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신차 전 차종 추천차 선정

  • 입력 2011.10.26 14:02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리포트지는 25일 자동차 10월 특집호를 통해 브랜드별 신뢰도 및 추천차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 북미 지역에 최근 출시된 현대차 아반떼, 기아차 K5, 스포티지R 등 총 3개 차종이 평가 대상이었으며, 세 차종 모두 추천차에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로써 현대차는 기존 추천차량인 제네시스, 제네시스 쿠페, 그랜저, 쏘나타, 싼타페, 베라크루즈, 투싼ix, i30를 포함해 9개 차종이, 기아차는 기존 추천차량인 쏘울, 포르테, 쏘렌토R을 포함해 5개 차종이 모두 추천차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러한 결과는 최근 출시되고 있는 현대·기아차의 신차들이 최고의 품질 확보 능력을 입증 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메이커별 신뢰성 순위에서도 현대·기아차 모두 평균 이상의 신뢰도를 나타내며, 폭스바겐을 비롯해 벤츠, BMW, 아우디 등 고급차보다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현대·기아차는 지난 4월 컨슈머리포트지의 차급별 평가에서 아반떼는 4년 연속으로, 쏘렌토R은 평가대상이 된 첫 조사에서 각각 ‘최고의차’에 선정되며, 최고 품질, 성능, 안전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컨슈머리포트지는 미국에서 최고의 조사 신뢰도를 자랑하고 있으며, 고객의 차량 구입 결정에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