기아차의 다양한 소식을 리포터가 전하는 동영상 ‘펀키아 TV 드라이브’를 제작해 보여줄 예정이다.

기아차는 펀키아 런칭을 기념해 유명 가수의 콘서트 초청과 퀴즈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차는 기업 공식 블로그 탄생에 맞춰 기아차 트위터(http://twitter.kia.co.kr), 페이스북(http://facebook.kia.co.kr), 미투데이(http://me2day.kia.co.kr)등 소셜 네트워크계정을 기억하기 쉽도록 통일성 있게 만들었다.

한편, 펀키아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스마트 기기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